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나이34살 빚만 3500만원,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
인생의 방향을 잃고 흔들리는 것 같아서 선배님들의 말씀을 구합니다. 글을 쓰기에 앞서 현 스펙을 말씀드리니다. - 나이 : 34살 - 대출 : 카카오뱅크 2200만원, 하나은행 1000만원 - 회사 : 중소기업 - 연봉 : 6000만원 - 직무 : 서비스 운영기획 - 연차 : 10년 - 학력 : 고졸 나이 20에 건강 사유로 2억 이상의 빚을 지고 아직 갚아가는 중입니다. 현재 월 250정도를 빚 탕감에 사용하고 있고 나머지는 개인생활비와 기타 고정지출로 나가는 중입니다. 나름 나쁘지 않게 살았다고 생각하고 숨을 돌려보니 앞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걱정을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모아둔 현금 0원, 기타 자산 X - 내년 6월 정도 되어야 빚을 모두 탕감할 수 있습니다. - 이후에 돈을 모아보려고 노력을 하겠지만 남들보다 너무 늦어지는 것이 아닌가에 대한 고민이 큽니다. 2. 불투명한 고용안정성 - 현재 나쁘지 않은 연봉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언제까지 지속될지 고민입니다. - 업무가 전문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고졸인 상태로 과연 정년까지 일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큽니다. 저는 잘 살고 있는걸까요 너무 뒤쳐지진 않은걸까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힘이 없습니다. ========================= 단순한 한탄글에 이렇게 많은 응원을 해주실지 몰랐습니다. 댓글하나하나 읽어보며 마음 다잡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길스랭
쌍 따봉
5일 전
조회수
14,654
좋아요
216
댓글
184
2040년 대한민국은 어떻게 변할까요?
게시판 이슈토론에 미국유학 어쩌고 글 올린 아빠입니다. 댓글이 너무 많아 감사인사는 이글에 한꺼번에 하겠습니다. 사실 우리집 아이는 초딩입니다. 제가 유학 어쩌고 글을 올린 이유는 첫째와는 달리 싹수가 있어보여서 지난 겨울에 가족여행 겸 스탠포드 다녀왔는데 나도 이런곳에서 다시 공부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이유보다 유학을 생각하는 더 큰 이유는 아이가 취업할 시기인 2040년에는 대한민국 인구구조상 정점찍고 내려오는 시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서울대 졸업하고도 살기힘들지 않을까라는 현실적이유 때문입니다. 즉, 삼성, 현차가 지금의 위상이 아닐것같고 좋은 직장이 줄어들 것 같다는 생갑입니다. 저 역시 서울대 졸업해 석박사 유학가면 가장 코스트 이펙티브하다는 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미래가 인구구조상 아이 취업시기에는 좀 어려울것이란 판단하에 미국정착이 한국보다는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유학을 검토하는 중입니다. 물론 마약, 총기, 재정부채 등 미국도 희망없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상대적인것 아니겠습니까? 2040년 대한민국의 미래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제 생각이 너무 이상한가요?
