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이직 고민 입니다.
현재 업계 에서 알아주는 대기업에 근무 중 입니다 2년 차 접어드는데 연봉동결 계속 되고 진급도 내년에할수있다 내년에할슈있다 하더니 밀리고밀려서 진급도 연봉협상도 못한 채 2년 차가 되었습니다… 다들 참으면된다는데 주변 제 또래 연차는 연봉 천단위가 다를정도로 성장하는데 대기업 이름 하나믿고 더이상 여기서 머무를수는 없을것 같아 인사팀에 면담을 요청하였고 결론은 진급도 연봉도 전원이 동결 중 인ㅅ 상황이라 저만 협의를해줄수없다네요.. 그래서 이직을 준비했고 듀군데 합격 소식을 받았습니다 현재 대기업 사원급 (총 경력은 5년 차 입니다. 입사 시 3개월 뒤 평가 후 진급해준다눈 말 만 믿었는데..3개월 후 제 담당 인사팀장이 퇴사하고 그 상태로 모든게 동결인상태입니다) 연봉은 3천후반대 ,성과금없음 이직제안1) 이름만 대면 아는 중견기업, 해외진출성공해서 영업이익 상승세 , 흐름타서 인원충원 중 이라며 제안이왔고 면접 합격했습미다. 제시한 조건은 연봉 5%인상… 그래봤자 4천 안됩니다… 연 1회 성과급지급(자세한금액은 못알려준다더라구요;;) 책임 급 이직제안2) 알 사람은 다 아는 중소기업. 하지만 정말 아는사람 사이에서만 핫 함. 업계에서 슬슬 올라오는 신흥강세로 주목받는 중 시세확충으로 이직제안 받음. 조건은 연봉 10%인상 성과급 연 1회 지급(어느정돈지안알려줌..) 그런데 직급은 팀장 이랍니다… 10프로 인상해봤자 4천대 인데 팀장급이 4천대는 아니지않나요..? 처움에 10%인상이라 혹 해서 승락햇는데… 상세내용 보니 직급 팀장이더라구요…. 솔직히 팀장급 만큼 잘해낼수있을까 걱정 반 하려면 하눈 스타일이라 할 수야 있겠지만… 저정도의연봉을 받고 팀장이면 기대하는 바 도 있고 책임감이 남달라야할텐데….좀 연봉이 짠거같다..반.. 3안은 그냥 포기하고 이 회사에서 더 버티는 것… 하….정말 힘듭니다ㅠㅠ쥐꼬리연봉이니 많이 올라도 오른것같지도 않고….총경력은 점점 차 오르니…이직도 쉽지 않고ㅠㅠ 도와주세요ㅠㅠ
dfgh45bj
4일 전
조회수
413
좋아요
1
댓글
10
디자이너 연봉 삭감 입사
안녕하세요. 면접본 회사에서 저를 연봉을 삭감해서 (직전연봉에서 삭감) 채용하고자 하시는데, 제가 년차에 비해 연봉이 높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습니다. 그래서 면접보는 곳 마다 다들 연봉을 줄여서 말씀하시는데 어떤 방향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삭감할 만큼 이전 직장보다 좋은 환경도 아니고 좋은 점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퇴사하고 다른 회사를 알아보는데, 취직이 잘 되지 않아 쉬는기간이 1년 가까이 되어 불안한 마음이 큽니다. 면접에 붙은 회사들은 삭감을 요구해서 데려가고 싶어하고, 저는 더 나은 회사와 연봉을 찾고자했는데 맞춰지는 곳이 거의없고 취직이 안돼 힘든 상황입니다.제가 연봉을삭감하고 들어가는게 맞을까요?
