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마케팅 신입인데.. 전문성이 걱정돼요
스타트업 마케팅 신입으로 일하고 있어요 디자인도 개발 능력도 있지가 않아서.. 굉장히 무난무난한 스타일이라.. 앞으로의 커리어와 저만의 성과가 걱정이 됩니다 조금 막막하기도 하고.. 어떤 일을 잘하는지도 모르겠고... 무얼하면 더 좋을까요?!
뚜꿀
| 21시간 전
조회수147좋아요0댓글2
스타트업 개발자 개발환경 소개좀 해주세요
중견회사에 다니며 옛날 시스템에 있다보니 최근 트랜디한 개발환경과 점점 멀어지네요 아무래도 스타트업 개발자님들은. 최신 트랜드에 맞춰 개발횐경을 만드셨을거 같아요 1.서버 aws -sessionclusting -대용량 처리 (클러스터링 , redis ..) -mysql ?? -도커 -jenkins 2.backend python springboot spring git jeniper django nginx apache tomcat jwt redis memcache elasticsearch ssl 3. ide sts eclipse intellij 4 front nodejs angularjs reactjs 5. community slack gitcommunity trello 일단 급하게 적었는데 요즘. 트랜드한 개발 환경은 뭐에요 형들~
ㅎㅎㅎㅎㅎ112
| 06.02
조회수432좋아요1댓글10
해외 스타트업 입사시 고려해야할 점이 있나요?
국내는 아니고 해외 스타트업 AP 마케팅이사로 오퍼를 받았습니다. 연봉 + 비상장이긴 하지만 주식도 주고 조건은 나쁘지 않네요. 외국계 회사 경험은 많는데 스타트업은 처음이라 무엇을 봐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우선 논문 및 특허 찾아보니 기술력에 대해서는 업계 선도 업체라는 것은 확인되었습니다. 투자는 시리즈B에 총 20mil USD 정도 투자 받았는데, 단순 투자 금액으로 회사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건가요? 그밖에 확인해야할 중요한 포인트들이 있을까요?
재료인
| 05.19
조회수180좋아요0댓글1
SW개발자 교육하는 교육과정 수요조사 중인데.. 응답 많이 하시게 할 방법있을까요?
회사에서 SW개발자 교육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1, 2기 반응이 좋아 다른 곳에 캠퍼스를 추가 개소를 하라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어느 SW분야 교육하면 좋은 지 수요조사하는데 쉽지 않네요. ㅠㅠ 대상은 서울시 소재 IT/SW 기업 관계자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비용이 드는 홍보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ㅠ 도와주세요..
라이언21
| 05.16
조회수110좋아요0댓글0
언젠가 창업하고 싶은 분 계신가요?
지금은 팀원으로 있지만, 언젠가 내 서비스 창업하고 싶다는 생각있는 분들. 이런 생각 가지고 있는 분들 많이 계신가요? 너무 뜬구름 잡는 생각일거같기도 하지만.. 지금 일하면서 창업할 그 날을 위해 하나 둘씩 준비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 궁금해요. 사이드 프로젝트를 한다던가.. 맘에 맞는 잠재적인 파트너?를 물색한다던가! 창업생각 있는 분들,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hola99
| 05.12
조회수406좋아요1댓글7
업무 멘토는 어떻게 찾아야할까요
