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여유 없는 마음

2023.01.24 | 조회수 1,341
트리니티
몇일전 제가 읽었던 책에서 글귀를 하나 올렸습니다. 달리는 댓글을 보며 여러가지 생각이 들던데요. 원작자가 아닌지라 불편한 댓글에 뭐라 대응하기도 그래서 놔두고 한참을 봤습니다. 울분에 찬 댓글 부터, 분노하는 댓글, 비아냥 거리는 댓글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생각이 서로 다를 수 있는건 존중하나 일반 커뮤니티도 아닌 리멤버에서 이런 반응을 볼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사회나 경제 흐름, 정치적인 부분에서 여러가지로 속도도 빠르고 불안정한 이유들이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많은 분들이 마음에 여유가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타인의 생각, 틀리지 않고 다를 수 있다는 포용력이 있었다면 맘에 안들면 스쳐 지날 수 있는 글이라 생각했거든요. 아무래도 그 글이 마음의 뭔가를 건드렸으니 좋은 반응이든 불편한 반응이든 나왔으리라 생각합니다. 조금만 여유를 더 가졌더라면 다른 생각, 어떤 실마리,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끄는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 몇년전 작은 가게를 운영하시는 사장님께 우연한 기회로 코칭을 해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손님이 오면 손님 얼굴보다 주문하는 금액에 신경쓰고 쿠폰 찍어 오는 서비스 커피 드시는 분들을 아까워 생각하셨습니다. 일 매출이 잘 안나오니 여유가 없으셨던 거죠. 가게 주인이 여유가 없으니 손님도 들어올때마다 불편한 기류를 감지했었는지 손님은 점점 줄어가는 형세 였습니다. 그때 여유있게 보시고 손님을 에스코트 하듯이 충분히 좋은 경험을 하고 가실 수 있도록 누구보다 먼저, 많이 경험한 입장에서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권유 해보시면 어떻겠냐고 조언을 드렸는데 그 이후로 매출도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단골 손님도 많이 느셨다고 하셨습니다. . 여유가 없으면 시야가 좁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위기의 순간들이 많을 때마다 주변이 안보이고 맹목적인 생각만으로 머리가 가득차게 되었거든요. 넘치는 정보, 이야기, 세상살이를 조금은 관조하듯 바라보며 자신의 삶을 묵직하게 흔들리지 않고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든 시기니까요. 말이 두서 없었네요. 새해엔 여유를 가지고 스스로의 삶에 주인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2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할루리
2023.01.24
BEST그 글 작성자님이군요. 기억합니다! 부정적 댓글이 있는 줄도 몰랐네요. 마음의 여유가 없기에, 어쩌면 마음의 여유를 가져야 하는 이유를 모르기에 젊은 사람, 특히 20대일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그게 그들의 매력이기도 하고요. 가끔 대학강의 나가면 꼭 이 말을 합니다. "여러분, 돈이 없으면 벌어서 세상구경 나가고, 부모님께 얻어 쓸 수 있으면 얻어서 세상구경 나가세요." 라고, 하지만 심드렁한 얼굴들... 귀엽습니다. 그 강의실에서 1명만 변화해도 성공했다 생각합니다. "질문있나요?"하면, "변리사님은 학점 몇이었어요?"라는게 꼭 나오는데, 애들이 학점과 스펙에 관심있어 하고 여유가 없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제 대답은, "항상 그때에 충실했었습니다^^" (수정됨)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