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웹디자이너 첫 회사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현재 신입 웹디자이너로 구직활동중에 있습니다..! 다른 웹디자이너분들의 첫 회사 혹은 현재 재직중인 회사업종이 어떤 곳 인지 궁금합니다.. 최근 최종합격 한 회사가 인쇄업을 하는 회사이고 자체공장도 있던데.. 아무래도 인쇄 출판 쪽이다보니 편집디자인의 성격이 강한 곳이라 웹디로써 경력이 쌓일지는 모르겠네요..
lattee
11시간 전
조회수
25
좋아요
0
댓글
0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현타
웹디인데 고객사가 온라인 도박사이트 , 성인용품 판매사이트 이런거라서 .... 제 관심사랑은 아주 멀고 그래서... 현타가 너무 와요... 부모님이나 친구들한텐 말도 못하겠고... “나 도박사이트 배너이미지 만들어“ 이렇게...는.. 아니 노동자가 이러면 사는 데에 어려움이 크다는 것도 사람은 하고싶은 일만 하며 살 수는 없다는 것도 알고 내가 지금 배가 부른건가 라는 생각도 해봤지만 자꾸 ... 현타가 와요... 다른 디자이너분들도 이런 적 있나요??.. 제가 이상한 거고 고쳐야 할까요....?
고두미
14시간 전
조회수
44
좋아요
0
댓글
2
8년차 경력직 수습 급여협상
안녕하세요 올해로 패션디자인 8년차에 접어들었는데 이직하려고 하는 회사에서 수습기간 최대 6개월까지 월급여 250으로 진행할 생각인데 어떠냐고 합니다. 속으로는 적잖이 당황햇고 구체적인 연봉금액도 뚜렷이 얘기해주시지 않은 상태여서 맥시멈 3개월까지만 수습기간가능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실 수습기간 급여도 세전세후인지조차 알수가 없어서 수습기간 급여 정상급여지급요청 해도 될지 고민됩니다.. 서류, 면접, 2차서류, 2차면접 총 4단계를 거쳐온지라 여기서 엎어지면 어떡하지 조심스럽습니다…
fdfd
15시간 전
조회수
134
좋아요
0
댓글
8
디자인, 예술 분야는 왜 이렇게 양극화가 심한걸까요?
디자인, 예술 등의 창작 분야는 유독 양극화가 심합니다. 잘 하는 개인과 회사가 다 가져가는 구조죠. 제가 속해 있는 브랜드 디자인 분야만해도 그래요. 잘 하고 잘 알려지고 유명한 몇군데 회사들이 좋은 프로젝트는 다 가져갑니다. 이건 사실 수십년 전에도 똑같았습니다. 물론 그 회사와 개인들이 그만한 능력이 있고 퍼포먼스 또한 뛰어나니 뭐라 트집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다른 분야들은 그래도 엇비슷한 기술력과 영업력, 쌓아 온 업력으로 그런대로 생존을 이어갈 수 있는데 이 쪽 디자인, 예술 분야들은 왜 이렇게 양극화가 심한 걸까요? 저는 이 분야의 결과물들에 대한 평가 방식이 극단적이고 엄격하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짐작을 해봅니다. 우리는 어떤 창작물을 평가할 때 감각과 감성의 더듬이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이는 개인적 취향이 강해지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취향은 어떤 건가요?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는 방향입니다. 또는 그런 경향이죠. 내가 좋게 느끼거나 나쁘게 느끼는 건 있어도 좋고도 나쁘게 느낄 수는 없습니다. 취향에 중간지대란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우리는 어떤 디자인 결과물을 볼 때, 어떤 예술 작품을 보고 판단할 때 ' 좋거나, 별로’라고 하지 ' 이 정도면 괜찮네' 정도의 애매한 표현은 잘 안합니다. 모르겠습니다. 이 식당 이 음식은 괜찮네는 할 수 있지만 이 그림은 이 정도면 괜찮네, 이 디자인은 이 정도면 좋네라는 표현은 잘 못들어봤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디자인과 예술을 판단하는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머리보다 가슴이 더 냉정하고 극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이유가 창작자들의 양극화를 만들어낸다는 생각도 들구요.
