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구색을 갖춘 제품을 시장에 작게 내놓아 보고,
그 반응을 살펴 대량 생산의 의사결정을 하는 것.
plan-do-see의 과정을 계속 돌려 최적의 마켓 핏을 찾아내는 것.
---
위가 제가 배운 제품/서비스 런칭 전략인데요. 요즘은 저 plan-do-see의 사이클마저 속도를 늦추는 요인이라며
작은 스콥의 제품을 런칭은 하되, plan, see를 그냥 배제해버리고 do do do 만 계속 하는 방식이 좋다는 얘기도 들려오는데요.
좀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거의 기획과 검증 프로세스를 덜어내버리라는 말 같아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품을 시장에 내 놓을때, MVP에 대한 의견을 구합니다.
2021.07.01 | 조회수 873
BT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4스날
BEST음... 확실히 '스피드 스피드 스피드'가 요즘의 트렌드이긴 합니다. 근데 너무 마음을 급하게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조직마다 구성원마다 서비스 성격마다 그에 맞는 방식이 있습니다.. 몇몇 회사 - 특히 요즘 뜨는 유명한 회사들의 방법론에 매몰될 필요는 없어요. 그들이 잘못됐다는 게 아니라, 맹목적으로 따라가게 되는 악요인이 됩니다.
2021.07.01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