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얼마전 여기 고수님으로부터 몇 권 추천 받아 읽고 있습니다. 기초 지식을 쌓는 아주 초보 단계라 생각합니다.
1. 블룸버그를 매일 30분씩 봅니다. 경제 뉴스(정보)를 가볍게 접합니다.
2. 미국 Investor 사이트 정보를 받습니다. Buy point와 Early entry 포인트를 참고합니다. 물론 기업 재무상태를 봅니다.
3. 어제 본 블룸버그 뉴스로 국내 뉴스를 참고 합니다.
3. 트위터는 매우 좋은 경제 채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팔로워는 연결하지 않습니다. 미국 경제 채널과 관련 인사이트가 있는 분이라고 생각하는 분들과 연결합니다.
4. 연합뉴스를 보기는 합니다. 이 정보들도 대부분이 블룸버그 정보의 연속선에 있는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5. 주식 매수를 하고자 하는 경우는 1주를 사서 보초병을 내봅니다. 이후 현재 주식 가격에서 최소 -10%, -15%, -20%에 예약을 걸어 둡니다. 매우 디테일하게 해야합니다.
6. 미국 정책의 변화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새로운 정보를 접했을 때는 스스로 확인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7. 대략 이런 방법으로 소소하게 경제 공부도 하고 크지 않은 금액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방법으로 생각합니다.
8. 올해 연말 S&P500 지수는 4,500을 상회할 것으로 보고 미 증시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모두 성투하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고수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듣고 싶습니다.
재테크베스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