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리멤버 1기 인플루언서 신윤호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지 유플러스 AI조직에서 일하고 있는 6년차 컴퓨터비전 엔지니어 신윤호라고 합니다. 저는 인사이트라는 커뮤니티를 통해 일반인들도 재밌고 쉽게 이해 가능한 최신 AI 기술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큰 커뮤니티에서 대표성을 갖고 글을 쓰게 되는 것은 처음이라 굉장히 떨리기도 하는데요. 앞으로 성실하게 퀄리티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아마 빠르면 이번주말에 첫 게시물을 올릴듯한데, 많은 관심과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
신윤호 | LG유플러스
01.27
조회수
301
좋아요
13
댓글
4
리멤버 1기 인플루언서 '신정철'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입사 2개월이 아직 되지 않은 새내기입니다. 2001년 육군에 입대하고 20년 간 근무하던 중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서 전역했구요 ㅎㅎ 2012년 12월 강남역에 있는 (주)알티넷에 입사해 솔루션본부에서 IT 자동화 솔루션 기술영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여러 사람들은 다시 생각해보라는 말을 계속 했지만 현실에 안주하는 삶, 그리고 따분함은 견딜 수 없었습니다. 불안정한 상태는 안정된 상태를 지향하고 안정된 상태는 다시 불안정한 상태를 지향하는 이게 무슨 우주의 원리인가??? 암튼 그런 느낌입니다. 구직과정에서 리멤버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저도 영업업무가 처음이다보니 눈팅하면서 여러 선배님들의 노하우를 보는 와중에 인플루언서 모집 문자를 보고 '설마 되겠어?'라고 의심하며 신청했습니다. 저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거든요 ^^ 그런데 사실 인플루언서에 선정되고 나서 선정된 다른 분들의 소속과 경력, 직책 등을 보고 많이 떨렸고 그 자리에서 나가고 싶은 마음이 있긴 했어요. 솔직히. 입사 2개월 된 햇병아리가 직무지식이나 인사이트 있으면 얼마나 있겠습니까 ㅎ 그냥 차라리 다른 분에게 기회를 양보했어야 했나 싶기도 하고 그렇게 며칠이 지나서 마음의 안정을 찾았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서 20년 간 조직생활을 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인간관계나 회사생활에 관한 경험? 노하우?] 등을 하나하나 써보려고 합니다. 이 참에 저도, 저희 회사도 홍보하고 좋은 기회죠 ^^; 리멤버 덕분에 머리 속에 맴돌고 있던 정리되지 않았던 생각들이 밖으로 정제되어 나오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개운하기도 합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See you soon. Bye~
신정철 | 비오더블테크놀로지
01.26
조회수
199
좋아요
10
댓글
0
미약하나마 제 경험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호기심에 신청했는데 인플루언서에 선정돼 어찌할바를 모르겠습니다.^^; 인플루언서까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11년간 OCR, RFID, NAC, 망연계 등 솔루션 영업을 하면서 경험했고, 지금도 향후 시장을 나름대로 예측하고 관련 벤더사를 찾아다니면서 지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csp/msp를 비롯해서 국내 SW 벤더사를 위주로 미팅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약한 제 지식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이기석 | 한싹
01.25
조회수
525
좋아요
17
댓글
2
리멤버 커뮤니티 1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 김정희 입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인사 드립니다. 리멤버 커뮤니티 1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게 된 김정희 입니다. 리멤버 커뮤니티 1기 인플루언서 활동은 직장과 이름을 밝히고 활동을 하는것이다 보니 지금까지 제 업무분야에서 묵묵히 기술이력과 업무경험을 쌓아온 점 말고는 평범한 제가 많은분들을 위해 인플루언서로써 글을 쓰는것이 사실 정말정말 쑥쓰러울따름입니다. 그러나 평범한 저의 기술이력과 업무경험도 필요로 하실 분들이 계시리라는 생각과 동시에 신청을 하게되었고 덜컥 선정이 되어 이렇게 인사까지 드리게 되었습니다. 첫 인사를 드리며 간단히 제 소개까지 함께 드리자면, IT분야에서도 네트워크 인프라 운영,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정보보안 시스템 운영 등의 직무를 10여년간 담당하고 있는 엔지니어 이며,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모두 경험하였습니다. 앞으로 게시글을 매개로 엔지니어로써의 고민, 중소기업, 대기업, 공기업 이직에 대한 고민들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멤버 커뮤니티에서 닉네임으로 많은 활동을 하다보니 어떤 연령대에서나 또는 어떤 업종에서나 직장과 관련된, 직무와 관련된 많은 고민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모두 같지는 않을 고민들이지만 제가 겪어온 경험들을 솔직담백하게 글로써 전달드렸을때, 읽으시고 해결을 위한 실마리를 찾으실 수 있을 정도의 과하지않고 소소한 경험담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첫 만남의 글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김정희
인플루언서
은 따봉
기술감독 |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티비에스 인프라운영팀 / 방송기술본부
01.25
조회수
522
좋아요
31
댓글
10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