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커리어 고민 (마케팅 vs 전략 기획)

04.16 09:18 | 조회수 339
blah
중견기업에 10년째 다니고 있는 기획자입니다. 콘텐츠 기획, 브랜드 마케팅 쪽 업무를 중심으로 하다가 최근 신규사업 파트로 발령받아 임원진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하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신사업 파트에서 임원진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다보니 경쟁사분석, 인사부터 KPI 관리 등이 주요 업무가 되면서 업무영역이 무분별해지고 있다는 생각에 직무 고민이되네요. 신규사업 쪽 마케팅파트를 맡아 본래 하던 기획, 마케팅 업무에서 영역을 확장하며 가는 게 좋을지 지금처럼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하면서 전략기획과 경영관리 업무로 새로운 영역을 해 보는 게 좋을지 여기 계신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
둘중 고른다면 마케팅에 한표
오춘기
쌍 따봉
04.17
BEST전략 기획은 아니지만 QP/QM 부서장을 몇년 해본 개인적 경험으로 말씀 드리면, 이런 기획부서는 담당 임원 및 차상위 임원(보통 C레벨)과의 합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느 임원이랑은 잘 맞아서 인정 받고 고과도 잘 받고 승진하다가 어느날 임원이 바뀌었는데 합이 안 맞으면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바뀐 임원도 당연히 자기 라인, 자기 맘 잘 아는 사람으로 바꾸고 싶어 하고요. 제가 팀장이 되도록 끌어준 이사가 퇴사하고 바뀐 제 직속 임원이 C레벨 이었는데 의미 없는 뜬구름 잡는 소리 한참 하고서 ‘내 말 뭔말인지 알지?’ 하는게 말 버릇이었는데, 아래 팀장들이 다 힘들었습니다. (회의 끝나고 팀장들끼리 ‘뭐라고 하신거죠?’ ‘그냥 잘 하라고 한거지’ 라고 얘기 나누면서 머리 싸메고..) 성과나고 결과 좋으면 ‘내가 말한대로 잘 한것’ 이고 잘 안되면 ‘아 왜 내 말을 못 알아들어~’ 하는 사람이었거든요. 결국 1년만에 자기 아래 기획부서장들 싸그리 바뀌고(저 포함), 2년 후에는 본인이 직접 짤리시더군요. 마케팅은 회사가 다르고 산업이 달라고 어느정도 이직이 가능하지만, 기획부서는 회사를 오래 다니고 사내에 아는 사람이 많이 협조도 받기 좋고 윗사람들 눈치도 잘볼 수 있는 사람들이 일하기 편하기 때문에 경력직을 잘 안 뽑는것 같습니다.(최소한 저희 회사는..) 신사업기획 같으면 그 사업을 잘 아는 경력직들을 뽑을 수 있겠지만 전통적인 전략기획, 경영기획 등은 외부 임원이 데리고 오는 사람이 아닌 이상 순혈들이 많다는게 제 경험입니다.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