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요즘애들 살기 힘들다는 어른들의 말씀

2023.03.10 | 조회수 2,143
와스레루
퇴근하는데 갑자기 이 말이 떠올라서 적습니다. 요즘 제 주변에 어르신들이 이런 말들을 해주십니다. 우리 때보다 너네가 더 힘들게 산다, 요즘 열심히 벌어도 집 하나 구하기 어렵다, 우리는 하고 싶은 것 열심히 하면 됐던 세대인데 너네는 하기 싫은 것 열심히 해도 힘든 것 보면 마음아프다. 저희 생각해서 해주시는 말씀이시며 진심이 담긴 위로에 감사드립니다. 그치만 진짜 저희 좀 힘들어요. 돈 많이 받는 직장도 있지만 하고싶은 일 해보려고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도 나오고 좋은 대학원도 나왔는데 가고싶은 곳의 문이 항상 열려있지는 않더라구요. 처음에는 돈 많이 주는 일 찾아서 해봤는데 몸만 힘든 게 아니라 제 나약한 마음이 버티지 못했고, 이상을 쫓아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생활하니 미래가 너무 어두워서 무섭고, 너무 세상이 빨리 변하니 우리 회사 많은 사람이 알고 오래됐어도 망할까봐 필요없는 걱정도 들어요. 처음에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면서 말씀드렸는데 이젠 진짜 저희 힘들어요, 어르신. 어르신들 그만하시라는 말 아니고 정말 감사드리고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주셔서 고맙지만 위로보다는 응원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힘들어도 할 수 있어 ㅇㅇ아, 우리가 응원해 그래도 언젠간 하고싶은 일 할 수 있어, 화이팅하렴 오늘 하루도 고생했다, 열심히 해줘서 고마워 이런 말 해주시면 다른 말들보다 하루 끝에 더 힘이 날 것 같습니다. 항상 저희 생각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연락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시는 마음 받아 저희도 더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 모두들 힘드시겠지만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언젠간 행복한 마음으로 밝은 미래를 마주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뻘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2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9
고다르
쌍 따봉
2023.03.11
BEST항상 응원합니다. 다만... 그 응원을 입밖으로 꺼내는 순간에 중년은 자신의 경험으로 이야기 할 수 밖에 없고, 청년은 그걸 겪어보지 못했으니 꼰대 소리가 나오는거겠죠. 표현이 고루하고, 지금 시대에 안맞겠지만 마음만은 그렇지 않음을 이해해 주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건 늙어보지 못한 청년은 할 수 없는 거니 젊어 봤던 기성세대가 조심하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이런 세상 된 건 기성세대 잘못은 아니라는거 알아주면 좋겠어요. 이렇게 말하면 '세상 x같이 될 때 당신들은 뭐했어!'라고 이야기 하고 싶겠죠. 변명을 하자면 그냥 기성세대도 열심히 사느라 세상 변하는거 알아채지 못했어요. 앞만 보고 달리다 어느 순간 주변을 돌아보니 변해 있었거든요. 한 개인이 거대한 역사의 흐름을 바꾸는게 불가능하다는 것도 중년이 되어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 죄송합니다. 자꾸 길어져 끊습니다. 어찌되었건 행복을 빕니다(수정됨)
2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