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이 올라갈 때,
새로운 전략을 짠다거나, 시장 분석을 한다거나, 연구 계획을 잡을 때,
또는 이직을 하거나, 조직 이동을 하거나, 조직장이 바뀌거나 그럴 때,
불확실한 만큼 더 마음이 불안해서,
마음이 급했는데 지나고 보면
그런 시기는 항상 노나 일하나 그게 그거였다.
아무리 지금 상황을 잘 살펴 자료를 만들어도 첫 자료는 방향을 잡기 위한 것이라
계속 반대 방향으로 튕기면서 정반합을 이루어 나갈거라
시간을 쓰느니 직관에 의지해서 빠르게 형식을 갖추는 게 나았고,
새로운 조직에서는 자기를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그간의 기록을 보면서 적응의 시간을 갖는게 나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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