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에 따르면 중앙행정기관과 각 지방자치단체에 집계된 악성 민원은 2018년 총 3만4483건에서 지난해 3만8054건으로 약 10% 증가했다. 아직 올해 통계는 집계되지 않았다. 이 중 폭언·욕설이 가장 많았고 그 뒤로 협박, 폭행, 성희롱, 기물 파손·위험물 소지 순으로 이어졌다.
또 최근 3년간 동일한 민원을 3회 이상 반복 제기해 종결 처리된 건수도 3.6배 증가했다.
민원 대응하시는 모든 공무원 분들, 고생이 많으십니다ㅠㅠ
작년 민원이 재작년보다 10% 늘었었다네요
2020.08.25 | 조회수 314
멘탈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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