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첵
설 연휴 계획이 있으신가요?
베스트글
매주 월, 목 업데이트
전체보기
글쓰기
회원님, 지금 회사에서 어떤 고민이 있으신가요?
새글피드
금융/투자
NH아문디자사산운용
NH아문디자사산운용 경영관리 디지털인프라지원 분야가 9월부터 계속 채용공고는 올라왔던거 같은데 채용이 안된 사유가 따로 있을까요? 그냥 적임자가 없어서 불발뜬건가요??
@NH-Amundi자산운용(주)
hhhhh222 | 보안 엔지니어
어제
조회수
1,161
좋아요
4
댓글
5
이직/커리어
채용 성수기는 언제일까요..
12월 말부터 이력서를 넣었고 한 달이 지났는데 면접 한번 못봤습니다. 온갖 유명 채용사이트에 매일마다 들어가는 중이고 막상 회사나 헤헌으로부터 오는 제안은 별로네요. 저는 b2c cs업무 하고 있고, 이전 직장은 b2b csr이었는데 다시 b2b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외국계로 지원하는데 애매한 경력으로 이직하는게 어렵고 제가 특별한 능력이 있는것도 아니라서 더 쉽지 않을거 같아요. 연초가 채용 성수기로 알고 있는데.. 요즘엔 그런게 없나요? ㅠㅠ 어찌보면 업무 전환을 하는 셈인데 어떤 자기계발을 해야 할까요?? 외국어 공부한다고 현실적으로 경력 이직에 당장 도움되는건 아니고..이력서를 계속 수정 해봐야 할지요..ㅠㅠ
니모니모 | CX·CS
11시간 전
조회수
629
좋아요
18
댓글
16
배너 광고 이미지
자유주제
(돈포겟영어) 원어민 영어란 무엇인가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자 원어민 영어란 무엇인가 이것을 깨달으시면 영어학습전략이 완저이 달라집니다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영어 돈포겟영어 이제 시작합니다 Would you like to talk about something else? 이런 표현 그냥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책장속비뚜코인
금 따봉
 | 사업전략·기획
3시간 전
조회수
26
좋아요
1
댓글
0
이직/커리어
이력서 제출 후 서류 합격여부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이력서 제출 후 서류 합격여부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너무 오랜만에 해봐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두레박 | 에너지·환경 R&D
15시간 전
조회수
288
좋아요
8
댓글
9
연애
종교 차이 극복
남자 무교 (집안 무교) / 여자 기독교 (집안 기독교) 다른 것 다 잘맞습니다. 현재 종교 선택 존중한다고하나 향후 같이 교회가자고 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연애 후 결혼 종교차이 극복가능할까요?
qwertyy1
동 따봉
 | 주식운용
10시간 전
조회수
289
좋아요
8
댓글
28
CEO/법인대표
일반사모운용사 인수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예산 20억 이내로 자산운용사 중 일반사모운용사 설립 또는 인수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설립시 초기 비용, 인수시 프리미엄 비용, 자산운용사의 연 유지비용이 궁금합니다. 제가 자산운용사쪽에 종사하시는 지인이 없어 이렇게 글로 여쭤보는 점 죄송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하고 좋은일만 가득한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STD | 법인대표·CEO
4시간 전
조회수
32
좋아요
0
댓글
0
회사생활
난 무능력한 상사인가요
팀장 상사 (글쓴이) 과장 대리 이렇게 있는데 제가 모든 영업 커뮤니케이션 전담을 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고객사의 무리한 요구로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였나봅니다 팀장님이 커뮤니케이션 전담을 분산 시키더군요 사실 이 분산은 이전부터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힘든 시기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니 썩 유쾌하진 않더라고요 언젠간 제가 필요성을 말씀드리려 했는데 제가 안 좋은 모습을 보일때 이런 일이 이뤄지니 오늘만큼 제가 무능히다고 여겨지는 날이 없네요 퇴근하며 끄적여봤습니다..
