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구매 직무에서 경력을 쌓아온 37살 직장인입니다.
방산업체에서 5년(1000억/200명), 이후 LG전자 자회사에서 7개월(200억/70명) 근무했고, 최근에는 특장업체인 엠×무진에서 수습 과장으로 2개월(168억/80명) 근무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회사에서 수습 종료를 통보받았습니다. 실업급여 신청하라고 하더군요.
솔직히 처음부터 불안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전 회사는 사업 철수로 퇴사했고, 이번 회사도 본사 이전, 대금 지불 지연, 직원 10% 구조조정 등 상황이 좋지 않았거든요. 아마 저도 그 대상에 포함된 것 같습니다.
입사 후 2개월 동안 제대로 된 업무 지시 없이 방치된 상태에서 “경력직이면 알아서 일을 찾아서 해야지”라는 말을 들었고, 일일업무보고를 하면 제대로 피드백도 안 해주면서 자기 방식대로 안 했다고 꾸짖기만 했습니다. 조실장이라는 분은 6시 퇴근인데, 제가 5시 30분에 보고서를 올리면 6시에 확인하고 50분 동안 지적을 하더군요. 애 키우면서 가장으로서 버텨야 한다는 생각에 꾹 참고 일했지만, 결국 이런 결과가 나왔네요.
사실 이직을 준비하면서도 면접 제의가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나이 때문인지, 회사 상황 때문인지… 참 막막합니다. 애도 5살이고, 돈 들어갈 곳은 많은데 이렇게 갑자기 실업자가 되니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네요.
선배님들이라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셨는지, 혹시 구매 직무 이직에 대한 조언이나 방법이 있을까요?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경력직으로 이직했지만, 수습 종료 통보 받았습니다…
03.27 10:16 | 조회수 9,901
포지션 변경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프로그램엔지니어
BEST 빨리 실업급여 신청하고 여러곳 지원하세요
아직까지는 젊으셔서 이력서랑 자소서 경력기술서 있어보이게 쓰면 연락 올겁니다. 작은곳은 가지마세요 위기에 약하니..
4일 전
41
리멤버 회원이 되면 5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이 게시판의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