정박사0313
쌍 따봉
09.21
조회수
1,269
좋아요
24
댓글
15
GV80을 안 사길 잘했어_돈의 쓰임에 대해
프리랜서로 전향 후 돈의 쓰임에 대한 개념이 많이 변했습니다. 직장 생활때는 대출이나 마이너스 통장 발급이 쉽다 보니 5년 뒤, 10년 뒤 내가 벌어줄 돈을 미리 가져다 썼으며 정년까지 회사 다니는 건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퇴사를 준비하며 이제는 미래의 내가 벌어줄 수익이 아닌 과거의 내가 벌어 놓은 수익으로 현재를 살아가야 한다라는 것을 깨달았고, 퇴사 1년 전부터는 퇴사 후 1년 간 현금 흐름을 만들어 놓기 위해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현금 흐름을 생각하며 가장으로써 우리 집의 런웨이 기간을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할부가 아닌 현금 일시불로 살 수 있는 것들만 사게 되었고, 꼭 필요한 것만 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과거 같았으면 이미 작년에 차량도 한 번 바꿨을 거고, 이번에 새로 나올 아이폰16도 사전 예약을 했겠지만(현재 사용 폰은 13프로, 애플워치는 1세대) 지금은 전혀 그런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그 돈이면 우리 가정 몇 달치 생활비인데..라는 생각이 먼저 들게 되었고, 바꿔야 할 이유보다 더 쓸 수 있는 이유를 찾으며 바꾸지 말아야 할 이유를 스스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엔 재테크엔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다면, 소액이지만 ETF, 채권 등에도 관심을 가져보고 관련 책자도 읽어보았습니다. 소소하지만 배당도 받아서 커피도 한 잔 사먹어 보는 즐거움을 가졌습니다. 만약, 작년에 늘 하던대로 차를 바꿨다면 아마 지금의 스텝업파트너스는 탄생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법인 설립에 그렇게 많은 돈이 필요한 줄 몰랐었으며, 예상하지 못했던 법인 설립이었기에 만약 가지고 있던 돈을 모두 소비하고 말았다면 아마 지금 스텝업파트너스의 소중한 동료들을 만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저의 돈의 쓰임에 대한 인식 변화로 GV80이 아닌 현재 14명의 너무나 소중하고 귀한 동료들을 얻은 것이죠. 이는 결코 돈으로 얻을 수 없는 기회이며 소비에 있어 가장 잘 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40대 초반에 빠르게 퇴사를 하고 경제관념,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에 대한 변화를 가진 것은 정말 잘 한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덕분에 돈을 대하는 태도도 변했으며 이를 통해 소중한 기회와 인연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게 아닌가 합니다. 돈의 쓰임에 대한 인식 변화가 저의 삶에 대한 태도를 변화시켰습니다. 덕분에 프리랜서가 가져가야 하는 불안정한 생활에 대한 안정감도 어느 정도 가져다 줄 수 있었으며, 조그만 규모이지만 회사를 운영해보며 어떻게 운영비를 써야하고 수입과 지출을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조금씩 감이 잡혀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규모가 커질 수록 그 기준은 계속 변하겠지만, 분명한 것은 과거 대비하여 돈을 대하는 태도나 자세가 많이 신중해졌다는 것이고 이는 분명 좋은 신호라는 것 입니다. 지금도 지나가는 좋은 차들을 보면 차를 바꾸고 싶다는 욕구가 불쑥 불쑥 올라옵니다. 그리고 가끔 중고차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해보고는 합니다. 이전 같았으면 어떻게든 돈을 마련할 방법을 생각해보고 와이프를 어떻게 설득할지 고민했겠지만, 이제는 '차 바꿀 돈으로 000를 할 수 있을텐데'라며 금방 사이트를 닫아버립니다. 참..저 스스로 많은 변화를 한 것 같아 대견하기도 합니다. 예상치 못했던 빠른 퇴사와 프리랜서, 그리고 창업까지. 3년이 안되는 기간동안 이 모든 일들을 겪으며 돈에 대한 태도, 그리고 삶에 대한 태도가 변해가며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좋은 기회와 동료들을 만날지 모르겠지만, 지금의 태도를 오래 유지해 나간다면 분명 과거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일들이 계속 일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상학
쌍 따봉
 | STEPUP PARTNERS
09.17
조회수
3,155
좋아요
54
댓글
34
미국 서부에 유학시키려면 얼마나 들까요?
추석이라, 우리 아이가 공부를 잘해 미국유학을 가는 행복한 상상을 해봅니다. UC버클리 공대 정도에서 공부시키려면 연2억정도 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연1억 넘은지는 오래되었고 연1.5억 보내면 라면먹으면서 버텨야한다구요. 최근 미국 물가가 많이 올랐지만 이렇게까지 많이드는게 현실인가요?
정박사0313
쌍 따봉
09.16
조회수
16,187
좋아요
200
댓글
171
리멤버에 '억대연봉' 흔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억대연봉인 사람이 한가해서 댓글을 많이 다는 건가... 전체적으로 억대연봉이 많아 진건가... 생각보다 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실제로 그런가요?
물리법칙
억대 연봉
07.26
조회수
24,734
좋아요
75
댓글
138
투표 티몬위메프 사태의 여행사 반응 어떻게 생각하세요?
