29살 사회초년생 훈계 및 조언 구합니다.

2021.07.25 | 조회수 15,284
주상
안녕하세요~인생선배님들. 주변엔 마땅히 조언 구할 곳이 없고, 인간관계가 좁아 마땅히 주변과 비교도 안되고, 서른을 바라보면서 요즘 생각이 많아져 리멤버에 글을 남깁니다. 먼저 제 소개를 드리면 29살 남자이고, 고졸이며, 인천에 거주하고 군전역 후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외식업에 첫직장을 얻은 올 해 5년차이고, 피자 쪽이며, 브랜드는 누구나 아실만한 브랜드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 업은 적성에 잘 맞는 듯합니다. 꿈은 지금 프렌차이즈 매장 하나 인수하는 것입니다. 월실수령액은 243만원이고, 쉬는날 쿠팡이츠 배달알바 가끔 뛰어 20만원 정도 부수입으로 벌고 있습니다. 현재 자산은 예적금으로 무식하게 모아 이번달에 5천만원 모았구요 예적금으로 돈만 모으는 건 바보다 해서 저번달에 주식에 100만원 넣고, 월 30만원씩 주식공부 하며 투자해 보려합니다. 지금까진 월에 170씩 적금에 쏟아부었구요. 홀어머니 모시고 있고, 결혼 후에도 계속 같이 살면서 모실 생각입니다. 어머니 아들 둘 키우느라. 노후준비는 커녕 고생만 하시고 모아 놓으신 돈 현금 5천에 2억짜리 살고있는 오피스텔 대출금 1억 5000만원 남으신 게 전부입니다. 이것도 정말 대단하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물려받을 것도 없고, 물려받고 싶은 생각도 전혀 없습니다. 결혼하면 여자친구랑 모시고 살 생각이고, 여자친구랑도 협의 된 내용입니다. 정말 어려운 건데도 고맙게도 여자친구가 먼저 얘기해주었습니다. 여자친구랑은 아르바이트적에 꼬셔서 5년째 만나고 있구요. 지금도 햇병아리지만 달걀일 적부터 만나 둘 다 결혼 생각 있습니다. 여자친구는 현재 9급 경찰 순경 합격해 경찰학교 가 있습니다. 고무신생활 중입니다. 여자친구는 공무원에다가 저에겐 정말 과분한 여자입니다. 제 소개는 이렇습니다. 작년까진 생각없이 살다가 결혼적령기도 다가오고, 요즘 들어 미래걱정이 많아지더군요. 열심히 돈은 모으고 있는데 부동산은 하루가 멀다하게 오르고, 내가 이끌어야 할사람은 있는데 내 능력은 부족한 것 같고 이렇게는 제 꿈인 매장 하나 차리기도, 내집마련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출산 생각은 시간이 갈수록 없어지구요. 요즘 느끼는 건데 대한민국 서민들 정말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이런 가시밭길을 어떻게 헤쳐나오신 건지.. 길을 잃었습니다. 제가 잘하고 있는지, 못하고 있는지 뭘 해야하는건지 뭘 하지말아야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8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여름이
2021.07.25
BEST^^ 참.. 예쁘시네요. 이렇게 써놓은 글만 봐도 참 바른 사람이라는게 느껴져요. 다들 첨 해보는 사회생활에 결혼에 육아에..모두들 첨 해본것들이라 첨엔 다 님처럼 내가 맞는건가? 잘못하고있는건 아닐까??불안해하겠지요. 저두 그랬고 지금도 그래요. 근데 그게 답이 있을리 없지만 답을 안다고해도 다들 처한 환경이 다르니 똑같이 따라할수 없지않겠어요? 다들 닥쳐서 부딪치며 속상해하며 그러다 우리가족들 보며 힘얻고 사는거져.. 근데 님은 뭐든 하면 잘 하시겠네요.. 화이팅입니다. 참 잘하시고 계시네요. 고생하셨어요. 저는 님나이때 아무 생각없이 살았는데 님을 보니 반성하게되네요. 응원해드리고싶어서 글남겨요. 잘되실꺼에요..
94
E 밀러공
은 따봉
2021.07.25
BEST뭐 어쩌자는거야 칭찬해달라는거야 뭐야 ㅋㅋㅋㅋ 잘하고 있구만 ㅋㅋㅋㅋ 훌륭하다. 더할나위없다 yes!
