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의 전략적 엿먹이기를 구사하는듯한 고객PM

24년 09월 24일 | 조회수 1,588
C
ChoboIT

우리 고객 PM은 항상 요청사항이나 이슈 확인/검토 제안에 항상 서글 서글 웃으며 난감해하는 언행으로 확인해보겠다. 왜 안되는 건지... 알겠다. 해주겠다. 될 것이다를 시전합니다. 애초부터 이런 요청을 할 때 마다 관리 차원에서 기록을 남기느라 메일이며 메신저며 관련자들 참조해왔고 별도 기록도 해오기도 했네요. 다른 현업들은 참 잘 협조해줍니다. 사내 프로세스도 빠릅니다. 그러니 이 고객 PM이 느린 것에 대해 갈수록 의문이 드는데요... 어떤 의도가 있다라고 자꾸 음모론 상상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프로젝트는 6개월 짜리인데 남은 기한은 절반이 되었습니다. 결국 동일한 사항인 서너 가지의 일들이 밀리고 밀려 지금까지 진행 안 되고 이어왔는데요. 지금까지야 다른 일들을 하며 우선순위를 조절하면 되었으니 괜찮았지만, 이젠 기간의 한계로 더이상 그럴 수 없어 ... 큰 소리를 내야하나 읍소를 해야하나 너의 진심이 뭐냐 물어야 하나 협박을 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그냥 악인이 아니라 정말 겉으로는 웃으면서 맥이는 것 같으니 환장하겠네요. 일하면서는 처음 만나는 유형이라 혹시 꼭 협조가 필요한 고객인데 이런 유형 겪어 보신 분 계실까요?

댓글 5
공감순
최신순
    단무지93
    24년 09월 29일
    저는 CP를 주고, 일정 기간 내 회신이 없을 경우 해당 담당자보다 높은 사람에게 협조요청 메일 작성합니다.
    저는 CP를 주고, 일정 기간 내 회신이 없을 경우 해당 담당자보다 높은 사람에게 협조요청 메일 작성합니다.
    답글 쓰기
    1
    C
    ChoboIT
    24년 09월 29일
    우선 경고들어가고 다음 주 초 안 되면 그렇게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우선 경고들어가고 다음 주 초 안 되면 그렇게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더보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