세 줄 요약 1. 티몬위메프 대금 문제로 여행사 상품들 속속들이 취소 중. 2. 소비자 : 여행은 계약대로 진행하고, 대금문제는 여행사와 중개플랫폼이 해결해야 하는 것 아니냐. 왜 이 피해를 소비자가 봐야 하냐. (여행도 못가고 환불도 늦어지고) 3. 여행사 : 우리도 피해자다. 돈을 못받는데 어떻게 서비스를 이행하냐. 하이마트에서 삼성 냉장고 샀다가 하이마트 망하면 삼성전자에 환불해달라고 할 거냐. 어떻게 생각하세요?
데이터붕석가
07.25
조회수
2,281
좋아요
6
댓글
14
티몬사태
여기는 왜이렇게 조용한가요?
h2k
07.24
조회수
935
좋아요
1
댓글
4
흥미로운 문서를 발견했습니다.
댓글 부탁 드립니다
(탈퇴한 회원)
05.02
조회수
1,224
좋아요
0
댓글
8
투표 드디어 찾은 국민연금 문제 해결 방법
국민연금 문제를 안타깝게 보아 왔던 사람입니다. 여러 가지 이해관계가 얽혀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세대 간 형평성" 문제입니다. 현재 내는 보험료보다, 받는 연금이 더 크게 설계되어, 시간이 갈 수록 계속 빚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문제는, 그 빚을 '지급보증에 의한 잠재 부채' 정도로 다루고, 미래 고갈 시점에서야 부채로 인식하고, 그때 걷히는 세금으로 연금을 지급할 거라는 거죠. 그때 가서는 보험료를 소득의 30% 넘게 내야 되거나, 이에 상응하는 세금을 투입해야 합니다. 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미래에 세금을 투입하는 게 아니라, 지금부터 투입하면서 매년 쌓이는 빚을 조금씩 줄여 나가면 됩니다. 이러면 아주 큰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현세대 모두가 함께 빚을 줄여 나가고, (2) 지금부터 하면, 기금 안에서 저축을 하는 효과 때문에, 훨씬 적은 세금이 들어갑니다. 1. 투표 제안 처음 디시인사이드에 글을 올려봤는데, 댓글들이 무섭더군요. 이 방법에 대해 어떤 의견들을 가지고 계신 지 여쭙고 싶었습니다. 이 방법을 요약한 쇼츠 영상을 보시고, 본인의 생각에 제일 가까운 항목에 투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표해 주시고, 좀 더 상세한 의견을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5hXrTsfzAlI 2. 참여 요청 이 개혁 방안에 동의하신다면, 국민신문고 댓글과 주변에 전파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쇼츠 영상을 공유해 주시거나, 이 게시글을 공유해 주시고요, 아래 국민신문고 제안글에 동의 의사표시를 부탁 드립니다. - 국민신문고 공개제안 : https://www.epeople.go.kr/nep/prpsl/opnPrpl/opnpblPrpslView.npaid?prplRqstNo=1AB-2403-0009210&instRcptSn=200868765
Jaeki
04.01
조회수
2,002
좋아요
14
댓글
25
기회가 돼서 유명 수입초콜릿 라이센스를 갖게 됐는데..
물론 deposit했지만 우연한(?) 기회를 통해 유럽 유명 수제 초콜릿 회사의 라이센스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 2023년부터 10년 독점 ) 100%수제라서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대신 고가 제품입니다. 유명 백화점에서 독점 제안을 받았는데 방향을 잡지 못한 상황이네요. 멀리 내다보면 다른 백화점도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여져 정중히 거절하긴 했지만 잘 한 판단인지 모르겠네요. 지인 중 법률 회계 등 M&A 전문가에게 의견을 들어보니 아이템이 좋고 초콜릿이 워낙 유명하니 초콜릿을 앞세워 가맹사업을 진행해보라고 하네요. 마케팅만 잘하면 3년내 연 매출 500억원, IPO도 충분히 내다 볼 수 있다는 비전을 들어 어깨뽕이 살짝 올라간 상태에요. 그런데 제가 추진력은 좋은 듯한데 비즈니스 능력이 부족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주위에서 투자하겠다며 노크도 하는데 제 성격이 냉정하지 못하는 큰 단점 때문에 지인과 동업이 망설여지는게 사실 이구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문경영인을 모셔서 전쟁을 해볼까요? 아니면 라이센스를 넘기고 편하게 살까요. 고견 듣고 싶습니다. 참고로 10억선에 권한을 팔아라는 분도 계셨어요. 두서 없어도 양해 바랍니다.
