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최신글
전자문서교환(EDI)에 대해 알고싶어요. 익히려면 얼마의 시간이 필요한가요?
전자문서교환(EDI)에 대해 알고싶어요. 익히려면 얼마의 시간이 필요한가요?
일학습심사
금 따봉
3일 전
조회수
18
좋아요
0
댓글
0
스타트업 과제선정은 명트리가 좌우한다!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과제 발표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혹시 명트리를 아십니까? 명분. 트렌드. 니즈 누구나 알고 말하는 3가지인데요 가끔 과제발표에 탈락하는 분들을 살펴보면 이부분을 망각하고 자신의 아이디어에 매몰된 분들을 보며 안타깝더라구요 자, 첫번째 명분! 국민의 행복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아이템과 제조기술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명분중 심사위원은 어디에 끌릴까요? 두번째, 트렌드! 고객을 직접 방문해 판매하는 서비스와 웹상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플랫폼 어느것이 요즘 트랜드죠? 마지막, 니즈! 내 동네 마을버스의 초인종을 개선하는 아이디어와 핵공격에 대비하는 매립형 대피소중 둘중 소비자는 누가 많을까요? 첨가하자면 예비창업패키지 같은 주니어 사업은 CEO의 자질, 스토리, 협업 등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씨앗을 찾는 과정이란걸 명심해야 합니다 해마다 천명 이상의 예비창업과제가 선정되지만 5년이내 90% 이상이 폐업합니다 경제적 자유의 큰 툴중 하나가 스타트업이고 지금보다는 보다 양분이 많은 그러한 새싹시장이 조성되길 기원합니다
길잡이Load
3일 전
조회수
36
좋아요
2
댓글
0
개발업체 블랙리스트 기업 공유했으면 하네요
최근에 업체 두곳에게 당했습니다 한곳은 선금 받고 개발안하고 몇달째 잠수중이고, 한곳은 개발소스까지 다 넘겼는데 잔금 안주고 한달째 연락도 안받고 있네요.. 이런 회사들 버젓이 영업하고 있는데 저희같은 사람들만 피해보네요 블랙리스트 서로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메이크
04.22
조회수
99
좋아요
0
댓글
0
개인사업으로 번 돈은 어떻게 관리하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컨텐츠 제작일로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일을 2년째하고 있는 사회 초년생입니다! 현재 직장 병행중이고 프리로 번 돈은 거의 건드리지 않고 저축만 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 구매, 라이센스 구매, 가끔 커피나 밥먹기 외에는 돈 쓸데가 별로 없어서 비용지출은 많이 없는 상태입니다. 액수는 그렇게 많지않아서 가끔 개인통장으로 옮겨서 주식사거나 하고 있는데용. 이 돈을 가만히 놔두기는 좀 그렇고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ㅠㅠ 투자..? 저축? 그냥 개인돈처럼 써도 되는걸까요? 개인사업자용 상품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레몬김밥
04.21
조회수
95
좋아요
1
댓글
2
프리랜서 2주일 경력…
단순 구두계약으로 진행했던 프리랜서 2주일 경력도 이력서 혹은 경력기술서에 녹여써도 될까요? 주니어 레벨이라 한줄 한줄 귀한데 2주일동안 업무 한 것도 꽤 있어서 빼기엔 아깝네요 ㅠㅠ 어떻게 해야 될까요?
푸더덕날아올라
04.14
조회수
88
좋아요
0
댓글
3
프리랜서 고민중인 디자이너 입니다.
