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객 PM은
항상
요청사항이나 이슈 확인/검토 제안에
항상 서글 서글 웃으며 난감해하는 언행으로
확인해보겠다. 왜 안되는 건지...
알겠다. 해주겠다. 될 것이다를 시전합니다.
애초부터 이런 요청을 할 때 마다
관리 차원에서 기록을 남기느라 메일이며 메신저며 관련자들 참조해왔고
별도 기록도 해오기도 했네요.
다른 현업들은 참 잘 협조해줍니다.
사내 프로세스도 빠릅니다.
그러니 이 고객 PM이 느린 것에 대해 갈수록 의문이 드는데요...
어떤 의도가 있다라고 자꾸 음모론 상상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프로젝트는 6개월 짜리인데
남은 기한은 절반이 되었습니다.
결국 동일한 사항인
서너 가지의 일들이 밀리고 밀려 지금까지 진행 안 되고 이어왔는데요.
지금까지야 다른 일들을 하며
우선순위를 조절하면 되었으니 괜찮았지만,
이젠 기간의 한계로 더이상 그럴 수 없어 ...
큰 소리를 내야하나
읍소를 해야하나
너의 진심이 뭐냐 물어야 하나
협박을 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그냥 악인이 아니라 정말 겉으로는 웃으면서 맥이는 것 같으니 환장하겠네요.
일하면서는
처음 만나는 유형이라
혹시 꼭 협조가 필요한 고객인데 이런 유형 겪어 보신 분 계실까요?
고도의 전략적 엿먹이기를 구사하는듯한 고객PM
09.24 16:22 | 조회수 1,566
ChoboIT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서다박스
BEST언제까지 달라는 마감기한과 함께, 안줬을 경우 니가 어떤 고생을 하게 될 것인지 각인시키는 건 어떠세요(수정됨)
09.26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