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이내 조직을 관리한지 몇년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조직을 이끈지 얼마되지 않아 미숙한 점도 많았고, 일 잘하는 직원, 저와 비슷한 시각에서 보는 직원이 더 마음이 가고 업무효율도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생각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일단 제가 이끌고 데리고 갈 직원들이 역량이 다르더라도 모두 각자의 역할을 해줘야 조직이 무탈하고 오래갈수 있었습니다. 특정인을 인정해주다보니 직원들끼리 시기와 질투가 생기기도 하고 잘하는 직원한테 업무가 자연히 몰리게 되기도 하더라구요.. 단순업무를 잘하는 직원이든, 자잘한 아이디어를 많이 내는 직원이든, 기획을 잘하는 직원이든 각자 잘 하는 분야를 코칭하고 키워줘야 조직 분위기가 좋아지며 서로 돕고 배우는 분위기가 형성이 되었습니다. 팀원이 부족한 것은 팀장이 직접하면 되니까 조직관리가 우선인 것 같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같이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직장생활은 같이 멀리 가는 것이 정답입니다.
팀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주세요
21년 03월 05일 | 조회수 396
i
iveybd
댓글 2개
공감순
최신순
브
브루스올마이트
21년 03월 06일
크으..
크으..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