우현수
금 따봉
 | BRIK 브릭
어제
조회수
338
좋아요
8
댓글
6
UXQA 다들 어떻게 진행하시나요?
UXQA 보통 어떻게 진행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엔지니어가 다른 나라에 있는경우, 바로 옆에서 잡아주는 것도 쉽지않을때가 많은데요 특히 TDD와 같이 디자이너가 디자인하지않고, 기획자나 엔지니어가 아이디어를 내서 테스트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럴때 UXQA를 어떤방식으로 진행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심지어 QA만 하다가 하루업무가 끝나는 상황들이 있어서 다른회사 디자이너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는지 궁금하네요
쏨쏨
3일 전
조회수
147
좋아요
0
댓글
1
uiux디자이너 3년차 연봉
이직 준비중인데 평균적으로 연봉이 어떻게 되나요?
헝구리
01.19
조회수
555
좋아요
2
댓글
2
지방 디자이너
잦은 이직 경력 지방 4년차 디자이너입니다. 정말 회사가 없고 경력도 최저로 뽑으려는 곳이 많고 기본도 안지켜주는 회사가 많아서 구직활동만 하다가 흘려보낸 공백기 반년이 넘어요. 그동안 외주 찔끔, 2달 정도 알바하고 뭐 한게 없네요. 그러다가 어제 입사 했는데 기존에 있는 온라인 사업부 통으로 권고사직 시키고 기존 사업 20% 유지, 새로운 사업 위주로 하려고 하더라구요 공동연차,52시간 근무(야근수당 없음), 주말근무에 싸인하라고 되어있더라구요. 주말근무 수당 식대 10만원 지원, 상여금 없음, 거리 2시간반 수습기간에 퇴사해도 무조건 30일전에 사직서 제출해야함.  수요일에 재택, 미팅 병행하는 회사 발표일이라 먼저 이곳에 다니다가 합격하면 갈아탈 생각으로 왔는데 그게 안될 것 같아서 솔직하게 조금 고민되는 부분이 있다. 수요일까지 생각할 시간을 더 주시면 안되겠냐고 하고 일찍 퇴근했습니다. 어짜피 설날이 껴서 시간 금방 갈거고 돈도 없고 지방 + 디자인쪽리라 일자리도 너무 없는데 그냥 목요일부터 다시 출근하겠다고 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주낭만
01.16
조회수
587
좋아요
1
댓글
6
체험형 or 채용연계형 인턴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디자이너입니다 :) 1순위 회사 체험형 인턴 vs 3순위 회사 채용연계형 인턴 둘다 대기업이고 기간은 3개월일때 어느 선택이 현명한걸까요?
디자인짱조아
01.15
조회수
138
좋아요
0
댓글
1
요즘 채용안하나요?
제가 올해 38살인데, 요즘 채용 잘 안하는건지, 아니면, 나이때문에 많이 떨어지는건지 궁금하네요.
