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분위기 팀분위기 고민입니다

2021.05.21 | 조회수 7,247
크크키
안녕하세요 90년대생 직딩입니다 .. 고민과 회의감이있어 선배님들에게 질문드립니다 제가 제일 막내이며 나이차가 최소 10살 이상나는 회사에 다니고있고 20대는 저 혼자입니다.. 현재 제가하는 업무가 스타트업 레드오션종목인 회사에다가 영업/개발 직무를 맡고있는데 바깥 경쟁업체랑 경쟁하고 제안넣어 거래처 뚫고 저희 회사 조직원들끼리 똘똘뭉쳐 긍정적인 영향으로 경쟁하기도 바쁜데... 왜이렇게 내부적으로 편가르기 ... 자기 위치만들기 ... 정치질하는느낌 ..? 왜이렇게 강할까요~~~??? 좀 큰 중소기업이면 이해라도가는데 ... 진짜 쪼금한 직원수로 다같이 화이팅하면 좋은데 ... 첫째질문으로 제가 20대로서 모르는 영향관계들이있는지 궁금합니다 .. 한편으로 고민들자면 진짜 일만하면서 다니고싶습니다.. ㅜㅜ 그리고 저는 회사동료들은 딱 비즈니스관계로 유지하고싶어 사적인애기가 이후에 서로가 업무하면서 단점으로 들어올수도있을까봐 별로 많이 대화안하긴하거든요 .. 조심스럽다고해야하나? 저처럼 회사에서 동료분들이랑 관계유지하시는 분들 혹시있으실까요? 제 고집일수도있겠지만 ... 정말 왠만한인연아니면 딱 비즈니스관계로만 유지하고싶습니다...... ㅜㅜ 근데 추후엔 제가 후회할까 걱정도되서 살짝 마인드를 바꿔야되나 .. 싶기두한게 제 두번째고민입니다 ..
14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메멘토모리
2021.05.22
BEST5년의 짧은 경력으로 봤을때..지금 당장은 몰라도, 영원히 일만하는 회사는 없고, 영원히 정치질 안하는곳도 없더라고요...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기존세력과 신진세력간의 갈등도 있고, 또 직원들끼리도 편가르기 하고 어쩌구 저쩌구...ㅎㅎㅎ 그리고 관계유지.. 사실 지금 당장은 필요하시지 않아도 나중에 조금 더 직급이 올라갈 때 도움이 되더라고요. 예를 들면 유관부서랑 업무조율할때 관계를 잘 맺으면 타부서보다 더 빨리 도와준다고 할까요? 암튼 꼭 사적으로 만나서 술먹고 그렇다고 관계유지를 잘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평상시에 지나가면서 묻는 안부, 그리고 관심 이정도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11
회사생활20년차
2021.05.22
BEST회사내부에는 정말 많은 유형의 사람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님과 정말 잘맞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정반대인 사람도 있을겁니다. 이거는 직장의 사람수와는 상관없습니다. 2명있는 회사도 안맞아서 찢어집니다. 이런 경우를 이 회사를 나간다 한들 똑같이 겪을겁니다. 회사는 본인이 싫든 좋든 비즈니스 관계로만 지낼수 없습니다. 20년 회사생활하면서 정답이라는것도 없는것같고..적당선이라는게 어디인지 알수는 없지만 적절한 선에서 저는 유지하려고 지금도 노력중입니다(수정됨)
8
선한영향력
2021.05.22
BEST안녕하세요 저는 15년차 직장인 입니다.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는 몰라도 대략 어떤 느낌인지 알것같습니다. 그런 분위기는 지금 뿐 아니라 앞으로 직장생활 하는 내내 계속될 것입니다. 지금은 너무 힘들고 지칠것이나 일찍부터 사회를 배우고 조직의 생태를 익히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포커페이스, 중립, 꾸준함과 인내심을 키우십시오. 무엇보다 본인의 중심을 지켜가며 동시에 선배님들께 호평도 유지하는것이 이상적인데 말만큼 쉬운일이 아닙니다. 직장생활의 반 이상이 결국 조직 내 적응과 융합이라고 봅니다. 융합이 불가능하게 보이는 조직도 저마다 그형태로의 지탱능력과 고유의 무시할수 없는 문화가 있게 마련이더군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본인의 영역외의 선배들의 갈등에 최대한 휘둘리지 않도록 내실을 다지십시오. 지나보면 본인의 내공이 많이 강해져 있을겁니다. No pain no gain 잊지마시구요 고진감래는 진리입니다.
