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각 부서에서 하루하루 고생하시며 자신의 자리에서 노력하시는 선배, 후배 님들.
모두들 각자의 생활을 열심히 하면서 잘 버텨내고 계신가요?
저는 그럭저럭 잘 버텨내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까지 떨어져나가지 않고 붙어 있는 것을 보면 어떻게든 버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장문의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물론 오늘도 두서가 없는 글을 적고 있겠지요..ㅎㅎㅎ
요즘의 회사 생활은 너무나도 압박과 무게감의 연속으로 불편하고 눈치보며 지내고 있습니다. 현재의 저는 5년차 회사의 프로젝트 리더로 발탁되어 위와 같은 무게감과 압박감으로 발버둥치고 있습니다. 굉장히 빠르게 진급한 탓에 빠르게 프로젝트 리더를 맡게 되었고 윗선배들의 바램에 의해 압박감으로 이자리에 오른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항상 회의에서 발표를 준비하고 연구에 대한 자료준비로 야근과 더불어 새벽에 출근하여 남들에게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려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같은 연차지만 저보다 진급이 늦은 직원에게 업무의 격차가 느껴져 스스로가 굉장히 자신감도 없고 '난...저사람한테안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부하직원들이 제가 아닌 다른 직원(현재 프로젝트가 2인체제로 진행됨)에게 업무에 대해서 문의하거나 진행에 대해서 문의할 때 나보단 저사람이 났구나..난 그냥 무늬만인가? 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구요. 여러모로 그냥 이자리가 별로라는 생각뿐인가 봅니다.
부담스러운 자리 그리고 회의에서 발표를 하는 제가 언제부턴가 무게와 압박갑을 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 주간 회의를 준비 할 때마다 굉장히 스트레스 받고 떨고 있다는 것도 있습니다. 당연히 이자리에 올라왔으면 겪어야 할 성장통이고 연차가 찼으면 겪어야할 경험이라고 스스로 생각하고는 있지만 이 상황이 아직 받아들여지지가 않네요.
언제부턴가 주말출근을 해서 발표를 준비하고 연장근무까지 해가면서 쥐어 짜내고 있는 아이디어에 스스로가 미쳐가고 있는 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아직 배울게 많은 연차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윗 선에서는 빠른 성장을 위해 무게와 압박이 있는 자리를 준 것이라고 합니다만 그냥 제 생각에는 본인들의 업무를 빨리 나눠 주고 싶었을 뿐이라고 생각만 드네요..ㅎㅎㅎ
그냥 하소연 하고 싶었나봅니다. 여기계신 선배 후배 님들께요..ㅎㅎ
저와 같은 경험을 하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이미 이 경험을 겪고 이겨낸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여러 충고와 견해를 듣고 싶어서 두서 없는 푸념의 글을 남겨 봅니다.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분분투 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존경의 박수 보냅니다.
즐거운 주말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후배님들.
2023.06.11 | 조회수 1,920
얄리얄리얄리성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RAN2
BEST평소 성실한 태도가 온전히 느껴지는 글이네요..!
빠른 승진, 압박이 주어진 환경에서 모두가 쓰니처럼 노력하지는 않는 듯 해요~
특히 요즘..ㅎㅎ
뻔한 얘기지만
지나고 보면 성장하고자 발버둥치던 내 자신도, 성장의 기회를 준 회사도
참 좋았다~ 라고 느낄 날이 올 것 같아요!
같이 화이팅해요!! 👊
2023.06.13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2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