운구기일
01.27
조회수
21,125
좋아요
73
댓글
119
목돈 700만원 어떻게 쓰면좋을까여?
용돈으로 적금 넣던게 만기돼서 절반은 와이프 주고 절반 남았는데 주식,코인 외 소액으로 현명하고 재미나게 굴릴수있는 방법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파닥파닥
2023.12.18
조회수
575
좋아요
0
댓글
4
퇴직연금 납입 세액 감면 VS 대출금 상환
연이자 6% 정도의 대출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금 좀 모인 것으로 대출을 상환하는 것과 퇴직연금에 납입해서 세액 공제 받는 것 중 어떤 것이 유리할까요?
햄릿
2023.11.04
조회수
416
좋아요
0
댓글
0
알바시장, 그냥 일케 정리되도록 둘건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알바몬'의 시장 점유율 64%, 벼룩시장-다방 등을 운영하는 미디어윌 그룹의 '알바천국'은 36%로 국내 알바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시장은 정리된거 같고 수익성을 챙겨야하는 때라 양사가 동시에 유료구좌를 늘려가고 있다. 기사 마지막엔 '알바몬·알바천국을 제외하곤 다른 대안 플랫폼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는 코멘트가 있어 더이상 대안도 혁신도 없는 느낌인데... 신기하게도 이렇게 과점 사업자들이 속도전을 멈추고 수익성에 맞춘 페이스로 전환할때, 후발 그룹이 승부를 걸 기회가 열리기도 한다. 특히 자금력이 있는 곳은 꽤 긴 호흡으로 스퍼트 해볼 수 있겠지? 요즘같은 때인데 지를 수 있겠냐고? 질러야 생존하는데...당근이지?! 😉 #살림살이팍팍할땐작은혜택도커보인다 #알바쪽은일본에재미진사례가많다 참고기사👉 https://n.news.naver.com/article/243/0000048394
정영준 | 그레이웨일
2023.08.06
조회수
562
좋아요
2
댓글
1
투표 새마을금고 두달 새 7조 빠짐
새마을금고 얘기 계속 나와도 지난 토스 뱅크런이나 카카오뱅크 얘기 때처럼 비슷하게 흘러가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두달 새 7조 빠졌다는 거 보고 헉스럽긴 하네요.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30707/120119428/1 어떻게 생각하세요?
momoya
2023.07.07
조회수
980
좋아요
0
댓글
2
👊🏻한국의 화장품 깡패들
1. 영업이익 깡패 라운드랩(독도토너, 자작나무 선크림 등)을 운영하는 '서린컴퍼니'는 영업이익률이 40%에 육박한다. 외부 투자 1도 없이 성장시켜 작년 매출액 572억 원, 영업이익 219억 원을 찍음. ​ 2. 수출 깡패 물광 화장품으로 유명한 '티르티르'는 인플루언서인 이유빈 씨가 창업해 급성장 시킴. 20년 매출 412억, 21년 매출 465억으로 주춤하나 싶던 찰나 22년 매출 1236억으로 날아가 버림. 비결은 일본에서의 대박. 매출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나고 있고, 특히 비중화권 매출만 800억 원을 찍었댄다. ​ ​ 3. 두 회사의 공통점 창업자들이 이때가 적기라 판단해 회사를 사모펀드에 매각하고 있다. 티르티르는 회사 지분 63.6%를 890억 원에 매각 완료.(기업가치 1400억 원). 서린컴퍼니는 기업가치 2300억 원에 밀당 중. ​ 💬 법에선 화장품을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으로 정의한다. 실제 느낄 수 있는 효과는 극적일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쓰고 싶게끔 보여지고, 회자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그걸 탁월하게 해낼 땐 이렇게 깡패가 되는거다. ​#달라질거란기대감을파는사업 #AHC스타일난다급은아니지만꾸준한성공사례
정영준 | 그레이웨일
2023.07.03
조회수
899
좋아요
10
댓글
2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