니뒤에프로브 | 시장조사
9시간 전
조회수
375
좋아요
3
댓글
8
금융/투자
적지않게 벌면서 재테크 하나도 안 한 30대 중반.. 저같은 사람..
적지않게 벌면서 재테크 하나도 안 한 30대 중반.. 저같은 사람.. 또 있을까요? 아주 많은 건 아니지만 인센 포함 연봉 1억은 넘어요. 사회 초년 연봉을 거의 최저 수준에 받다가 이직과 이직 거듭하며 여기까지 연봉을 올렸는데, 연봉이 야금야금 오르다보니, 여행도 많이 다니고 하면서 씀씀이가 야금야금 커져서 재테크도 못 하고 여기까지 왔네요… 이제는 진짜 정신 차리려고 하는데요. 너무 현타가 와서요. 이제 시작하면 넘 늦긴 했겠지만 그래도 이제라도 해야겠죠? ㅠㅠ이나이까지 재테크 안하고 버는 족족 쓰며 나이든건 문제가 있는거죠?
노모어욜로
억대 연봉
 | 증권 리서치
15시간 전
조회수
687
좋아요
13
댓글
8
이직/커리어
100%가 아닌 포지션 면접
(카테고리 변경해서 다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년차 주니어입니다. 현재 업무가 조금 반복적이 되어갈 쯤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타사 인사팀과 1차 면접을 봤고 비즈니스 면접이 잡히게 되었는데요. 해당 포지션 자체는 제 지금 직무와 연관이 없는 일이지만 소문이 나려면 충분히 날수 있을만큼의 관계가 있는 회사입니다. 면접이 막상 잡히고 준비하다보니 제가 정말 원하는 일인지 확신이 들지않고, 이런 마음으로 면접을 진행시키는게 양쪽에게 의미가 있는건지, 혹시 잘 진행이 되지 않았을 경우 회사내에 소문이 돌지 않을지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제 주변 주니어들은 꼭 원하지 않는 롤이어도 경험삼아 면접을 진행시켜보는 경우가 많던데, 여기는 인터뷰에 직접 들어가시는 분들도 많고 이직을 많이 해보신 분들도 많을것 같아 업계 선배님들의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익명1024 | 기타 영업직
5시간 전
조회수
76
좋아요
1
댓글
1
회사생활
꼭 저녁회식 해야하나요ㅜㅜ
워킹맘입니다. it직군.. 으레 그렇지만 장애나면 야근 ㅠ 제발 장애나지말라고 빌고빌고 그건 어쩔수 없다쳐도, 저녁회식 팀회식을 합니다. 아니면 무슨 직급회식. 파트회식. 스포츠데이 식사등.. 친.목.도.모.. 이겠조.. 근데 저도 제자식하고도 ㅜㅜ친목도모필요해요, 술자리 솔직히 부담스럽고 꼭 술먹어야 친해진단 사고도 ㅜㅜㅜ 이번회식은, 첫 신년회식이라며.. 퇴근후에 아이와 함께하는 몇가지 루틴이있어요. 신년회식 그날이 마침 아이 바이올린 정규레슨날이네요.ㅜㅜ 남편도 월초 결산마감이라고 새벽에 들어오는 날이구ㅜㅜ 사회생활하기 너무 어려워요. 15년차가 넘어도 그렇네요.ㅠㅜ 오늘은 거지같은 고과와 거지같은 상황에 진짜 목놓아 울고싶네요ㅜ ㅜㅜ 😭 😢 😥 😭
네이너엄 | DBA
5시간 전
조회수
111
좋아요
4
댓글
6
회사생활
수요일 출첵!
벌써 수요일이네요. 주말까지 조금만 더 힘내시죠. 출첵!
lxgdit
억대 연봉
금 따봉
 | PM·PMO(프로젝트)
4시간 전
조회수
20
좋아요
8
댓글
4
이직/커리어
직무를 바꾸고 싶어요
잡화하고있는데 의류로 가고싶습니다 남자고 나이가 30대 초중반인데 가능할까요...?
