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 반도체 장비사 cs 엔지니어로 7개월 일하고 있는 신입입니다.
일 한지 2~3개월 때부터 방진화가 저랑 안맞아서인지 발이 너무 아파 병원을 가보니 족저근막염이라 하더군요. 나름 치료하면서 버텼는데 이제는 일상생활에서도 지장이 있을 정도라 버텨서 될게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회사에 퇴사 의사를 냈습니다.
혹시나 타 부서에 TO가 있는지는 여쭤보고 크게 생각 안 하고 있었는데, 구매팀에 TO가 있다고 해서 너가 원하면 위에서 상의해서 전배시켜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현재 고민되는 부분이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팀(특히 중소기업 구매팀)에서 일하는게 괜찮은지... 주로 메인 업무가 부품업체와 네고가 될 것이라고 하셨는데 점점 일하면서 다양하게 배우겠지만 커리어적으로 괜찮을지 고민됩니다.
1-1. 그리고 구매 경험이 다른 직무에서 도움이 될지, 또 면접관 입장에서 선호하는지도 궁금합니다.(지금 생각은 구매로 완전 전향보다는 일단 당장 퇴사하면 붕 뜨니까 일하면서 이직하자라는 마인드라 그렇습니다.)
2. 일을 해보니 저는 랜치로 볼트를 조이고 장비의 level을 맞추는 등의 일 자체는 저랑 크게 안 맞는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신 데이터랑 부품 현황 관리(정리), 장비 에러가 나고 이유 분석(추정) 같은 일은 저랑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성향의 일을 하면서 현장에 크게 나가지 않는 직종이 뭐가 있을까요... 질문을 제가 하면서도 참 수준이 그런데 정말 잘 모르겠어서 궁금합니다.
신입 고민 좀 들어주십시오..
04.04 00:11 | 조회수 174
vvnvv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이 게시판의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