어쩌다보니 스타트업만 세번째 다니고 있네요 그동안 다녔던 스타트업 회사들은 상당히 오래된 중소기업의 느낌으로 상하구조가 확실했어요 의사결정이 느리고 수직적이지만 업무에 있어서 정확도는 확실했던것 같아요 규칙이나 내규를 정하는것도 옆에서 많이 지켜보고 배웠고 이럴땐 이렇게, 저럴땐 저렇게 꼭 100퍼센트 정해진건 아니지만 어떻게 생각하고 해야한다 라는건 많이 배웠어요 그러다 이번에 새로운 곳으로 이직했는데 여기는 담당자가 저 혼자여서 그동안 배운것들은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근데 일하다보니 아직 대리급 정도밖에 안되는 제가 하는 의사결정이 맞는지 아닌지 확신이 안서고 내가 이렇게 했다가 이게 아니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경험이 길지 않다보니 왠지 자신이 없는것 같아요 그러면 안되는데 하는일에 있어서 확신이 있어야하는데 타 팀원 분들중 저보다 경력이 긴 분들이 많아요 그분들이 제 업무관련해서도 가끔 지적을 많이하세요 아직 회사가 시작한지 3년도 채 안됐고 제 자리가 공석이었어서 규칙도 미비하다보니 할게 많아요 그러다 간혹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애티튜드 자체가 아주 아닌분들도 계시고 상처받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네요 회사내부에 일이나 사람에 있어서 누군가가 조언을 해주고 그랬음 좋겠는데 딱히 그렇게 해줄만한 사람이 없고 혼자 커나가야 하다보니 오로지 혼자서 대응해야하는게 좀 지치는것같아요 이럴때 어떻게 마음먹어야 좋을지 누가 알려주면 좋겠는데 업무멘토를 찾을것 같았으면 팀원없이 혼자 일하 곳에 왔으면 안됐겠죠? 고민이 많이되네요... 그런분들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문어
| 05.04
조회수362좋아요0댓글3
피알로서 커리어 고민이 큽니다
뭐랄까 피어프레셔를 느끼며 성장하고싶은데 이 성장이 참 더디고 먼 느낌입니자. 당장 업무만 쳐내니 뭔가 인형 눈알붙이는 느낌이랄까요.
용용용
| 05.01
조회수187좋아요0댓글3
스타트업 vs 대기업, 많이 다른가요..?!
저는 사회 첫 걸음 내딛을때부터 쭉 중소기업, 스타트업 쪽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초년생부터 대기업 입사를 생각해보지 못한거같습니다 주위 친구들 이야기해보면 대기업에서 일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은데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고도 하고.. 제가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분야라 갑자기 궁금해지기도 하더라고요. 대기업쪽에서 일하다 스타트업으로 넘어오신분들 계신가요?? 실무자 입장에서 뭐가 다른지.. 또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는 현재의 선택에 만족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순신순이
| 04.29
조회수489좋아요0댓글3
스타트업씬 계신 분들 어떤 뉴스레터 구독하세요?
요즘 뉴스레터가 정말 많은것 같은데, 스타트업씬 계시는 분들은 다들 어떤 레터 구독하는지 궁금하네요. 뉴닉, 어피티, 부딩 등등.. 레터 구독해두면 메일 체크하면서 아이디어/정보도 얻기가 편한더라고요~ 다른분들 어떤 레터 구독하는지 같이 정보 공유받고 싶네요.
m패키지
| 04.24
조회수383좋아요1댓글3
채용열기가 뜨거운데 내부직원들 사수하는 방법?
하루가 멀다하고 여기저기서 채용 공고가 뜨는데요 커머스쪽이랑 게임업계들이 한 번 휩쓸고 지나갔다 싶었는데 라인, 카카오가 또 대거 채용한다는 기사가 났네요. 네버엔딩이네요^^... 직무 핏 안맞아서 이직 못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내부 개발팀 (기획, 디자인 포함)도 분위기 술렁술렁 합니다. 이럴 때 직원들 사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HR쪽 계시면 어떤 장치(보상이나 혜택이나 설득방법이나 R&R정리라던가 등등)를 마련하고 계신지 궁금하고 HR쪽 아니셔도 특히 위 내용에 해당되는 개발자분들은 요새 어떤 마음인지, 현 직장에 협상카드 들고 있는게 있는지 이런게 궁금합니다.
hola99
| 04.16
조회수727좋아요0댓글5
제품 디자이너 인센티브
제품 개발이나 디자이너 분들 인센티브는 얼마나 받고 싶으세요?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두 맡아서 한다는 조건으로요! 수익의 몇 %가 적당할까요~?
