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갑자기 댓글이 많이 달려서... 혹여라도 특정될까봐 좀 걱정이 되지만!
아무튼 여러 의견 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의견이 다양하다보니 더 모르겠네요 하하하 ㅠㅠㅠㅠㅠ
주말동안 깊게 고민해보고 결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후반 사회초년생입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회사일로 고민이 많아 조언을 얻고 싶어 글을 써봅니다.
상황 요약해보겠습니다.
<현직장>
장점:
원천징수 기준 5000만원 수준 (동직급 평균보다 10%이상 많이 받음)
팀내 Key Person
내년 진급 가능성 높음
단점:
어려운 일은 모두 작성자가 하는게 당연해진 분위기(직급에 비해 과도한 책임과 업무 압박), 이로 인해 번아웃 온 상태
신물나는 사내정치
<대기업 공채>
장점:
높은 연봉(현회사에서 승진해도 대기업 초봉보다 낮음)
단점:
신입으로 다시 시작해야하는 건 둘째치고
전환형인턴이라 전환 될지 안될지 모름
(전환율 알 수 없고, 안다고 해도 부서 상황별로 언제든 달라질 수 있다는 걸 너무 잘 알고있음)
전환 안될 시 무직
<체험형 해외인턴>
장점:
3개월짜리 인턴인데 이거 가서 외국에서 쉬고 싶음...
숙소 제공
단점:
연봉 5000 정규직 포기하고 신입도 아닌 인턴으로..
월급 최저시급 수준
이후에는 당연히 무직
단 퇴사후 백수가 되더라도 한동안 실업급여 받을 수 있으며
현직장 동종업계로 취업 가능할 것으로 예상
다만 연봉은 지금보다 10% 가량 낮아질 가능성 높음
상세하게 적지는 못하지만 대충 이런 상황인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년에 진급(호칭은 다르지만 대리급입니다) 대상인데 현직장에서 만 3년 채우고 진급 후 경력직으로 이직해야 할까요?
아니면 리스크테이킹 씨게 해서 일단 대기업 가야할까요?
맘 같아선 해외인턴가서 놀고 먹고 쉬고 싶지만 퇴사 시 불안한 마음도 큽니다
현재 번아웃 + 우울증 상태인데 내일 죽겠다 싶은 심각한 수준은 아니고, 그냥 출근길에 교통사고나서 입원해서 출근 안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수준입니다
(원인은 현직장 + 개인사정)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놓치고 있는게 뭘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연봉 5000 현직장 유지 vs 대기업 공채 vs 해외인턴 (+추가)
05.14 13:49 | 조회수 17,909
여의도병아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미지의 세계
BEST일단... 하고 싶었던 일들 주말에 하시면서 리프레시를 해보고... 그래도 상태가 똑같으면 그 때 다시 한번 고민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회사에서 인정도 받고 있는 상태이시니... 그냥 그만두시기 아까울 것 같아요.
저도 회사에서 비슷한 포지션(업무량 굉장히 많아서 매일 새벽까지 야근/ 대신 성과 인정받아서 3년차에 연봉 7천)인데, 아무리 여기서 인정받고 뭐하고 해도... 정치질에, 업무량에, 제 마음같지 않은 동료들에... 너무 지쳐서 퇴사해버리고 싶은데, 어디 가서 이 정도로 인정받기 쉽지 않기도 하고 제가 이 회사에서 그래도 이뤄내고 싶은 목표가 있어서 버티고 있습니다.
근데 이 회사에만 매몰되어 있으니 너무 힘들어서... 리프레시를 위해서...ㅎ... 주말 알바 시작했어요... ^_^... (회사 일 너무 지겹고... 계속 '아.. 다른 일 도전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서요) 최저시급 받고 하지만 회사일과는 아예 다른 일, 그리고 그렇게 어렵지 않고 책임감 덜한 일 하니까 리프레시 되더라고요...
이거 외에도 예비창업패키지 준비하는 사람들 만나서 창업 준비도 해보고 있고.... 제가 하고 싶은 일들 조금씩 하니까 그나마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쌓아올린 것 아깝잖아요, 주말을 활용해서 먼저 리프레시 추천드립니다. 저는 다른 일들 하면서 눈을 좀 돌리니 살 것 같아요. 이전에는 회사 일 해야 하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주말에도 회사 생각을 안하려고 해도 생각나고 스트레스 받고... 노답인데 고민만 계속 하게되니 죽을 것 같았는데.. 이젠 주말에 회사 생각 거의 못해요..ㅎ.. 바빠서
(수정됨)
05.14
55
리멤버 회원이 되면 8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