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겨우 3년차 디자이너, 이 길이 맞는 것일까요?

2023.03.02 | 조회수 1,276
언젠간노마드
안녕하세요. 3년차 프로덕트 디자이너입니다. 스타트업 전전하다가 어쩌다 운좋게 네카라쿠배 기업에 들어가게되었습니다. 다만 이직을 1년마다 한번씩했고 첫 연봉이 매우 낮았어서 현재 연봉도 높은 편이 아닙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UX가 돈을 가장 잘 번다고 해서 이쪽 산업으로 오게되었고 첫 취직 전 1년 정도는 열심히 공부하면서 UX에 대한 흥미가 생겼던 것 같아요. 다만 지금이 처음 겪는 큰 기업이라 그런가 적응하는것이 어렵고 겨우 3년차인데 불구하고 이 길이 내 길이 맞나 라는 생각이 자츰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그림이 좋아서 입시를 시작했고 일러스트를 좋아했는데 안정적인 삶을 또 추구하다보니 UX를 선택하게 되었거든요. 요즘은 도저히 5년 10년 30년 뒤에도 제가 프로덕트디자이너로서 살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재미를 못느끼고 유저에게 애정도 생기지 않는 것 같고요. 방향성 없이 열심히만 달렸더니 지금 이게 맞나?라는 생각이 계속 드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이런 마음을 말해봤더니 배부른 소리다. 일단 다니면서 그림은 취미로 해라. 근속년수가 너무 짧아서 이제 퇴사하거나 이직하면 더 이상 서류통과는 어렵다. 이런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들었습니다. 실제로도 여기서 퇴사나 이직을 하게된다면 운좋게 큰기업들어갔다가 적응못하고 나온 부적응자처럼 보일 것이고 실제로도 제가 그런 사람인 것 같아요. 계속 회사를 다니면서 같은 팀원들에게 피해주지 않고 일을 해야할 것 같은데 이 마음가짐으로는 자꾸만 의구심이 들어요. 그렇다고 그림을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없어서 종이에 끄적이고만 있구요. 한심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답이 없다는 것을 알지만 저보다 경험 많으신 선배님들이 여기 많이 계신 것 같아 조언을 듣고 싶어서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1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7
DFDF
2023.03.02
BEST그림을 정말 좋아하시는 건 맞을까요? 이 글에소는 퇴근 후나 주말에 그림 그리는 것에 충분히 몰두하시는 것처럼 보이진 않아서요… 저는 게임을 좋아할 때 새벽까지 게임하고 출근해서 졸았고, 요리가 재밌을 때는 주말에 무슨 요리할지 생각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단 몰두를 해보시고, 어찌할지 고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몰두하려다보니 돈이 필요해서 좋은 직장을 다녀야할 수도 있고, 시간이 필요해서 퇴직하고 파트타임으로 일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