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구색을 갖춘 제품을 시장에 작게 내놓아 보고, 그 반응을 살펴 대량 생산의 의사결정을 하는 것. plan-do-see의 과정을 계속 돌려 최적의 마켓 핏을 찾아내는 것. --- 위가 제가 배운 제품/서비스 런칭 전략인데요. 요즘은 저 plan-do-see의 사이클마저 속도를 늦추는 요인이라며 작은 스콥의 제품을 런칭은 하되, plan, see를 그냥 배제해버리고 do do do 만 계속 하는 방식이 좋다는 얘기도 들려오는데요. 좀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거의 기획과 검증 프로세스를 덜어내버리라는 말 같아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품을 시장에 내 놓을때, MVP에 대한 의견을 구합니다.
21년 07월 01일 | 조회수 882
B
B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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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스날
21년 07월 01일
음... 확실히 '스피드 스피드 스피드'가 요즘의 트렌드이긴 합니다. 근데 너무 마음을 급하게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조직마다 구성원마다 서비스 성격마다 그에 맞는 방식이 있습니다.. 몇몇 회사 - 특히 요즘 뜨는 유명한 회사들의 방법론에 매몰될 필요는 없어요. 그들이 잘못됐다는 게 아니라, 맹목적으로 따라가게 되는 악요인이 됩니다.
음... 확실히 '스피드 스피드 스피드'가 요즘의 트렌드이긴 합니다. 근데 너무 마음을 급하게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조직마다 구성원마다 서비스 성격마다 그에 맞는 방식이 있습니다.. 몇몇 회사 - 특히 요즘 뜨는 유명한 회사들의 방법론에 매몰될 필요는 없어요. 그들이 잘못됐다는 게 아니라, 맹목적으로 따라가게 되는 악요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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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J
JamesRui
21년 07월 01일
공감합니다.☺
공감합니다.☺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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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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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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