띵땅똥 | 패션 디자인
5시간 전
조회수
43
좋아요
0
댓글
2
회사생활
팀원에게 좋은평가 받기
우리회사는 정기적으로 팀원들이 팀장을 평가합니다. 저는 팀의 50%로부터는 10점만점에 9점이상의 점수를 받고있는데, 반대로 30%는 계속 점수를 안좋게 줍니다(누군지도 알것 같습니다..) 상황을 바꿔보고자 1명씩 정기적으로 미팅도 하고, 감정적으로 화를 내본적도 없는거 같은데..점수를 올리기가 쉽지않네요. 점수를 안준다고 생각되는 인원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요청사항이 많으나(진급, 월급, 해외출장등) 현실적으로 그분들의 업무능력이 좋지는 않아 수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런상황에서 점수를 올릴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iiilili
억대 연봉
금 따봉
 | 기술기획
13시간 전
조회수
642
좋아요
10
댓글
17
회사생활
퇴근할 때 가습기
퇴근할 때 가습기 끄시나요? 회사에서 쓰는 9L짜리 가습기인데, 물이 다 마르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혹시 이거 그냥 꺼질 때까지 두는 게 곰팡이 생기는 거 방지하는 데 더 나을까요?
jsipqui | 기타 전략·기획직
4시간 전
조회수
110
좋아요
3
댓글
6
회사생활
근무 조건, 부당 대우
본인이 다니고 있는 회사 사장님께서 경영상의 어려움으로 작년 9월 24일 본인에게 해고 통보를 했습니다. 작년 9월 말까지만 나오면 된다고. 본인은 갑자기 그런 얘길 듣고 그 다음주에 그러면 해고예고 수당과 연차 수당을 달라고 요구 했습니다. 그랬더니, 사장님께서 출근과 월급을 50% 로 하자 제안 했는데, 동의서를 쓰거나 그 자리에서 '네' 라고 대답하지는 않았습니다. 내키지는 않았지만 작년 10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그렇게 근무 했습니다. 그렇지만 이건 아닌거 같아서 다시 근무 조건이 이상하다고 사장님께 말씀 드렸더니, 이번에는 수주 해서 회사가 안정화 될 때까지 출근과 월급을 70%로 하자고 해서 이번에도 별 수 없이 작년 12월부터 올 해 1월 현재까지 약 2개월 동안 그렇게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2년동안 연봉협상 얘기도 없었습니다. 현재 연봉은 4000입니다. 이 회사 약 4년 4개월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일도 여러가지 시키고 무리하게 시켜도 버티고 버텼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본인이 원하는 것은 근무가 처음에 계약서 쓰고 3년 전 마지막으로 연봉협상 했던 상태가 아닌 비정상적인 조건 이니까 작년 9월 본인에게 해고 통보를 했던 그대로 해고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퇴직금은 작년 9월 이전 통상월급으로 정산해달라 이 요구는 어제 전달했습니다. 그러면 실업급여도 받고 퇴직금도 제대로 받을 수 있을 테니까요. 오늘 사장님은 이 요구에 대해서는 아무 말씀이 없고 일을 시키고 있네요.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것은 작년 12월 하고 올 해 1월 70% 출근 했던 거를 소급해서 연차로 처리해서 정상 월급을 돌려달라고 요구 하려고합니다. 그렇게해야 퇴직하거나 이직 했을 때 퇴직금을 퇴직 직전 3개월 평균 급여로 받을 수 있으니까요. 계속 이렇게 하면 근무 조건이 부당하니까 못하겠다고 근무 조건을 원상 복구 시켜 달라고 요구하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만두고 퇴직금을 제대로 정산받고 실업급여도 받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천재 777 | AI·ML·DL
6시간 전
조회수
100
좋아요
0
댓글
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
가입하기
리멤버에 가입하고 커뮤니티에서 소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