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 조언좀 해주세요..

08.02 02:29 | 조회수 433
dvdbb
저는 5년차~10년차 사이의 기획자입니다. 회사생활을 하는동안 반복되는 문제가 있어서 조언을 여쭤보려고 합니다. 이 문제가 - 해결불가능한 문제니 회사생활동안 안고 살아야 할지 - 해결 가능한 문제라면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여쭤보고 싶어요. 저는 항상 저한테 일이 몰리곤 합니다. 제가 PM인 영역에서 일이 많은 건 상관없어요. 원래 일하는 시간도 많고 일욕심도 있어서 어떻게든 해결합니다. 문제는 제가 PM영역이 아닌 곳에서 저에게 일이 떨어지면 바로 동기를 잃어버려서 전체적인 업무 퀄리티가 떨어져요. 그런데 거의 항상 gray존이나 pm없는 프로젝트, pm이 포기한 프로젝트 등등이 제게 맡겨집니다. 이 상황이 반복되는 게 저의 고민입니다. 여태까지의 히스토리를 짧게 돌이켜 보면, - A회사 사업 운영: 사업초반 경영기획, 오퍼레이션 셋업을 하다보니 마지막엔 혼자 일을 많이 떠안고 있게 됨. 타 부서가 해야 할 기획일까지 하다가 번아웃. - B회사 사업부의 DT담당자: 원래 플랫폼 데이터 담당자였지만 사내 DT전문가가 없어 IT관련된 건 다 떠맡게 됨. (정보보안 등등...) 그나마 A사업부에서 호되게 당한 기억이 있어서 그때그때 힘들면 업무조정인 인원충원 어필함. 그래도 마지막엔 일을 다 떠맡고, 퇴사 후에도 3달가량 사람들이 업무 연락 옴. - (현재) C회사 기획조정실: 디지털 회사인데 경영기획자가 없음. 그래서 경영자 입장에서는 제가 페이퍼웍을 다 해주길 바람. 그러다보니 진행되는 사업 여기저기에 다 투입됨. 이정도로 같은 문제가 반복되는 건 제 문제인 것 같아요. 가장 고민은 앞에서도 말씀드린것 처럼 이렇게 다른 영역의 일이 대중없이 나에게 몰릴 때 동기를 바로 잃어버린다는 것입니다. 원래 잘하던 일의 퀄리티에 지장을 줄 만큼요 ㅠㅠ 너무 힘들 땐 상급자에게 업무조정 요청을 하지만 그때뿐이지 한달을 채 가지 못합니다. 최근에도 업무조정 요청을 하고, 조정을 받아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일에 몰입하고 있었는데요, 일주일 뒤에 바로 새로운 일이 배정됐습니다..... 무엇을 바꾸어야 이 상황을 타개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이게 제 연차에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일이니 견뎌야 할까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