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살 이직가능여부

11.23 05:52 | 조회수 1,730
뿌뿌우
대기업 메인계열사 재직중입니다. (코스피상장, 조단위매출) 업무는 잘 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cfo바뀌면서 팀장부터 위에 낙하산으로.. 와서 더 이상 회사에서 더 올라갈 길이 없어졌습니다. 한 2-3년 전만 해도 유명대기업에서 꽤 오퍼도 받았는데 다시 준비하면 갈수있을지 모르겠네요. 커리어가 괜찮으니 잘 될거라는 의견부터 나이가 너무 많다는 의견까지.. 요즘 경기가 안좋아 채용이 줄고있다는 말도 들어 걱정이 더합니다. 보시고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현 연봉은 세전 9천중반정도 입니다. <경력> 연결/별도 결산메인 : 자회사가 많고 지분거래가 많아 연결이슈대응경험 많음, 사업보고서등 공시, 내부회계 구축/운영평가, 회계정책 기획 /구축 ERP시스템 신규 도입TF, 연결회계시스템 구축TF 세무조사 대응 수회 자회사 분할/합병, 가치평가 컨트롤링 경험 다수 영어는 기본은 하는데 바즈니스수준은 어렵습니다.
15
checkbox-off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베스트 댓글
평생재무
11.24
BEST능력이 있으시니 이직하는데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다만 대기업 메인계열사에 계시는데 규모가 적은 중소는 솔직히 아닌것 같습니다. 연봉도 못 맞출테고, 간다고 해도 기존에 누렸던 복지, 회사시설, 가장중요한 자신감(회사네임밸류가 떨어지면 하락)이 지금회사보다 떨어지겠죠. 지금은 님께서 자신을 인정해주지않는 실망감, 이 상태에서 도망치고 싶은 회피감, 그동안의 노력 인정 성실함을 못알아주는 대표, 회사사람들에게서 떠나고 싶은감정이 깊어서 글을 올리신것 같아요. 하지만 이직한다고 해서 바뀌나요? 또다시 나를 중요한 사람이라고 증명하고 새롭게 시작해야하는 부담감만 있을뿐입니다. 조금만 더 참으시는 대신 조용히 지금 있는 회사보다 더 좋은 회사에 트라이 하세요. 결국 성공한다면 당당하게 퇴사를 하셔도 늦지않아요. 내가 지금회사를 떠나도 후회할 자신이 없을때 떠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힘찬 하루 되세요.
21
붕어까만코
11.24
BEST이직이 불가능한 나이는 아닌데, 그 나이이시면 팀장 포지션으로 이직하는 방법밖에 없을것 같아요. 상당수 회사는 팀장들 나이가 님이랑 거의 비슷할거고(오히려 더 어릴수도 있습니다) 그런 팀에서는 기피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팀장을 외부에서 채용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게 사실입니다.
4
전체 댓글 13
등록순최신순
빨리 정리하는게
11.23
중소 중견기업 팀장으로 가시는게 가능하실듯요. 대기업 커리어 출신와서 그 시스템. 조직화 가져와 하길 위하는곳 많으니까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평생재무
11.24
능력이 있으시니 이직하는데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다만 대기업 메인계열사에 계시는데 규모가 적은 중소는 솔직히 아닌것 같습니다. 연봉도 못 맞출테고, 간다고 해도 기존에 누렸던 복지, 회사시설, 가장중요한 자신감(회사네임밸류가 떨어지면 하락)이 지금회사보다 떨어지겠죠. 지금은 님께서 자신을 인정해주지않는 실망감, 이 상태에서 도망치고 싶은 회피감, 그동안의 노력 인정 성실함을 못알아주는 대표, 회사사람들에게서 떠나고 싶은감정이 깊어서 글을 올리신것 같아요. 하지만 이직한다고 해서 바뀌나요? 또다시 나를 중요한 사람이라고 증명하고 새롭게 시작해야하는 부담감만 있을뿐입니다. 조금만 더 참으시는 대신 조용히 지금 있는 회사보다 더 좋은 회사에 트라이 하세요. 결국 성공한다면 당당하게 퇴사를 하셔도 늦지않아요. 내가 지금회사를 떠나도 후회할 자신이 없을때 떠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힘찬 하루 되세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1개
21
둥글게
11.24
제가 하고싶은말 여기 적혀있네여ㅋㅋ
1
흐아아앙
11.24
낙하산들 실력으로 눌러주세요. 조 단위 매출기업의 재무팀에 낙하산 인사라니 ㅜㅜ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붕어까만코
11.24
이직이 불가능한 나이는 아닌데, 그 나이이시면 팀장 포지션으로 이직하는 방법밖에 없을것 같아요. 상당수 회사는 팀장들 나이가 님이랑 거의 비슷할거고(오히려 더 어릴수도 있습니다) 그런 팀에서는 기피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팀장을 외부에서 채용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게 사실입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4
춘천사랑
11.24
규모가 조금 작더라도 팀장. CFO로 올라갈수 있는 중소 중견기업을 추천드립니다. 자기 의사결정과 리더쉽배우기에는 딱입니다. 나이 40중반 넘어가면 특출난 능력이 있지 않으면 대부분 인맥으로 신뢰있는 사람을 추천하고 채용합니다. 또한 대기업에 있다가 나이 더 먹어서 움직이기가 더 쉽지 않죠.
댓글 달기
댓글 달기
1
푸른바다좋아
11.24
이력서를 헤드헌터한테 뿌려보시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전 L전자에서 연봉 2배로 중견기업 고위직으로 왔는데 대만족이네요. 경기가 안좋아도 매출 잘 나오고 영업이익 잘 나는 곳은 그대로 입니다. 회계는 공통적으로 니즈가 많은 직군이니 잘 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2
토산이
11.24
저랑 같은 나이시네요~중견수준의 기업으로 팀장을 맡으시는게 길게 보면 좋지않을까 합니다. 대기업에서 50까지 팀장이 아닌 차석으로 계시면 더 어려우시지 않을까..리더로서의 노하우와 의사결정 능력을 키우셔도 좋을듯 합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곰도리탕
11.24
솔까 팀장보다 현위치 유지하는게 더 좋습니다. 스테이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클랩튼
11.24
PE들이 보유하고 있는 포트폴리오들의 재무팀 테크를 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회사들과는 달리 팀장 포지션도 외부영입이 많습니다.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Kakafifa
6일 전
나이상관없이 어디든 갈수있을것 같아요..
댓글 달기
댓글 달기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