경력은 5년차 편집디자이너 입니다. 지금 개발에 푹빠져서 6개월 알바로 디자이너 일하면서(회사로 상근) 개발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좋은평가를 얻어서 계약연장하는 것 같지만 회사가 인력과 마케팅에 돈을 쓴 만큼 퍼포먼스가 나오지 않아서 한번 물갈이 될것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게 제가 먼저 아닐까.. 생활비를 벌어야돼서 지금 프리랜서를 준비해볼까하는데 외주를 어디로 찾야될지 고민이 많습니다. 라우드소싱, 크몽 등등 사이트가 있는데 어느 한곳에 몰아서 해야되나 고민도 있고 다양하게 해봐야하나 고민도 있고 고민이 많네요.. 또 디자인 알바를 구해야하나.., 프리랜서, 인생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릴라
03.21
조회수
340
좋아요
4
댓글
6
프리랜서 전향 고민
안녕하세요 ! 프리랜서 전향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실제 유경험자 분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ㅠ_ㅠ ! 고민하게 된 이유는 1. 현재 하고 있는 업무가 PO이고, 도메인이 너무 맞지 않은 상태인데요. 조직문화가 제품에 대한 기획을 디자이너분이 오너십을 가진 형태여서 그나마 재밌다고 했던 제품 기획 롤도 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정리하면, 좀 더 다양한 도메인에서 서비스 기획을 하고 싶습니다. 2. 회사는 문화도 처우도 모두 만족합니다. 다만, 제가 생각보다 소극적인 것 같습니다. 다른 PO나 리더분들을 설득함에 있어 굉장한 어려움을 느끼고 매일 매일 정말 회사 가기가 싫습니다. 조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일하는 부분을 생각하다보니 더 프리랜서 전향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저는 연차는 3년 정도 된 초짜입니다. 1. 현재 회사 연봉은 연봉 + 식대 + 인센.. = 대략 5000만원 2. 프리랜서로 제안오는 곳은 ( 재택 or 반상주) 월 450-500만원 3. 경력은 1년 스타트업, 1년 스타트업, 6개월 대기업이네요 ㅠㅠ... 프리랜서로 기대하는 건 아래와 같아요. - 보고 문화가 없는 곳에서 자유로운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 - 다양한 도메인을 경험해볼 수 있는 것 - 내가 한 만큼 지금보다도 오버해서 벌 수 있다는 것 - 서비스기획을 할 수 있는 것 긴 글이었지만, 보시고 선택에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낚시
03.12
조회수
129
좋아요
0
댓글
4
실검서비스를 운영중인데 이제 무엇을 더 해봐야할지 고민입니다.
얼마전 실시간 검색어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랭크보드라는 서비스인데 시작의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실검이 사라져서 불편하다 그럼 우리가 만들어보자 그래서 네이버앱에 실검이 나오게 하는 웹서비스를 만들었구요 그리고 초기에는 지인들에게 뿌렸는데 의외로 사용자가 늘었습니다. 사용자가 늘어나고보니 조금더 키워봐야겠다는 욕심도 들고있고요...... 그런데 이시점에서 지인들의 의견은 그저 잘 쓰고있다. 좋다. 이정도의 의견으로 끝이 납니다. 저에게 필요한건 이런건 불편하다. 이런기능을 추가했으면 좋겠다. 뭔가 발전을 위한 의견들도 필요한데 지인이라 그런지 응원의 이야기만 주는듯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커뮤니티에 올려보고 의견을 받아보고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과연 네이버에서 없앤 실검을 다시 나오게 해주는것이 서비스로도 가치가 있을지 궁금하고 추가적으로 순위에 관련되서 어떤것들을 더 추가하면 좋을지도 의견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아마 운영비등 비용적인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듯해서 살짝 공개 해드리자면 중간 중간 삽입된 광고로 충당하고 있는데 사실상 운영비가 더 큰 상황입니다.^^;;;; 사실 광고수익이 운영비용을 넘어서지 못하면 장기적으로는 운영이 힘든 서비스이기도 하죠 가감없는 여러분의 의견을 기대해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 이미지 미리보기
네멋대로해라
03.11
조회수
105
좋아요
1
댓글
4
다시 직장인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은 안드나요?
전 가끔 들어요. 아무리 고객사 풀과 파이프라인을 든든하게 구성해도 (구성했다 믿어도..) 매주, 매월의 수입이 크게 출렁일 때 더욱 심해집니다. 더 솔직히 얘기하면, 수입 잘 나올 땐 역시 프리랜서가 답이야 ^^ 하다가, 수입 뚝 끊긴 시점마다 역시 회사생활이 답인가... 합니다. 프리랜서 선배님들, 언제쯤 이런 나약함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나요? 그리고 선배님들은 직장인 생활 그리워지는 때는 없으신지 궁금해요.