해방일지27
5일 전
조회수
494
좋아요
1
댓글
2
경력 10년차 이직 고민
경력 10년차 브랜드디자이너 입니다. 1-2년 내로 임신계획이 있지만, 현재회사에서 너무 탈출하고 싶습니다. 되고나서 해야할 고민일 수 있겠지만 지금 이직을 생각하는 것이 현명할까 ? 회사에서 임신가능성이 있는직원은 피하지 않을까? 가서 일년뒤 육아휴직을 쓴다는게 폐끼치는 부분일까 고민이 많습다. ㅡ 참고로 회사의 임원진이 회사의 방향이나 경영에 대해 무지하고 인사에 대한 개념도, 투자에 대한 기준도 없습니다. 위의 결정에 내 감정 섞지말자 다짐해도 고민없는 결정과 매번 동일한 실패를 거듭해도 바뀌려하지도 않는 부분들, 인풋없이 아웃풋만 바라는 모습등에 현타가 옵니다. ㅜ 어디까지가 나의 무능력이고 어디까지가 한계인지 판단이 안서네요. 감정적이지 말자고 다짐하지만 매번 화가 납니드앙 ㅜ
intev
5일 전
조회수
366
좋아요
2
댓글
4
디자이너 vs 마케터. 직무 고민에 있습니다.
UXUI 디자이너 vs 외국계 마케터 둘 중 장기적으로 봤을 때, 어느 쪽이 좀 더 비전이 좋을까요?
포카리스웨타
11.23
조회수
430
좋아요
0
댓글
4
뉴진스 담당 디자이너의 공개된 sns가 있나요?
요새 ai 작업 많이한다던데 어디서 보나요?
응응슼크르
11.21
조회수
833
좋아요
2
댓글
1
신입 연봉협상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연봉 2800의 1년 안된 신입이고 제 상황에서 연봉협상 시 얼마가 오를 수 있는지, 연봉 협상 때는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등 궁금하여 글 올립니다! 면접 당시 연봉협상은 그 오르는 양이 비록 적을지라도 매년 할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 제 업무는 10억 미만 사업의 기획, 디자인, 구현(제안서에 필요한 든 디자인적 구현), 사업 발표입니다. 혼자서 하는 일은 아니고 회사 동기랑 두 명이서 하는 일이며 동기분이 기획을 주로 맡고 제가 그 외에 일들을 모두 맡고 있습니다. 동기는 조금 서툴고 내성적인 성격이셔서 저보다 나이가 많으신 분임에도 제가 리더역할로 일을 하고 있고 막내역할 또한 같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나선 게 아닌, 대표님께서 리더/막내 역할 모두 저에게 맡기셨습니다) 업무양은..아직 저나 동기가 요령이 없어서인 이유도 있겠지만 마감이 다가오면 새벽까지 야근 및 주말출근을 추가수당없이 하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를 알아보니 평균적으로 3명이서 기획 및 디자인을 하고 디자인 구현은 외주를 맡기더라고요. 물론 거기에 신입은 없고요. 저희 연차는 주로 자료조사, 간단한 디자인 구현 등의 시다(?) 역할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많이 대표님께서 많이 챙겨주시긴 하십니다. 밤은 새지 말라고 항상 얘기하시고 마감 후에는 하루 쉬게 해주신다거나 음식 같은 거는 아끼지 말고 먹으라 하십니다. 최근엔 잠깐씩이라고 편허게 눈 붙이라고 사무실에 잘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주셨습니다. 업무 성과는 제로입니다. 저희 업종은 제안서는 보이기 용일 뿐 영업으로 따내는 식인데, 영업에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다 이야기 하고 보니 불만만 잔뜩 써놓은 거 같네요 ㅎㅎ.. 시다바리 업무나 하기보다는 첫 직장은 이것저것 배우고 싶은 욕심에 제가 선택한 회사인대도 몸도 힘든데 돈도 부족하니 마음도 가난해지네요ㅠ 저희 상황에서 받을 수 있눈 연봉은 얼마까지인지, 아직 2년은 더 다닐 계획이 있기 때문에 어떤 자세로 임해야 서로 편하면서 최대한으로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판듁
11.20
조회수
488
좋아요
1
댓글
2
퇴사를 할지 말지 고민됩니다
저는 3년차 시각디자이너고, 지금 있는 직장은 거의 물경력일 정도로 커리어에 도움 안되는 잡다한 경험만 쌓이는중입니다. 회사를 다니며 이직을 하고 싶지만 올해 최탈을 2번이나 겪으며 일과 이직을 병행하는게 쉽지 않다는걸 느껴요. 과감하게 퇴사를 하고 포트폴리오를 다듬을지, 지금처럼 계속 버티며 도전할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내년도 이렇게 흐지부지하게 쓰레기같은 경력만 쌓일 생각하니 우울해서 써봅니다😩
shoko
11.20
조회수
576
좋아요
2
댓글
10
투표 이직 많은 실력자 vs 우직하지만 평범한 직원
만약 둘다 7년차 디자이너라고 가정했을 때 7년동안 5번 이직했지만 실력 좋은 직원 ( 포폴 우수, 회사 규모 중견 이상 ~ 대기업 ) VS 7년동안 한 회사에서 우직하게 근무한 직원 ( 포폴은 보통, 회사 규모 중소 기업 ) 누구를 뽑을 것 같나요?
