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진행 막바지에 PM에게 어떤 태도여야할지 고민이 되어서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에이전시에서 몇년 기획자로 일하다가 작년 말에 새로운 서비스 출시를 원하는 중소에 서비스 기획자로 이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PM이 있는 팀에 기획자로 소속되고 싶었었습니다. 제가 지금 당장 PM으로 어딘가에 소속되기에는 부담이 있어서 팀프로젝트를 좀 더 경험하고 공부도 더 해서 다음 단계로는 PM으로 이직하려는 개인적인 목표도 있긴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회사의 PM은 원래 인력관리? 영업? 쪽 일을 하셨고 (회사는 좋좋소입니다..ㅎㅎ) 프로덕트에 대한 경험은 없지만 나름 공부하시는? 느낌이라 기대하고있었는데.. ㅎㅎ 너무 수동적이고 방관하듯 일하시는게 기획자로서 답답합니다.
타개하고자 어떻게 이끌어가주시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소극적으로 의견드리기도 했습니다. 회사생활이다보니 기분나쁘게 말하는거도 이상하고 나름 선을 지키며 말씀드린적은 몇번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일정관리를 안하신다거나 목표설정을 안하신다거나 디자이너, 개발자를 방치한다거나.. 이에 대해서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어떤 방법론이 있는지 아티클도 보내드리고 관련 툴도 알려드리고 여러가지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프로젝트 막바지가 되도록 개발자(외주 줬습니다..)가 일정을 못지켜도 방관하시고.. 제가 대신 소통하는데 PM의 태도는 '실무자라서 답답하겠다.' 정도의 태도입니다.
팀내에서 하는 모든 회의는 제가 정리하고 외부 인력과도 제가 소통하고 일정 정리도 제가합니다..ㅎㅎ
어떻게 더 소통드리면 제가 협업이 안된다는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아직 주니어~미들 정도 년차인 저로서..ㅋㅋ 어리숙하게 해결하고싶지 않지만 어리숙한 이 현실이 답답해요 ㅠㅠ
방관하는 PM.. 조언부탁드립니다.
2023.05.11 | 조회수 2,120
분참중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DFDF
BEST진작에 PM이 되셨으면 만나지 않았을 문제이고, PM이 되시면 해결될 문제네요. PM처럼 일하시고, 때가 되면 타이틀도 가져가세요… 자신이 PM으로의 그릇은 충분하단 걸 배우셨네요.
2023.05.11
1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