또라에몽
02.23
조회수
184
좋아요
1
댓글
2
프리랜서 이렇게 할바엔 사업으로 빨리 전향하고싶네요
15년 이상 대기업및 중견기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다 프리로 전향하고 2년차입니다. 월 수익은 거의 700 정도 버는데 와.. 몸이 남아나질 않네요 ㅜㅜ 오른팔이랑 어깨가 너무 아파서 결국 파스 붙히고 일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낮도 밤도 새벽도 없이 일할바엔 어서 빨리 제꺼를 오픈하고 싶네요 내 시간과 돈을 트레이드 하는 구조말고 시스템을 구축해서 돈이 벌리는 구조를 만들어야 하는데 2,3년 빡세게 고생해서 그렇게 시스템 만드는게 목표예요 쉽지 않겠지만 어서 도전하고 싶네요 ㅜㅜ 오늘은 빨리 자야겠어요 차라리 내일 새벽부터 일하는게 나을것 같다는 ㅜㅜ
cloudy1
01.26
조회수
288
좋아요
3
댓글
4
디자인개발관련상품 문의 드립니다...
제가 현재 회사에 디자이너로 재직중인데 일러스트 프리랜서 겸업을 하고있습니다. 일러스트 외주 이외에,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해보면 어떨까 하는 고민을 하던 도중 제가 태어난 고향의 디자인개발상품을 만들어볼까 생각하던 중이었는데요 궁금한 부분은 지역의 어떤 명소를 활용해 컬러링북이나 보석십자수액자 이런것들을 제작하여 판매하는게 저작권같은 부분에 문제 없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시청이라던지 어디에 허가를 맡은 후에 할 수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skykjm
01.18
조회수
122
좋아요
0
댓글
0
직업군인/항공사 항공정비/언론사 창업 그리고 행정사
386세대로써 대학1년 시절 군에 입대 8년6개월 군생활 후 아시아나항공을 경력직으로 입사 하여 24년 근무후 진급의 갈등속에서 언론사 창업 운영하다가 운영은 지속하면서 작년말에 일반행정사 취득하여 개인사무실 개업중입니다. 새로운 분야로 긴장과 기대가 함께 공존하게. 됩니다. 항공사 재취업? 행정사! 언론사? ㅠㅠ 어렵네요. 늙어서 ㅎ.
저런
01.13
조회수
64
좋아요
1
댓글
0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
현재 프랑스회사에서 1년5개월 정도 근무하고 있습니다 다니는 회사가 한국에 아직 법인이 없어 급여도 달러로 받고 잇고 (4대보험 x) 업무도 대부분이 미팅이나 원격근무로 하고 잇습니당 요즘 고민중인게 일한지 1년이 넘어가는데 소득신고 나 세금을 내야하는데 어떤 방법이 좋은지 모르겟어요 ㅠ 제가 찾아본 방법으론 아래 2가지 인데요 1. 개인사업자를 내서 분기별로 매출신고 2.프리랜서로 등록해서 매출신고 전에도 건너건너 물어봣는데 일한경력이 1-2년 정도 되야 소득으로 인정될꺼라거 해서 기달렷거든요 ㅎㅎ 보험같은 경우는 피부양자 가입을 해놧는데 별도로 들어놔야할 보험이 있울까요 ?? 저와같은 형태로 일하구 계신분들 잇으시면 조언 부탁 드려요 ^^
fjkoahvB
01.06
조회수
180
좋아요
0
댓글
1
꼭 알아두면 좋은 프리랜서의 생존 비법!
프리랜서의 생존 비법
게시글 이미지 미리보기
GWBC 마케팅
01.05
조회수
118
좋아요
1
댓글
0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를 시작하면서 창업을 준비중에 있는데요
프리랜서로 작업을 몇 건 진행해보고 나니 회사를 차려볼까 생각이 드는 시점입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인데 업체 컨택을 통해 영업을 해야하는데 이곳 저곳 메일을 보내보고 있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업을 받아오시나요??
늉늉입니당
2021.12.28
조회수
143
좋아요
1
댓글
3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