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회사를 퇴직하면서

2023.03.17 | 조회수 11,025
청룡의해
퇴사할 직장: A 이직할 직장: B 안녕하세요. 오늘 매우 속상해서 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긴 글 미리 양해 말씀 드립니다. A사에서 해외영업 인력으로 작년 최고 매출을 달성하고 팀원들과 매우 잘지내고 있습니다. 다만, 오늘 제가 모시던 부문장님께 한 소리를 들었는데요. 제가 한달 전 퇴사의사를 밝히고 인수 인계자를 뽑아달라고 했으나, 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사람이 뽑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부문장님은 월말까지 해달라고, B사에 뒤로 연기시키고 인수인계하고 아름다운 이별을 하는게 맞지 않냐? 라고 얘기하셨고, 저는 앞으로 갈 회사에 연락하여 2-3일 뒤로 유보하였으나, 나중에 얘기하자고 하시고 결국 오늘까지 질질 끌게되어 결론적으로 얼만큼 더 나와서 인수인계 해줄 수 있느냐? 질문에 "월요일 오후, 화요일 하루 가능하다" 답변 드렸고, 1년동안 했던 업무를 하루 반만에 인수인계가 가능하냐? 라고 비꼬시고 언성을 높히는 상황이 되었으며, 저도 그랬으면 안되었지만 그동안 쌓였던 묵은감정이 터져나왔습니다. 얼굴을 똑바로 쳐다보지 못해 옆으로 돌렸고, 한숨이 깊게 나왔습니다. 저의 그런 태도를 그래도 내가 너의 선배인데 라며 비난하셨고, 내가 사람을 잘 못 봤다라고 하셨습니다. 부서에서 작년 최고 매출을 담당하고, 책임감 갖고 역임했던 저인데 인수인계도 안하고 도망가는 사람처럼 취급했던 그 말씀들이 가슴에 비수가 꽂힌 것 마냥 후벼팠습니다. 심지어 퇴사통보 후, 해외 2주 출장에 나가 장염과 위염을 얻어가며 학회 및 긴급 CS업무도 소화하고 온 저였는데, 결국 이렇게 서로 얼굴을 붉히게 되었네요. 저도 돌아와서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웃으면서 좋게 말씀드릴 수 있었는데, 제가 퇴사 때문에 새벽 2시에 가슴통증으로 깨고, 계속 가슴 두근거린 나날들 때문에 그냥 질러버렸네요. 앞으로 더 겸손히 조심히 살아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70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8
두낫두50650
2023.03.17
BEST와.. 선비시네요 인수 인계떄문에 B입사를 연기시키다니여.. 과거가 미래보다 중요한 쓰신분의 오류로 판단되어집니다. 그냥 나가세요. 그냥 나가도 법적으로 아무문제없습니다. 오히려 퇴사처리를 안한다면 A로서 손해입니다. 물론, 과정에서 유연함을 위해 인사 +인수인계 등등의 절차가 있는것뿐입니다. ex)저도 이직을 몇번했지만, 퇴사 일 기준 10~14일 전에 말했고, 퇴사일 못박고, 인수인계및 프로젝트 마무리 얘기해도 그건 계신분들이 하실일이지 제가 이직하면서 까지 생각할건 아니라고 못박았습니다. 물론 누가보면 매정하네 책임감없네 하지만, 2주동안 인수인계자안구하고, 안일하게 생각하다가 하루이틀전에 저런얘기하는건 그 해당 지휘관도 그 프로젝트에 대해 책임감 없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퇴사는 통보지 협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베스트는 입사일 못박고, 그 일자까지 마무리를 잘하시는거고, 그게 안되면 2~3회정도 미리 누구한테 어떻게 뭘 해야하는지 정확히 말해달라고 요청하시면됩니다. *회사 선배는 이직하면 그냥 아저씨입니다. 한귀로 흘리시고, 쓴이의 최고 매출 역시 이직하면 B사에서는 카더라의 일부입니다. 너무 목메이지 마세요. 이직하다보면 옛 회사의 성공 스토리에 사로 잡혀 사시는 분들많습니다. (수정됨)
51

리멤버 회원이 되면 4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