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개월 전 새로 온 임원분이 처음에는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나, 3-4개월 전부터 직원들에게 야근을 강요하기 시작했습니다. 제 부서 특성상 직원들은 맡은 업무를 다 끝내면 칼퇴를 했고, 임원분은 이를 불만으로 여기며 팀장님께 야근을 지시해서 직원들이 1~2시간 야근 후 퇴근 인사를 하거나 칼퇴를 하면 임원분은 '일이 없어서 일찍 퇴근하는 거냐, 왜 벌써 가냐'고 물었고, 이에 직원들은 이제 야근을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임원분은 일주일에 한두 번은 적어도 두시간 정도는 야근하길 원한다고 지시하며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이 맞는건지 의문이 들며, 다른 회사들도 이런 분위기인지 궁금합니다.
새로 온 임원분의 야근강요 다른 회사도 이런가요?
03.27 02:16 | 조회수 11,653
k15078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NmChoon
억대 연봉
BEST특별히 할 일이 없으면 야근을 지시하는 건 부당한 업무 지시에 해당하며 이에 대해서 신고할 수도 있는 사안입니다.
4일 전
67
리멤버 회원이 되면 7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이 게시판의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