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생 PE에서 근무중인 주니어입니다.
어쩌다보니 제가 물고온 딜이 잘 진행되고 있는 중인데(딜 규모는 작습니다 ㅠㅠ), 실사 중에 숨겨둔 빚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내에서는 프로젝트의 비전도 괜찮고, 커리어 시작으로도 괜찮은 딜인데다가 빚 규모도 딜 사이즈에 비하면 깨질정도는 아니라 생각하여 브릿지를 놔주려 했습니다.
대신 경영권 담보를 걸겠다는게 저희 입장인데, 대상 회사의 대표님께서 자기 회사 및 경영권에 애착이 크신지, 경영권 담보는 절대 싫다고, 차라리 개투조를 모으겠다(사실 이해가 잘 안갑니다..)고 하십니다.
내년 초에는 출자집행에 들어갈 수 있게끔 이 대표님을 잘 설득하고 싶은데... 까닥하면 딜 브레이킹될 판입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업계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짧은 식견으로 작성하여 글이 매끄럽지 못한데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릿지의 담보를 싫어하는 대상 회사 대표 설득 어떻게 하나요?
11.14 06:00 | 조회수 2,616
비누두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자카란다
억대 연봉
BEST버려야 할 딜입니다.
DD과정에서 숨겨둔 부채가 나왔다? 신뢰 부족.
경영권 담보를 걸지 않겠다? 사업에 자신감이 없거나 경영 열정 부족. CEO리스크는 절대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 생각하시면 경영권 담보는 제외하는 대신 투자조건을 더 타이트하게 요구하세요. 사실 경영권 담보는 의미 없습니다. 담보권 행사할 정도면 회사는 어떤 상황일까요?
형식보다 실질을 보시고 투자자를 설득할 자신이 없다면 드랍하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11.14
41
리멤버 회원이 되면 1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