asdfhl12
01.13
조회수
796
좋아요
3
댓글
9
1년차 디자이너 연봉
시디 전공으로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근무중입니다. 연봉3400 인세티브 및 성과급 x 점심식대 제공 현재 내일체움도 진행하고 있어서 2년차 이상까지는 다닐 생각이지만 사수가 따로 없었고 ,디자이너 직종이아닌 상사한분이 컨펌하시는 형태이고 원래 외주업체가 있었는데 제 디자인을 대표님들이 만족하셔서 외주업체는 6개월차 됬을때 정리하고 현재는 모든 업무를 제가 다 하고있어요. 촬영 및 디자인 약간의 마케팅 업무? 회사가 디자인이 주포지션이 아니라서 그런지 추가적으로 사원을 뽑아줄지도 미지수고 현재 한달 기준 광고영상1-2개 ,간단한 웹 작업, 인스타관리,상시 mro,프로모션 작업(3-4개), 광고 기획 촬영 편집,유튜브 촬영 및 편집 등등 디자인을 혼자 다하는 상황입니다! 프로모션 작업시 리사이징이 web 포함 (7포멧) 업무강도가 약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야근은 거의 없고 야근시 야근수당지급입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은 하고 있지만 2년차에는 연봉 인상전에 성과를 정리해서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1년차때처럼 무난하게 5프로 인상해주는거 그냥 받아드릴까요? 그리고 하반기 6월쯤 2개 지점이 생기면서 2개다 제가 관리하게될거같아요 같은 업무들이 X2 가 될거 같아요
써니미
01.10
조회수
985
좋아요
0
댓글
5
uiux 디자이너로 이직할 때 중요한 것
제가 4년을 웹디로 재직하고 uiux 디자이너로 이직하고 싶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 중인데.. 요즘 회사들도 uiux 이직할 때에도 포트폴리오를 제일 중요하게 보나요? 4년 전에 웹디로 처음 취업준비할 때 학원에서 거의 포트폴리오가 전부인 것처럼 준비 비중이 컸었는데 요즘 uiux 이직에는 어떤지 싶어서요! 그리고 웹디자인 일 하면서 피시 모바일 시안 다 만들었는데 uiux쪽으로 이직하면 경력이 인정 될까요?? 궁금합니당
모히토일리터
은 따봉
01.10
조회수
550
좋아요
3
댓글
5
이직시 연봉
얼마전에 회사경영란으로 정리해고가 되었습니다. 이곳저곳 입사지원을 했는데, 어느곳 하나 연락 없다가 오늘 한 업체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스타트업 신생회사인데 기존 회사에서 받던 연봉보다 1200만원이나 적은 연봉을 제시하시네요. 회사가 안정되면 스톡옵션도 제공될꺼고 초기멤버로 대우를 해줄꺼라고 하시는데 솔직히 다른 곳에서 연락이 안올까봐 두려운 마음에 합격이 된다면 그곳이라도 가야하나 고민됩니다. 회사가 잘 되면 챙겨줄꺼란 말 믿고 가도 되는걸까요??
행복한 집사
01.09
조회수
574
좋아요
3
댓글
5
디자인 저작권
명품 패션 브랜드 사이트에 있는 패션 사진을 가져다가 배너나 상페 디자인에 사용해도 괜찮은가요?!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보면 공홈 사진으로 작업을 하신거 같아 보이는 곳도 있어서요..!
suyoung1
01.03
조회수
476
좋아요
0
댓글
7
웹디자이너로 이직
공간디자인하다가 웹디자이너로 이직한 30대입니다. 회사에 기획자, 마케터, 개발자(외주)없이 혼자 회사 속의 회사를 차린 것 같은 느낌으로 근무중입니다. 저도 5년 넘게 디자인은 했지만 웹세계는 처음인지라 낯선데, 사수나 동료 없이 파이터 기질로 뿌셔나가고 있지만 요즘 퍼블리싱이나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부족함을 많이 느낌니다. 저는 올해 퍼블리싱 공부를해서 추후 퍼블리셔로 취업 혹은 프리랜서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디자인은 계속했지만 정작 웹디자인 경력은 짧고 아직 내공도 부족해서 그런지 갈 수 있는 곳이 있을까라는 걱정도 듭니다. 다른 업종에서 왔어도 실력만 출중하다면 연봉에 반영이 되겠죠?!ㅎㅎ 답답한 마음에 주저리주저리 써봅니다…
suyoung1
01.03
조회수
567
좋아요
3
댓글
7
팀장 직책이 생길 시 연봉협상 하나요?
대표님께서 디자인팀 팀장을 원하셔서 이번달에 팀장 직책이 생길 것 같아요. 경력과 무관하게 대표님께서 직급을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서 현재 사원인데 팀장이 되면 사원 때보다 업무가 추가로 발생하니 연봉협상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보통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하나요? 팀장으로 승진할거란 얘기는 하셨지만 근로계약서 재작성에 대한 언급은 안하셔서 걱정이네요. 사원 때랑 같은 월급받고 팀장업무를 더 하고 싶진 않아서요! 다른 곳들은 어떨지 궁금해요
힝구링링
01.02
조회수
896
좋아요
0
댓글
7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