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퇴사후 이직 준비하면서 이런 저런 상념들로 한번 적어봅니다..

04.02 09:44 | 조회수 938
아머그럴수도
동 따봉
이제 10년 하고 몇년이 좀 넘어버린 30후반 브랜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고민으로 이직 준비하면서 과거 10년여간 쌓여만 있던 실적물들을 하나씩 메이크업 하면서 정리중에 있는데 이때 참 이런저런 생각들 많이 들면서 과거를 돌아보게 되네요.. 몇년전까지만 (5년전) 서울에 있는 에이전시에서 근무하다가 과거에 잠깐 있었던 에이전시에서 지방에 있는 본사로 내려와달라는 제안을 듣고 서울이나 지방이나 하는 일 자체는 비슷하겠거니... 조금 더 경쟁력이 생기겠거니... 하고 지방으로 짐 싸고 내려와 이런저런 사건과 시간을 겪다가 나름대로 하루하루 나아간다고 생각했는데 어느날 문득 이 회사는 더이상 디자인 업무, 디자인 업에 대한 투자가 전혀 없고 불투명 하다는 확신이 드는 순간 내가 물경력으로 여태 생각 놓고 살았나..? 하고 앞으로의 경력도 물경력이 길어질까봐 정신차리고 빠르게 이직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디자인 이직시장을 보니 세상이 참 많이 변했다, 과거와 다르게 흘러간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세상이 AI로 변해가는 과정에 있지만 내가 하는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클라이언트 혹은 소비자에게 공감과 설득, 서사를 전달하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하며 쉽게 만들순 있지만, 쉽게 납득할 순 없기에 그만큼 우리의 영역도 보존되지 않을까 하는 나름의 존속 이유로 자위하고 있으면서도 이래도 괜찮은걸까, 이게 맞나 아닌가를 매순간, 매초 머리속으로 고민하면서 한편으로는 치열했다 라고 생각들고 또 한편으로는 뭐하나 대단한 작업물 하나 없다는 자책으로 집중이 끊기는 상황이 자주 일어나네요. 다들 본인 자리에서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상상 하시면서 이런저런 고민에 깊어지는 나날에 반복 내가 끌어 내 놓은 잡념에 잡아먹히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누가 좀 말해줬으면 하는 날이네요 편안한 저녁 되세요..
35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
dic
04.03
BEST과거 캐드가 출시 했을때 기존의 설계 파트에서는 매우 우려스럽다고 말했고 또한 과거 그래픽 디자인이라는 분과와 함께 포토샵이 나왔을때 사진업계나 회화업계가 크게 반발 했습니다. 늘 인간은 변화할꺼고 순리대로 살아남을려고 발버둥 칠껍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오히려 이 업계가 변화하지 않았다면…..이 업계는 더 암울할꺼고 누구나 대체 가능한 업으로 낙인 찍힐껍니다.
1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