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노인복지시설(요양원)에서 근무중입니다.
너무 답답한 마음에 글을 적습니다.
월드컵으로 국민 모두 관심을 쏠려 있는 이 시기에 저는 복잡한 심경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가 3년째 골머리를 앓고 있으나
저는 더 어려운 고뇌에 빠져 있습니다.
4차까지 예방접종을 한 저는 접종때마다 휴유증으로 한 동안 몸상태가 정상이 아니었습니다.
모두들 겪으신 오한, 몸살, 무기력, 열감, 두통등
3차접종 당시 겨드랑이에 애기 머리만한 부종이 생겨 팔을 머리위로 들고 잠을 자야 할 정도로 휴유증이 심각했습니다.
저희 시설은 어르신 유치원, 요양원을 대표님께서 운영하며 저는 중간 간부 입니다.
병가나 연차 사용에 어려움은 없으나 제가 쉼으로 인해 직원들이 고충을 알기에 비루한 몸을 이끌고 출근을 했습니다.
올 4월 확진 후 7일 격리가 아니라 확진 10만이 넘을 경우 고위험 시설 종사자는 확진 3일 후 별다른 이상 없을 시 업무 가능하다는 지침이 있었습니다.
말이 좋아서 3일이지 정말 죽다 살아난것 같으네요
각설하고
제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중대본에서 발표한 동절기 추가접종에 관해서 입니다.
요양시설 및 요양병원은 고령및 질환으로 계시는 분들이 다수라
면회, 외박, 외출에 제한이 많습니다.
최근 외박, 외출, 면회 시 4차접종 하신 어르신들께선 가능했으나 21일자로 지침이 변경되었습니다.
3, 4차 접종 후 120일 이내 또는 확진 후 90일 이내, 동절기 접종자에 한해 가능하다며 접종 계획에 관해 공문 및 자료를 요구하며 들들 볶이고 있습니다.
접종을 독려? 말이좋아 독려지 5차접종이라 하지 못하고 동절기 접종이라네요
직원들도 어르신들도 접종 후 휴유증으로 한동안 힘듦을 호소하는데 솔직히 선듯 접종을 권하지 못 하겠습니다.
저희 간호팀의 노력과 직원들의 노고로 아직 저희 요양시설은 코호트 격리도 확진도 없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동절기 접종을 독려하며 부모 자식간의 거리를 더 멀게하고 지시내리는 그 분들은 몇 차까지 접종 하셨을까요?
저희가 백신 마루타 인가요?
만만한게 고위험 시설인가요?
매주 2회 PCR 검사에서 주 1회로 변경되었으나 동절지 접종하면 면제 해준다네요
기막혀서 매 차 접종때마다 나오는 이야기라 이젠 믿지도 못 하겠습니다.
언제 또 6차, 7차 접종 이야기 할지 ㅡㅡ;;
정말 너무 힘들어서 ㅜㅜ
다시 확진자가 늘고 있는데 또 어떤 지침이 변경되어 장기요양 근로자들을 힘들게 할지 이젠 팩스 수신 소리도 어떤 공문이 올지 몰라 메일 열어보는것도 무섭네요
두서없이 너무 주절거렸습니다.
죄송합니다.
힘나는 하루 시작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너무 답답합니다.
2022.11.23 | 조회수 502
난너의심장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