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도 아직 한참 모자라지만
ux는 거의 제로여서 문의드려요
제가 다닌 회사는 ux는 사실 기획자분들이 전략적으로 짜주시는게 있어서
실무에서 ux 설계를 요구 하는지 그이유를 잘 모르겠어서요 , 요구하시는데는 이유가 있고
빼먹지 않고 잘 다지고 싶습니다:)
ux를 제 스스로 파악한 부분은
서비스의 속성에 따라 달라지지만
1)지속적인 방문율을 유도할 수 있는 장치 설정
2)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보완한 리뉴얼
3)유저의 이탈의 최소화 방안 연구
4)서비스 구매 유도 장치 설정 / 편리성을 기반으로한
+
이 모든건 정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 회사는 방식을 어떤걸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이정도의 갈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정돈이 필요한 부분+ 빠진 부분이 있다면 공유부탁드려요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