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을 준비 중인데, 이직을 많이한 편이라
사유가 중요할것같아서요..
1년 못채운곳이 있는데 솔직한 사유는
상사의 폭언, 그 당시 md 줄퇴사 등이 있습니다.
잘 챙겨주시던 팀장님이 갑자기 퇴사하면서
그 밑에 있던 대리가 갑자기 팀장이 되었습니다.
(매출 때문에 급 과장 승진, 팀장까지 됨..)
묘하게 저를 차별하고 넌 이일에 안맞는다, 다른팀으로 보낸다, 반차를 주에 1회쓴적이 있는데 (병원에 가느라..)
매출이 이지경인데 휴가 왜쓰냐, 실수하는 사람은 시말서 쓰게시킨다는 협박(이건 회사 내부 분위기가 항상 그랬어요) 등.. 버티지 못했습니다.
매출을 못냈던 것도 아닙니다..
카테고리 변경 희망정도로 적었는데 괜찮을까요..
이런경우는 퇴사사유를 어떻게 적어야할까요?
11.01 23:23 | 조회수 1,286
lllllid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아빠기분풀어
BEST일이 힘들어도, 급여가 짜도, 업무가 과중해도 사람들이 좋으면 어찌어찌 버팁니다. 사람 때문에 그만뒀다는건 너도 알고 나도 알고 면접관도 다 알아요. 하지만, 상사가 이러이러해서 그만뒀다. 라고 하면 ‘우리도 안 그런다는 보장 없는데..? 뽑아도 오래 못 버티겠구만‘ 하는 생각을 하는게 또 사람입니다.
전 직장상사, 전 회사 나쁘게 말해야 하는 사유나 힘들어서 같은, 면접관이 그 회사/상사에게 공감할수도 있는 사유 보다는 자신에게 공감할 수 있는 사유를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회사를 그만두는게 그 상사가 1순위겠지만 2,3순위에는 설명 잘할만 것도 있을 겁니다.
제 경우에는 1순위가 임원이 싫어서가 압도적이었고 2순위가 정체되는 것 같아서 였는데 면접볼때는 당연히 여기서 고인물로 정체되어 정년까지 다니는 것 보다는 더 성장하고 싶어 도전을 하려고 왔다. 난 늘 성장하고 발전하고 싶은 사람이다.. 라는 이유를 댔습니다.
11.02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