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CJ가 결국 주식 교환에 합의했습니다. 정확하게 13일전 머니투데이의 보도 이후 공식 발표한 셈입니다.
ㅇ 교환 금액은 총 6,000억원입니다. 이중 CJ대한통운 주식이 3,000억원입니다.
ㅇ CJ E&M과 스튜디오 드래곤은 각각 1,500억원 주식을 교환합니다.
ㅇ 교환 이후 지분율을 보면 CJ 그룹 관점에서는 네이버 주식 1.28%를 소유합니다.
ㅇ 네이버는 CJ 대한통운의 3대 주주로 7.85%
ㅇ CJ E&M의 3대 주주로 4.996%
ㅇ 스튜디오 드래곤의 2대 주주로 6.26%를 소유하게 됩니다.
이전 글을 통해 왜 물류로 손을 잡는지는 여러 차례 말씀드렸구요. (댓글로 공유하겠습니다)
콘텐츠 분야의 협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번 달 초 티빙사업부를 분사했죠. 티빙에 대해서 M&A는 계속 타 국내 OTT에서도 제안한 상황입니다.
DART 공시된 내용을 보면 1) 프리미엄 콘텐츠 및 IP의 기획 및 제작 2) 공동 투자 및 제작, 유통 3)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가입자 증대 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참고로 카카오M의 자회사인 메가몬스터에 함께 지분이 들어가 있는데요. 1)원천 IP 확대, 2) 디지털 콘텐츠 다각화 3) 글로벌 제작/유통을 위해서 손을 잡는다고 공시했습니다.
네이버 관점에서요? 아마 오늘 저녁 때 공유드린 쿠팡의 쿠팡/로켓와우 (플레이)를 의식한 것 아닐까요? 참고로 네이버 멤버십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는 음악에 불과합니다. 물론 네이버 TV가 있기는 하지만 네이버 TV로 드라마 원작이나 영화 풀 버전 감상은 어렵습니다. 게다가 네이버 뮤직은 시장 순위 5위입니다. 무언가 뒤집을만한 카드가 필요했겠죠.
쿠팡이 언제쯤 OTT 및 게임 관련 사업을 공식 발표할까요?
결국 1등과 1등 합의하다
2020.10.26 | 조회수 297
pickool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