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챗GPT 현명하게 사용하기

2023.04.10 | 조회수 467
nopeqqqq
CHIEF EXECUTIVE에 게재된 손미애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님의 글을 일부 발췌했습니다. 원문 : 이전에도 인공 지능 기능을 탑재한 기기나 서비스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챗GPT는 어떻게 이런 성과를 내면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일까. 공학과 과학의 영역으로만 알려진 인공 지능에 대해 왜 사람들은 열광하고 있는 것일까. 지금까지 대형 지식 베이스인 웹을 효율적이고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검색이었다. 사용자들이 일련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웹 문서 또는 링크를 돌려받게 된다. 구글은 강력한 검색 기능을 앞세워 전체 검색 엔진 시장의 92%를 점유하고 있다.(웹트래픽 분석 사이트 스탯카운터) 그러나 챗GPT의 등장으로 이러한 상황은 일변했다. 사용자는 더 이상 검색어를 조합할 필요가 없으며 궁금한 내용을 평상시 사용하는 자연어 문장으로 입력하기만 하면 원형 그대로의 웹 문서나 링크가 아니라 잘 요약된 문장을 결과로 돌려받게 되었다. 마치 주변에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상주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핵심 정보를 요약해 브리핑해 주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챗GPT는 적용할 수 있는 분야 또한 제약이 없다. 과거 인공 지능 기술은 특정 분야에 국한해 활용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챗GPT는 자연과학이나 공학을 넘어서서 인문, 사회, 경제 어떤 분야에든 활용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유용하게 써 볼 수 있는 도구라 인식하는 것이다. 챗GPT가 개인적인 흥미를 넘어 발전의 선순환 구조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상업적 활용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공 지능 기법 중에서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이나 챗GPT와 관련된 자연어 문장 이해, 가상 에이전트 및 대화형 인터페이스, 자연어 음성 처리, 자연어 생성 등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챗GPT라는 어마어마한 친구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친구인지 적인지를 따져 묻는 것도 의미가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 친구 중에도 아주 도움이 될 친구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전문가 친구의 능력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점들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사실 위주로 질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둘째, 질문은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한다. 셋째, 챗GPT의 한계를 명확히 아는 것이 필요하다. 넷째, 최종 확인과 책임은 사람에게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