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 개발자 직장인이고 경력은 약 3년 되었습니다.
회사 팀장님의 업무지시가 매번 불확실해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근래에 팀장님이 관리하시는 프로젝트에 추가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원래는 해당 프로젝트에 투입될 예정은 아니었는데, 메인 개발자 퇴사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요구사항 명세서를 포함하여 기능 정의가 명확하게 작성되어있는 문서나 회의록도 일절 존재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사업 계획서에 명시되어있는 것이 전부더군요. 그리고 전임자의 코드가 엉망이어서, 거의 대부분 다시 만들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마감은 한 달 정도가 남았었고요. (일년짜리 프로젝트였습니다...)
팀장님께서는 문서를 작성할 시간이 없으니 최대한 계획서에 작성되어있는대로 진행해라 해서 구현하였는데, 계속해서 코드를 다시 작성해야하는 일이 잦더라고요.
예를 들어, 로그인 기능을 구현한다고 했을 때, '비밀번호 보여주기' 버튼을 구현해야하는지 아닌지에 대한 명시가 없어서 생략하였는데, 이후에 그 부분을 개발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겁니다.
위의 프로젝트는 어떻게든 마무리 되었는데, 이 상태로는 팀장님과 업무를 진행하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후엔 구체적으로 명시해서 업무를 지시해달라 부탁드렸는데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십니다. 제 말을 가볍게 듣는 것은 아니고, 그분이 말하는 구체적이라는 것이 제 기준으로는 너무 추상적이고 무계획적인 것 처럼 보입니다. 팀원들도 다 저와 비슷한 문제로 힘들어하는걸 보니, 이분 기준이 별난 것은 맞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에서 어떤식으로 대처를 해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업무지시가 불명확한 팀장과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023.10.07 | 조회수 1,138
mrpe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다똑같더라
BEST음 개발쪽은아니지만 저같은경우는 항상 이것도필요할까? 하는것들은 일단 다 준비합니다 이것은빼라고하면 빼는건쉽지만 이것도추가해라고하면 추가하는건 시간이좀걸리니까요
그리고 애매한건 무조건 물어보거나 공유를 합니다 그리고 상사의스타일을바꾸는건 어렵습니다 몇십년동안 그래왔으니까요
상사와의 일하는스타일이안맞는것도 이직사유중 큰부분을 차지하구요
저도지금생각해보면 직장생활초기때 어렵고 이게맞나 이렇게하면되나 이렇게해도문제없나
제대로좀 가르쳐주지..이런 생각하고 그런것들이 이제는 그냥 거 대충해 이렇게 되더라구요 그때몰라서이것저것물어보던저엿지만
지금은 대답을해주는 입장에서보니 그것들이 그냥 별개아니더군요 상사 또는 고객사의 업무스타일을 파악하는것도 일의능력범위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추가로 어느프로젝트든 일이든 한번의 회의로 끝나는건없다고생각합니다 한번에모든걸 다 마무리하고 일한다고생각하지마시고 일도 단계별로 나눠서 최소 단계마다 회의하고 이슈나 필요시 추가회의하고 항상 서로 소통과 공유가되어야 나중가서 뭔가잘못되더라도 어디서잘못됐는지 찾을수도있으니까요(수정됨)
2023.10.09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