7
전체 댓글 18
등록순최신순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Enzymer
2021.05.21
정말 힘들겠네요 업무로 스트레스 받기보다 사람때문에 스트레스 받다니... 확실히 작은 중소기업인데 벌써 그러고 있는 것보면 제 생각에는 빨리 나오는게 좋으실꺼 같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메멘토모리
2021.05.22
5년의 짧은 경력으로 봤을때..지금 당장은 몰라도, 영원히 일만하는 회사는 없고, 영원히 정치질 안하는곳도 없더라고요...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기존세력과 신진세력간의 갈등도 있고, 또 직원들끼리도 편가르기 하고 어쩌구 저쩌구...ㅎㅎㅎ 그리고 관계유지.. 사실 지금 당장은 필요하시지 않아도 나중에 조금 더 직급이 올라갈 때 도움이 되더라고요. 예를 들면 유관부서랑 업무조율할때 관계를 잘 맺으면 타부서보다 더 빨리 도와준다고 할까요? 암튼 꼭 사적으로 만나서 술먹고 그렇다고 관계유지를 잘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평상시에 지나가면서 묻는 안부, 그리고 관심 이정도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1
회사생활20년차
2021.05.22
회사내부에는 정말 많은 유형의 사람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님과 정말 잘맞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정반대인 사람도 있을겁니다. 이거는 직장의 사람수와는 상관없습니다. 2명있는 회사도 안맞아서 찢어집니다. 이런 경우를 이 회사를 나간다 한들 똑같이 겪을겁니다. 회사는 본인이 싫든 좋든 비즈니스 관계로만 지낼수 없습니다. 20년 회사생활하면서 정답이라는것도 없는것같고..적당선이라는게 어디인지 알수는 없지만 적절한 선에서 저는 유지하려고 지금도 노력중입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8
최광헌
2021.05.22
비즈니스로만 관계를 쌓는게 실제로 비즈니스를 잘하는건 아닌거 같긴한데요. 그래도 관계에 선을 두면서 서로 넘지않도록 관리하는건 필요하다는 점에서 글쓴이분 생각에 동의가 되네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선한영향력
2021.05.22
안녕하세요 저는 15년차 직장인 입니다.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는 몰라도 대략 어떤 느낌인지 알것같습니다. 그런 분위기는 지금 뿐 아니라 앞으로 직장생활 하는 내내 계속될 것입니다. 지금은 너무 힘들고 지칠것이나 일찍부터 사회를 배우고 조직의 생태를 익히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포커페이스, 중립, 꾸준함과 인내심을 키우십시오. 무엇보다 본인의 중심을 지켜가며 동시에 선배님들께 호평도 유지하는것이 이상적인데 말만큼 쉬운일이 아닙니다. 직장생활의 반 이상이 결국 조직 내 적응과 융합이라고 봅니다. 융합이 불가능하게 보이는 조직도 저마다 그형태로의 지탱능력과 고유의 무시할수 없는 문화가 있게 마련이더군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본인의 영역외의 선배들의 갈등에 최대한 휘둘리지 않도록 내실을 다지십시오. 지나보면 본인의 내공이 많이 강해져 있을겁니다. No pain no gain 잊지마시구요 고진감래는 진리입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7
크크키
작성자
2021.05.22
No pain no gain ㅠㅠ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
기술영업업
2021.05.22
제 생각에 이건 기성세대들과 90년대 이후 출생자들 간의 생각의 차이같아요. 저도 그런 정치질 많은 회사에서 이리저리 치이면서 영업직하고 있는데 내부에서 그런 쓸데없는 일에 쓸 에너지를 경쟁사나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썼으면 하는데 안 그러시더라구요. 비즈니스 관계만 유지하고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는 또 사적인 관계로도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는건데...굳이 나중에 인사평가나 직급같은거에 영향이 가니까 의무적으로 잘 지내고 좋은 관계 유지 또는 윗선에 잘보이기 같은 것도 능력이고 직장생활이다 라는게 기성세대. 특히 중소기업 다니시는 분들 입장같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세대는 언제 어디로 기회가 닿아서 좋은 곳으로 옮길 수 있고 사업을 할수도 있는데 자기계발같은 능력개발에 더 중점을 두고 본인 일만 충실히 하면 된다는 생각이에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5
크크키
작성자
2021.05.22
감사합니다 .. 안그래도 대학원과 여러자격증 취득 병행하며 공부로 불안을 잠재우며 직장다니고있습니다 ㅜㅜ 글내용이 정말 공감이 많이갑니다 .. 덕분에 오늘 한시름 걱정이 나아진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0
E 밀러공
은 따봉
2021.05.22
뭐.. 동아리가 아닌이상 만만하게 보이면 미친것들이 날뛰어서 문제임.. 나한테 위협이 안된다 판단되는 순간 인간은 본능적으로 예의를 차리 않기에 그렇죠.. 굳이 하나하나 다 설명하고 예의 차릴 필요없음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내일휴직
2021.05.22
위에 선배님들이 너무 좋은 말씀 해주셨으나 위에선배님들과 저희90년대생과는 다른점이 있습니다. 1. 평생직장은 없어짐 2. 연봉으로 서울에 집살수있는 시대는 떠나감 3. 본인 개발을 꾸준히 않하면 서울대나와도 언제든지 도태됨 위와같은 이유로 자격증 취득하시고 3년에서 6년사이에 적성 혹은 더나은 회사로 이직하는것을 권유드립니다.(수정됨)
댓글 달기
댓글 달기
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