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에 진심인 조직문화 담당자이며, 17년차 직장인입니다.
금융회사에서 HRM, HRD, 조직문화 두루 경험했고,
지원부서 뿐 아니라 현업 IB에서도 2년 동안 PF관련 업무 경험이 있으며,
면접을 통한 그룹 조직(오너직속 전략실 포함) 근무 경험도 2회(약 7년)도 있습니다.
최근 너무 하고 싶은 업무가 생겨서 작년부터 준비하고 팀장님 보고 마치고 올해 초에 거의 실행이 가까워 왔는데, 회사 경영 상의 이유로 사내복지성 조직문화보다는 효율성에 집중하자고 하시는 상무님을 설득하지 못했습니다. (사장님의 경영 방침입니다.)
여행에 미쳐있는 조직문화 담당자로서 그 어떤 업무보다 여행관련 컨텐츠와 컨설팅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 저는
1. 조직문화 진단 결과 바탕의 FGI를 시행하면서 임직원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찾고,
2. 꽤 오랜 기간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Travel Planner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3. 또한 여러사람에게 파일럿을 시행해본 결과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노력한 결과물을 직접 실행해보지 못한다는 아쉬움도 크지만,
제가 개발한 Travel Planner 서비스야 말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단비 같이 꼭 필요한
사내복지라는 믿음이 있기에 포기하고 싶지 않네요.
Travel Planner는 바쁜 구성원들이 제대로된 여행을 도와줄 수 있도록 여행 시작부터 끝까지 계획과 준비, 리스크 관리 및 체크리스트까지 제공해주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온/오프라인(대면/비대면) 및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입체적으로 여행을 지원합니다.
문제는 이 서비스가 세상에 없던 조직문화 및 사내복지 활동이다보니
1. 일반 회사에 "없는 포지션"을 만들어서 찾아가야 하는 엄청난 숙제
2. 현직 금융회사 직원이다보니 기본 연봉이 높은 편이라 갈수 있는 회사가 제한적
이어서 새로운 직장을 찾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을 읽어주신 선후배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1. 헤드헌터를 찾아 기획서&이력서를 주고 적정 기업에 역제안을 부탁하는 방법
2. 가고 싶은 회사를 타겟팅하여 직접 연락해서 제안해보는 방법
3. 그외 어떤 좋은 방법들이 있을까요? 혹은 어떤 방법이 그나마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Travel Planner 서비스와 개발자의 채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이메일주소를 주시면 가벼운 소개자료를 송부드리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허락하여 긴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커리어고민] 여행에 진심인 조직문화 담당자입니다
04.17 13:55 | 조회수 865
ENFP SY
억대 연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간단히 말해서 회사내에 여행플래너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네요?
abhdiejd
BEST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몇가지 걸리는 사항이 있는데요 굳이 여행플래너가 회사내에 있어야 하는 당위성을 찾기 어려운 점이고 회사라는 조직안에서 직원이 여행이라는 개인 활동을 공유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 같다는 점입니다
04.19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