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영업 5년차입니다.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평소 친절하고 자상한 성격이지만, 선을 넘을땐 폭발한다기 보다 나긋나긋하게라도 확실하게 화를 내는성격입니다. 영업을 하다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접할때가 많은데요, 가끔 무리한 요구를 한다던지, 빈정대는 언행 그리고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 가끔씩 있습니다 물론 20명이 있으면 1명정도이구요, 이럴떄 어떻게들 대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의 동료의 경우 오히려 더 세게 나가서, 고객이 오히려 크게 못나오는 경우도 잇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나긋나긋하게 화를 내고 자료로 남기니까 일이 변질되는거같네요ㅠㅠ 저의 경우 정말 아닌 경우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화를 내다가, 고객에 그 남는 자료를 저희 직속으로 고발하여, 밤에 잠을 못잘정도로 힘든경우가 있었습니다. 즉 제가 틀린 소리를 한것도 아닌데, 미성숙하게 대처해서 욕은 욕대로 바가지로 먹고 제가 손해본상황이죠. 일을 열심히 하다가 이런 상황으로 제 인사고가가 심각하게 안좋아지는 케이스라 점점 더 이런 무례한 고객들 (갑질)에 대해서 트라우마가 생겨서 더욱더 조심스러워 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 상황 오면 손이 떨리는 수준입니다 ㅠㅠ) 단 저희 팀장님이 " 아닌건 아니라고 딱 잘라서 말은해. 화내지 마십시오. 그러시면 대화하기 어렵습니다" 이러셔서 이렇게 정리를 하려고는 합니다. 올 한해, 이런 힘든 고객사들을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제 관건인데, 선배님들, ㅠㅠ 어떻게 대응하는지 귀기울여 듣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고객갑질 어떻게들 대처하세요?
23년 01월 21일 | 조회수 1,293

기무네
에이치앤아이 컴퍼니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리
리카싱
23년 01월 23일
케바케로 대응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다행히도 팀장님께서 바른
생각을 갖고 계시긴한데
실적과 연결되는 상황이라면
고민 되기도 하겠습니다.
저도 영업관리직인데 그런
고객님들 간혹 계신데 오히려
좋은 분들이 더 많이 계셔서
상처 치유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갑질하는 고객 계속
만나서 제 자신을 더 강하게
하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결국 저희들은 조직을 떠나서 언젠가는
제 사업을 할거니까요~
영맨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