iliiill1
11.18
조회수
538
좋아요
3
댓글
4
요즘 디자이너 업무 시간 이야기들 많은데
정말.. 대부분의 회사가 그런거 같고, 대부분의 클라이언트들이 그렇지만 디자인을 무슨 자판기 버튼 누르면 바로 나오는 음료인 줄 아는 거 같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존중이라도 해 주던지요. 이거이거 한시간이면 되는 거 아니야? 하루면 되는 거 아니야? 할 때마다 속이 부글부글... 끓습니다. 저는 지금 입찰로 딴 플젝 처리 중인데, 계약사 측에서 어제 저 퇴근 시간(오후 6시) 이후 보낸 메일(오후 7시 이후, 그치만 결국 저도 칼퇴 실패해서 메일을 확인해버리고 말았습니다)에 오늘 오전까지 디자인 1차 시안 보내주고 월요일 오전까지 전체 보내달라고... ㅎㅎ 해서 열받았네요... 하하하 물론 불가능하다곤 했지만요. 그냥 웃음이 납니다. 옛날 학부생일때 교수님 제가 이 수업 과제만 하나요? 했듯이... 제가 이 업무만 하나요?라고 외치고 싶기도 하고... 진짜 디자인 때려치고 싶네요. 그렇게 쉽고 간단해 보이면 니들이 미*캔버스 칸*로 다 해라...!!!
다사용중이래
11.16
조회수
748
좋아요
15
댓글
6
업무영역에 대한 고민입니다.
UI/UX 디자이너로 새 회사에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디자인 총괄로 디자이너가 저 혼자인 곳에서 일하게 되어서 그곳에서 웹, 퍼블리싱, 오프라인행사, 배너 이벤트 할것없이 디자인이 필요한 영역에서 다 업무했었습니다. 새로 오게된 곳도 따로 디자이너가 있는건 아니라 비슷하게 업무를 할것같은데 오늘 앱 제작으로 PM과 대화했는데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터렉션이 있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했습니다. 그부분은 제가 모션그래픽디자인으로 이해하고 있고 실무에 적용할정도로 애프터이펙트를 사용하진 못해서 어려울거같다고 했는데 제가 이거에 대해 배워야하는건가에 대해 고민이 생겼습니다. 이것까지 제 업무의 영역이 맞는지도 모르겠구요. 다른 디자이너분들은 어떤툴들을 익히고 계신가요? 제가 너무 툴에대한 배움이 부족한건지 라는 생각도 드네요 ㅠㅠ
27889
11.16
조회수
394
좋아요
3
댓글
2
제품 상세페이지 작업기간 며칠 잡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5년차(입사 반년차) 인하우스디자이너입니다. 작업기간에 대해 의견을 듣고 싶어요. 쓴소리가 필요하다면 아낌없이 주십시오 더 강한놈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제품: 가구 -대략 20단락 (860 x 대략 4만px) -전반적 보정 필요(촬영본엉망) -30% 수준의 콘티와 단락 순서만 기획있음 -결국 디테일 워딩은 디자이너 몫 -gif 편집 약 5개 (모델링 애니메이션급) [저번주부터 오늘까지 상황] 화~수 : A제품 상세페이지 기초작업 수~금 : 다른 가구8종 패키지+설명서 (갑자기 던짐) 금~월 : 온갖 수정 및 기타업무 및 A제품 상세페이지 디벨롭 월~화 :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모든 콘텐츠 (갑자기 던짐) 화~수 : 기획 싹 바꿔서 블프 재요청온거 다 쳐줌 수 오전: 블프 행사 시작 세상 어느 수준낮은 회사가 헤비한 프로모션 요청을 1.5일 전에 줍니까... 수/목/금/월 야근까지 하면서 급한 불 다꺼줬습니다. 근데 오늘 행사 시작하니까 지들 한숨 돌렸는지, 상세페이지 왜이렇게 오래걸리냐고 꼽주더군요..! 온전히 집중할 시간을 부여받은 적이 없는디...😂 영업팀과 각 잡고 싸우기 이전에 다른 디자이너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요. 디자이너 TO 2명이었던 회사인데 둘 동시에 나가고 공석에서 제가 입사. 반년째 이렇게 굴러가고 있습니다. 타부서 애들 잘못 길들인 것 같아 요즘 고민입니다.