92
신의계획
2021.07.25
BEST누구나 한가지 길만 가봐서 타인의 미래에 대해 훈수를 둔다는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감사함을 느끼는건 본인을 위해서 매우 잘 하고 계시다고 생각 됩니다. 그걸 배우자 되실분과 부모님께 표현 하신다면 더 더욱 멋지십니다. 말없는 속을 알아주는 건 어렵습니다. 많이 들으시고 취사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기에 리맴버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부를 한가지 드리고 싶은것은 틀린길은 없습니다. 실패도 투자 입니다. 확신을 가지고 멀리 목표라는 점을 찍고 현실과 목표사이에 하나씩 점을 찍어가면 반드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를 시작해서 지금은 더해가지만 언젠가 곱하기가 되는 날이 있습니다. 적어도 전 그랬습니다. 이 의견 또한 받아 들이고 말고는 님의 뜻대로 입니다. ㅎㅎ
48
전체 댓글 90
등록순최신순
여름이
2021.07.25
^^ 참.. 예쁘시네요. 이렇게 써놓은 글만 봐도 참 바른 사람이라는게 느껴져요. 다들 첨 해보는 사회생활에 결혼에 육아에..모두들 첨 해본것들이라 첨엔 다 님처럼 내가 맞는건가? 잘못하고있는건 아닐까??불안해하겠지요. 저두 그랬고 지금도 그래요. 근데 그게 답이 있을리 없지만 답을 안다고해도 다들 처한 환경이 다르니 똑같이 따라할수 없지않겠어요? 다들 닥쳐서 부딪치며 속상해하며 그러다 우리가족들 보며 힘얻고 사는거져.. 근데 님은 뭐든 하면 잘 하시겠네요.. 화이팅입니다. 참 잘하시고 계시네요. 고생하셨어요. 저는 님나이때 아무 생각없이 살았는데 님을 보니 반성하게되네요. 응원해드리고싶어서 글남겨요. 잘되실꺼에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94
E 밀러공
은 따봉
2021.07.25
뭐 어쩌자는거야 칭찬해달라는거야 뭐야 ㅋㅋㅋㅋ 잘하고 있구만 ㅋㅋㅋㅋ 훌륭하다. 더할나위없다 yes!
댓글 달기
댓글 달기
92
난천
쌍 따봉
2021.07.25
인생 정답이 있겠습니까. 정말 잘하고 계십니다. 제가 그 나이 때 어떻게 살았나 생각해보면 부끄럽네요. 외람된 말씀이지만 나중에라도 혹시 여유가 되신다면 미래를 위해 영어공부 같은 것도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생 살다보니 외국어 좀 할 줄 알면 내 인생 반경이 엄청 넓어지더라구요. 지치지만 않고 꾸준히 지금처럼만 사시면 대성하실 거 같아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8
신의계획
2021.07.25
누구나 한가지 길만 가봐서 타인의 미래에 대해 훈수를 둔다는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감사함을 느끼는건 본인을 위해서 매우 잘 하고 계시다고 생각 됩니다. 그걸 배우자 되실분과 부모님께 표현 하신다면 더 더욱 멋지십니다. 말없는 속을 알아주는 건 어렵습니다. 많이 들으시고 취사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기에 리맴버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부를 한가지 드리고 싶은것은 틀린길은 없습니다. 실패도 투자 입니다. 확신을 가지고 멀리 목표라는 점을 찍고 현실과 목표사이에 하나씩 점을 찍어가면 반드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를 시작해서 지금은 더해가지만 언젠가 곱하기가 되는 날이 있습니다. 적어도 전 그랬습니다. 이 의견 또한 받아 들이고 말고는 님의 뜻대로 입니다. ㅎㅎ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48
커뮤니티 운영자
쌍 따봉
리멤버 | 
2021.07.30
안녕하세요 신의계획님, 리멤버 팀의 이멤버 대리입니다! 회원님이 쓰신 글을 7월 4주 베스트 댓글로 선정했어요 🎉 감사의 리워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 권을 리멤버 가입 휴대폰 번호로 발송했으니 확인해주세요. 다음주에도 찾아올 예정이니 앞으로도 좋은 소통 많이 부탁드려요! 선정 이유/전체 선정 리스트 보기 👇
1
leeluu
2021.07.25
