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담당자님과 협업하다가 문득 UX의 영역의 기획과 PO의 기획의 범위가 어떻게 다른지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PM/기획자로 시작해 PO까지 약 10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M으로 업무를 해왔던 것이 익숙했기에 서비스 정책도 정리하는 것이 저의 업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회사 마다 서비스정책 R&R이 다르더군요.
어느곳은 PD님이, 어느곳은 서비스기획자가, 어느곳은 PO가.
이런식으로 회사마다의 문화와 롤이 다르니 혼선이 옵니다.
지금 회사에서는 화면에서 이루어지는 데이터 정리와 목표수치 결정을 저에게 요구하고 있어요.
목표수치는 PO의 것이 맞고, 요구사항 정리도 제 롤이라고 생각되는데 화면의 데이터 항목 구성도 제가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의 UX담당팀, PD님들은 어떤 롤을 가지고 일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다른 PO님들도 너무나 궁금해요.
제가 오해가 되게 글을 쓴 것 같습니다
화면 데이터 항목은 제가 지정한 것외에 UX담당자님 아이디어로 추가된 내용이었고, 이런 항목도 제가 다시 정책해야 하는지 궁금했었습니다.
의견 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려요.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