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으로써 팀장으로써 제가 잘하고 있는것인지 듣고싶습니다.

2023.05.13 | 조회수 4,164
붉은과학
억대 연봉
안녕하세요. 저의 나이는 42살입니다. 학력은 전문대졸업을 하였고 공부에는 소질이 없어 가방끈이 길지않아 협업경력은 4년제를 졸업한분들보다 많은 18년정도가 되었습니다. 군대에서 알게된 선임을 따라 사업규모가 작을때 현재 대한민국남녀노소라면 누구나 알법한 IT회사의입사추천을 받아 장급으로 오래 근무를 하였고 지금은 매출 120억에 이익률 20프로정도 임직원 수는 20명정도되는 중소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연봉은 2억초반정도됩니다. 직급은 부장으로 인사, 법률, 회계, 디자인, 마켓관리 까지 모든 업무를 관리하고 있으며 믿지는 않지만 전임직원들의 mbti 중 저만 유일하게 E의 성향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많은 업무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실 수도 있겠지만 이 중 제일 우선으로 보고 있는 것은 소규모이지만 인사쪽에 관심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업무를 하는것보단 직원들이 자체선택을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결정을 해주고 업무적인 어드바이스를 하는 형태가 높습니다. 사례들로써 평가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팀원들에게는 실수가 있어도 최대한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우선 해보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책임이 많이 뒤따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감내할테니 그래도 해도 좋다라고 이야기를 해주고있습니다. 물론 돈이 많이 드는 부분에 대해서는 임원에게 제가 직접 승인을 받습니다. 회사의 규모가 크지 않다보니 대기업에 있을 법한 복리후생을 도입하고 싶어 집안에서 보유한 국내리조트와 5성급호텔의 회원권을 사용하여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무상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회사가 아니다보니 데이터베이스구축시스템도입이나 업무를 최대한 정리된 상태로 진행 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편하기도 합니다. 업무적으로 잘하는 직원이 있지만 연말평가에서 다른 인원보다 근소한 차이로 당해년도우수사원이 되지 못하여 아쉬워 하는 직원에게 저의 상여금일부분을 지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일도 중요하지만 팀장들과 사원들의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돈을 벌러 오는 공간이지만 가족들보다 더 오랜 시간을 함께 있는 공간이기에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가 더욱 중요하다고 말을 해주기도 합니다. 직원들의 생일, 그리고 결혼을 하여 자녀가 있는 팀장의 자녀생일까지 선물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번주 팀장님 사모님 생일이네요, 따님 생일이네요 라고 이야기를 해주곤 합니다. 팀원이 많은 팀에는 팀원의 생일을 다른 팀원이 알 수 있도록 팀방으로 들어가 xx님 이번주 생일이네요 밀리 축하해요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오랜기간동안 법률업무를 하다보니 법률부분은 최대한 직접하려고 합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직원이 책임소재를 회사가 운운하지 못하도록 방어선을 펼칩니다. 저도 어렸을때는 선임에게 많은 가르침을 받다보니 20대의 힘듦이 그대로 느껴져서 20대들에게 많은 도움을 더욱 주려고 합니다. 회사에게는 비용청구를 하지 않고 팀원들끼리 연말회식을 한다던지, 면담이 있을때 카페비용등이나. 직원들은 칼퇴하라고 하지만 정작 저는 제일 늦게 집에 갑니다. 오늘 팀원의 컨디션이나 일이 잘 풀리지않았던 날에는 직원의 컴퓨터앞에 힘내시라고 메모지를 올려주기도 합니다. 임원에게는 직원들을 최대한 배려할 수 있도록 어필하고 현업에는 개입하지 못하도록 중재합니다. 제 성향이 남을 보살피는 성향이다보니 팀장과 직원들이 저에게 심적이나 일적으로 많이 기대는 모습들도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제가 힘들거나 함은 없습니다. 저보다는 직장내 임직원을 챙기고 있는 저의 모습이 올바른 방향인지 저는 올바르게 부장직으로써 팀장으로써 업무를 다하고 있는것인지 사회생활의 선배님들과 기성세대들과 함께 일을 하고 계신 후배님들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53
스텔라아르투아
억대 연봉
BEST회사의 부족한 복지와 문화를 자기 사비를 털어서 채우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아주 잘못된 접근입니다. 직원들은 나에게 올바르게 보상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하지, 사적으로 챙겨주는 상사를 원하는게 아닙니다.
2023.05.13
39

리멤버 회원이 되면 5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