미미 훌륭하십니다. 님 생각이 이끄는대로 뭐든 밀고나가세요. 생각이 현실이 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5
원효이엔지
2021.07.25
훌륭한 삶을 살고 계시고 또 계획까지 있으시니 참으로 알찬 생활을 하고 계시다 말씀드립니다. 월급받아 집 장만은 요원하다 라고 말들을 합니다. 모두 어렵다고만 말 합니다. 지금껏 어느누구도 쉽게 살아 온 사람들 없을겁니다. 그때도 어렵다 말했습니다. 집장만이 어렵다고 말들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면서 묵묵히 일해왔던 그 사람들 잘 살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생활도 변하고 생활이 변하면서 예전과는 확연히 다른 정부의 지원도 많습니다. 결혼하시고 자녀들 두시면서 지원되는 것들 찾아보시면 훨씬 더 잼난 세상 살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5
JOEKIM
쌍 따봉
2021.07.25
‘아무것도 모르는’ 투자자라면 인덱스펀드에 투자하라는 버핏의 조언이 기억나는가? 더 흥미로운 것은 다음과 같은 버핏의 말이다. “만약 당신이 무엇을 좀 아는 투자자여서 기업이 하는 일을 이해할 수 있고, 장기적인 경쟁적 우위를 지닌 동시에 주가가 적절한 기업을 다섯 개에서 열 개쯤 찾아낼 수 있다면 전통적인 분산투자 기법은 당신에게 아무런 의미도 없을 것이다.”4 워런 버핏의 완벽투자기법 | 로버트 해그스트롬, 신현승 저 리디북스에서 자세히 보기: 그리고 보통의 투자자라면 열 개 내지 스무 개의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타당할 수 있다. 워런 버핏의 완벽투자기법 | 로버트 해그스트롬, 신현승 저 리디북스에서 자세히 보기: 현재 생존한 기업들은 높은 전문성과 기술 장벽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태계에 대한 지배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신규 플레이어의 진입이 매우 힘든 상황이다. 인텔 이외에는 누구도 x86과 서버 생태계에 들어오려 하지 않으며, ARM을 대체하는 새로운 ISA를 개발하려는 모바일 AP 기업도 없다. 이러한 시도는 실상 전 세계에 쌓여 있는 수많은 지적재산권을 사용하는 것을 포기하고 모든 토양을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실상 ARM이 모바일에 진출하는 것 같은 기회가 없을 때 이런 생태계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에게 평생 소득을 보장하고 수십 년간 막대한 돈을 투자하지 않으면 이루어낼 수 없다. 반도체 제국의 미래 | 정인성 저 리디북스에서 자세히 보기: 필라델피아반도체인덱스펀드는 워런버핏이 추천한 인덱스펀드인 미국인덱스펀드의 시장분산투자의 성격과 장기적인 경쟁적 우위를 가진 열 개 내지 스무개 기업에 집중투자하는 성격의 중간지대에 있는 인덱스펀드로서 30개의 반도체 기업에 투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책 좋습니다. 주식 공부하고 계시다니 추천 드립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5
삭제된 댓글입니다
김백환
에뿔국제인증원 | 
2021.07.25
조심스레 적어 봅니다. 예전 이야기이나 취업 3년차 되니 평생직장이 아니란 깨우침..을 얻고.. 추가 7년의 직장 생활속에 준비기간을 거처 창업이라 하기에는 어설퍼지만.. 장기간 프리랜서 생활을 해서 현재에 이르렀네요. 불투명한 미래가 투명해져 안정감이 들도록 자기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투자하며.. ~~~~~~~~ 님은 여친이 호응해 준다 하고.. 우선은 대리점 경영이 목표라 하니 조만간 실현 되리라 예측 됩니다. 님의 연령과 글 내용을 분석해 보니 20년후에는 프랜차이즈 본사 오너가 되실 거 같네요. 목표도.. 꿈도.. 있고.. 똑똑한 여친이 님을 선택한 걸 보면요. ~~~~~~~~~ 직장은 창업을 위한 연습장이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0
삭제된 댓글입니다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