소상공
| 04.14
조회수152좋아요1댓글1
개발자 스타트업으로 이직
현재는 금융권에서 개발자로 10녀여 근무하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개발스킬보단 업무스킬 위주의 업무를 해왔으며 일에대한 자부심도 있고 제 일을 잘하기도 좋아하기도 합니다. 다만 기술적으로는 다른 일반개발자(?)보다는 떨어지겠죠 대학 졸업할때만해도 개발이 너무 좋았고, 열정도 있었는데 어느덧 최신트랜드에도 뒤처지고 신규기술 습득에 뒤처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고민이 있던 찰나에 괜찮은 급여조건으로 스타트업에서 이직제의가 왔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인터뷰까지 완료한 상황입니다. 지금껏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직장에서 이직을 하려하니 두려움이 많이 앞서네요. 현직장에서 개발자의 수명은 길어야 5-6년이고 그 이후로는 관리자로 빠지게 될거 같은데.: 30대 후반을 바라보는 나이에 커리어 전화점이 필요할거라는 생각도 들지만 불안감이 문뜩문뜩 스처지나갑니다. 대기업이나 공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하신분들 다들 이런 고민과 걱정을 가지고 이직을 하셨겠지요? 전 소심한지하 아직도 결론을 못내리겠군요
야매개발자
| 03.11
조회수552좋아요2댓글4
비전공에서 개발자로 직무전환 학습량 얼마나 필요할까요
제 상황에 대한 질문입니다 마흔이고 대학은 중퇴 갈피못잡고 떠돌다 이제 중소 경력4년차 접어드는 직장인 어릴때 베이직 배운거 양분삼아서 직장에서 독학 코딩 병행한지 1년 입니다 직장내에 개발자가 없고 외주로 프로그램 짜서 간단히 질문하며 책하고 구글로 배웠고 MSSQL 하고 C# 건드리는데 SQL 은 이제 부족함은 별로 안느낍니다. 프로시져 만들고 데이터 피벗돌려서 스케쥴 잡아 쌓고 C# 은 윈폼에 간단히 버튼하고 그리드 만들어서 DBMS 데이터 조회하고 입력하는 정도 짭니다 반복문 깔짝깔짝 하고있고 객체지향은 이론만 이해했지 실제 사용은 감이 없네요 직무상 코딩을 하긴하지만 메인은 아닙니다 근무시간에 20-30% 그나마도 이제는 익숙한 SQL 위주라 전반적 실력향상이 더딥니다 그나마 개발직군 채용시도 중이라 오시면 좀 배울 기대를 하곤 있습니다 (오시는분은 가르쳐줄 생각은 없을지 몰라도 회사 업무 파악하시기전까진 제가 업무를 책임질거라서 상황 알려드리고 타부서랑 업무일정 조율해야하니.. 도와드리며 기브앤테이크시도) 처자식이 있고 이제 중소기업 4년차지만 4500까지는 올라서 당장은 현재 일을 유지하긴해야겠고 다만 커리어 측면에서 장기적으론 개발직군으로도 좀 열어두고 싶습니다. 이해력은 평균 이상은 됩니다. 학습방향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으면좋을지 대충 하루 몇시간 이상 기간을 얼마나 투자하면 개발직군쪽으로도 직무전환이 가능할지 의견주시면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푸키푸키
| 03.10
조회수447좋아요0댓글4
스타트업 팀원으로 가장 구하기 어려운 직종은?
안녕하세요 .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평범한 직장인 개발자입니다. 스타트업에서 팀원을 꾸릴때 개발자,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 한명씩 있는게 이상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저 역시 스타트업을 준비해는 입장에서 팀원을 구하기 위해 노력을 중인데요. 모든 직종의 사람들과 시작하면 가장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스타트업을 시작할때 어느 직종의 팀원을 구하기가 가장 어려운지 스타트업을 먼저 시작하신 선배님들께 여쭤봅니다. 가장 구하기 어려운 직종의 팀원을 구하는데 노력을 쏟아보려구요! 감사합니다.
gbuu
| 03.10
조회수805좋아요0댓글12
스타트업 개발자가 안뽑히네요..
새로운 초기 스타트업 이직했는데 preA받고 A시리즈 준비하는 회사입니다. 여기저기 VC들과 협상 중인것으로 보아 가능성이 있어보여 들어왔는데 이제 개발팀을 꾸려야하는데 개발자가 안뽑히네요.... 신입 주니어를 뽑는데 죄다 부트캠프 지원자들인데 간단한 과제에 시간을 줘도 답도없고 다른 스타트업에 계신분들은 개발자분들 어떻게 구인하시는지 궁굼합니다
개발소발개발자
| 03.08
조회수1081좋아요0댓글10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