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영업 5년차입니다.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평소 친절하고 자상한 성격이지만, 선을 넘을땐 폭발한다기 보다
나긋나긋하게라도 확실하게 화를 내는성격입니다.
영업을 하다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접할때가 많은데요,
가끔 무리한 요구를 한다던지, 빈정대는 언행 그리고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 가끔씩 있습니다
물론 20명이 있으면 1명정도이구요,
이럴떄 어떻게들 대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의 동료의 경우 오히려 더 세게 나가서, 고객이 오히려 크게 못나오는 경우도
잇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나긋나긋하게 화를 내고 자료로 남기니까 일이 변질되는거같네요ㅠㅠ
저의 경우 정말 아닌 경우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화를 내다가,
고객에 그 남는 자료를 저희 직속으로 고발하여, 밤에 잠을 못잘정도로
힘든경우가 있었습니다. 즉 제가 틀린 소리를 한것도 아닌데,
미성숙하게 대처해서 욕은 욕대로 바가지로 먹고 제가 손해본상황이죠.
일을 열심히 하다가 이런 상황으로 제 인사고가가 심각하게 안좋아지는 케이스라
점점 더 이런 무례한 고객들 (갑질)에 대해서 트라우마가 생겨서 더욱더
조심스러워 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 상황 오면 손이 떨리는 수준입니다 ㅠㅠ)
단 저희 팀장님이
" 아닌건 아니라고 딱 잘라서 말은해. 화내지 마십시오. 그러시면 대화하기 어렵습니다"
이러셔서 이렇게 정리를 하려고는 합니다.
올 한해, 이런 힘든 고객사들을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제 관건인데,
선배님들, ㅠㅠ 어떻게 대응하는지 귀기울여 듣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고객갑질 어떻게들 대처하세요?
2023.01.21 | 조회수 1,247
기무네
에이치앤아이 컴퍼니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핏빛인생
BEST이건 상황에 따라, 상대방 성향에 따라 대처방법이 너무 천차만별이라 글로는 어렵네요.. 우선 본인 상부에는 이런 상황을 충분히 고지하시고 여차하면 안좋은 일이 있을수 있다는걸 지속적으로 알리셔야합니다. 그리고 어떠한 이유로라도 먼저흥분하시면 지는게임이구요. 족같은 고객사에는 가급적 비대면으로 상대하시고 필히 대면해야할 경우 독대하지말고 누구라도 같이 대면하세요. 안그러면 독박 100%입니다. 최후의 방법으로는 해당 고객 담당에서 빠지는건데 그건 상황 봐가면서 진행하시면 될꺼구요. 힘내세요. 아시잖아요. 세상은 좁고 또라이는 많다.
2023.01.21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