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을 잘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30대 중반 중고신입, 펀드운용역으로 신생자산운용사에 올해 입사해 일을 하고 있고, 원래 하던 업무도 투자자문이었기에 업무에 대한 어려움은 크게 없이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운용역은 처음이라 의욕과는 반대로 맡은 일들을 완벽하게 처리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일을 잘 못해 혼나는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경험의 문제고, 언젠간 지금의 나보다 훨씬 잘해낼 것을 스스로 믿고 있으니까요. 중고신입의 장점 중 하나겠죠. 깨지며 배우는걸 크게 낯설어하지 않는...
하지만 문제는 다른곳에 있습니다. 금융환경때문에 펀드설정 자체가 되지 않으니 회사에서 배우는게 너무 한정적이라는 거죠. 딜 검토야 그전부터 해오던 업무니 크게 어렵진 않은데 입사 이후 주구장창 IM만 작성중입니다. terms도 없고 Loc도 없습니다. 그저 시행사로부터 올라오는 자료를 바탕으로 쌩노가다만 하고 있죠.(ppt 깎는 장인이 된거 같은 기분인데 이쪽으로 업무능력이 향상된건 그래도 성장한게 있어 다행이네요.)
더 큰 문제는 회사 직원과 임원 중 운용사 출신이 한명도 없다는 겁니다. 결국 운용역으로 배워간다는 것도 펀드 설정부터 해체까지의 업무를 제가 직접 여기저기 물어보면서 진행해야 하고 투자집행과 관련된 모든 오퍼레이션 역시 맨땅에 헤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스스로 배워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그렇게라도 한다면 배우는게 있으니 다행입니다. 펀드 설정이 아예 안되니 운용사에서 익힌건 ppt 만드는 것밖에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는게 문제인거죠.
아무도 업무가 실제로 진행되기 전에는 가르쳐 줄수가 없는 상황이라는게 시간이 갈수록 저를 조급하게 만듭니다. 그렇다고 다른 운용사에 간다? 무리죠. 뽑는곳이 없네요...
가뜩이나 금융업계는 정년이 짧은데 저는 곧 1년의 경력을 쌓고도 사실상 운용역으로서 해야 할 업무는 하나도 할 줄 모릅니다. 중고신입에서 이제는 일 못하는 중고경력이 되어가고 있네요.
내년엔 LP 상황이 개선될거라지만, 가뜩이나 짧은 금융업 정년을 생각하면 눈앞이 막막해집니다.
알콜이 좀 들어가 말에 두서가 없습니다.
혹시나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해보신 분이 있다면,
저는 계속해서 이 업에 몸을 담는데 맞는 일일까요?? 지금이라도 자문업을 경력으로 살릴 수 있는 다른 직군으로 옮기는게 좋을까요??
짧게라도 좋으니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올해 운용역 참 힘드네요...
2022.11.27 | 조회수 6,407
k투자의맛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case8
억대 연봉
BEST거짓말 같이 또 좋은 시절 옵니다. 싸이클을 거꾸로 안탈려면 좋은 시절 올때까지 버텨야 됩니다.
2022.11.27
1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