노란색초록색
11.15
조회수
505
좋아요
10
댓글
13
7개월차인데 이직제안이 와서 고민 중입니다
현재 재직 중인 기업의 조건은 주 4일 / 재택 주 1~2회 대부분 야근 없음 기본급 2720 (식대 별도) / 자기계발비 150만원 상당 / 연간 인센티브 200~400 사이 아직 투자규모는 적지만 회사 꾸준히 성장 중 회사 분위기 좋음 체계가 부족한 편이지만 업무 자유도 높음 / 작업 기여도 아주 높음 / 직군 세분화가 잘 되어있는 편이 아니라 업무 범위 넓음 2~30명 규모 해당 업계 인지도 낮은 편 제안 받은 기업은 주 5일 / 주 3회 이상 재택근무 대부분 없는 야근 없는 편 기본급 3300~3400 (식대 별도) / 자기계발비 30~50 / 연간 인센티브 파악 어려움 100억 이상 대규모 투자 받음 회사 분위기 좋음 지금 기업에 비해서는 자유도가 다소 낮을 수도 있지만 꽤 업무 자유도 있음 / 작업 기여도 높은 편 / 직군 세분화가 비교적 잘 되어 있어 R&R이 비교적 뚜렷함 70~80명 규모 해당 업계 인지도 있는 편 이렇게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ㅎㅎㅎ… 가장 고민 중인 점은 기본급이 일단 높다는 점입니다. 이직 시 연봉협상 과정에서 직전 회사 기본급이 낮게 시작되어 어려워질 수 있지 않을까 싶겠다는 고민이 있었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또 하나는 현 직장이 직군 세분화가 모호한 부분들이 존재하여 디자인 외적인 업무수행도 있는 점이 있습니다. 공부가 필요한 다소 전문성이 필요한 업무도 제가 데스크리서치와 공부를 통해 약간 얼레벌레 해결되는 부분도 있구요.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규모가 큰 회사에 재직하면 보다 디자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도 있었습니다. 당연히 선택은 제가 하는 것이지만, 보다 오래 일하셨던 선배님들의 지혜로운 말씀도 궁금하여 올려봅니다.
덕복이조아
11.14
조회수
768
좋아요
1
댓글
9
권고사직당했습니다
뭔가힘드네요 하 진짜..
라리사 머니
11.14
조회수
198
좋아요
3
댓글
1
Ux 디자이너 연봉
4천 중반 좀 안 되게 받고 있는데 이거 괜찮은 건가요...? 세금 떼고 하니까 실수령은 정말 쥐꼬리 ㅠㅜ
호빗
11.14
조회수
598
좋아요
1
댓글
2
광고대행사 디자이너입니다
보통 다른 광대사도 ppt 장표 디자인을 디자이너가 하나요? 전직장도 광대사였는데 거기선 ppt 디자인은 안했거든요 근데 이직한 회사에선 ppt 디자인도 부탁하시길래 원래 이런건가 해서요..
호호디
11.11
조회수
634
좋아요
1
댓글
12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