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이직 고민, 그리고 연봉협상
40초 남자 입니다. 현직장은 연봉도 별로고 전망이 좋지않은 대기업이라 몇년간 이직을 시도했는데 쉽지않았어요. 그러던차 마찬가지로 밝지 않은 사업전망이지만, 동종업계 중견기업에 지인의 추천으로 팀장직급을 고려한 팀원으로 합격을 했어요. 그런데 현직 연봉과 동등한 수준을 제시해서 15%이상 올려 주지않으면 입사포기를 선언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 나이에 이직도 쉽지않고, 현직장에 불신과 불만이 가득한 이상황에서 하향 이직이 바람직한지 모르겠어요. 이직동기에 필수인 연봉에서도 큰 메리트를 못느끼는데 조언을 구합니다.
간다간다높이
어제
조회수
313
좋아요
42
댓글
22
크리스마스 이브에 이별
하시는 분 있나요..ㅎㅎ 어이없게 이별하게 돼서 참으로 허탈하네요.. 결혼도 생각했는데 겨울이 참 추울 거 같아요..
걱정봇
동 따봉
2일 전
조회수
3,176
좋아요
26
댓글
33
애매모호한 업무지시
팀장이 결론을 정해놓고 원히는 대답이 나올때 까지 브레인스토밍을 합니다. 그래놓고 원하는 대답이 안나오면 무시하고 까내리기 바쁜데요.. 이로 인해서 팀원들 전체가 창의적인 생각은 커녕 점점 더 수동적으로 바뀌어 갑니다.. 이런 팀 과연 미래가 있을까요..
궁금몬
은 따봉
4일 전
조회수
1,887
좋아요
51
댓글
35
f’cast / demand planning
안녕하세요 최근에 제가 f’cast 및 demand planning 으로 업무 확장을 했는데요. 관련해서 인사이트를 얻을만한 책이나 기사, 유튜브 같은게 있을까요? 생산운영관리, industrial engineering 쪽을 팠는데 갈증이 아직 해소되지 않아서 고견 여쭙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해볼까 했는데.. 약간 제 영역이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넘 어렵..) ㅎㅎㅎㅎ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둥글둥글인생
금 따봉
4일 전
조회수
2,460
좋아요
42
댓글
23
무능한 상사
안녕하세요 우선 방탈 죄송합니다. 제목 그대로 무능한 상사입니다. 저는 대리고 상사는 팀장입니다. 저희는 해외에 있는 교민 회사로 무역/유통/물류 모두 진행 하고 있습니다. 상사는 무역의 기본중인 기본 인코텀즈조차 알지도 못 하며 배우려고자 하는 마음도 없습니다. (본인이 물류/무역 업무 덕분에 모조리 담당하고 있음ㅎ) 매일 사무실에서 떠들기만 하며 잔머리 굴리는게 옆에서 다 보입니다. 내부 회의 하면 (대표님 참석 자리) 매번 제 뒤에 숨어있으며 책임지려고 조차 하지도 않습니다. 본인이 발굴한 물품만 중요하고 다른 팀원들이 가져온 제품은 나몰라라. 팀원들이 한마음 합심으로 팀장이 가져온 물건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여기저기 발로 뛰며 실사를 해왔는데 막상 팀원들이 가져온 물건이 판매가 저조해도 어쩔? 라는 마음으로 모르쇠 중 입니다. 맘속으로 팀장을 무시하면 태도로 나타날까봐 좋은 면만 보려고 매우 노력하고 있으나….. 내부 회의 때 마다 제 뒤에 숨어 있는 모습이 너무 밉습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지혜롭게 대៖ 할 수 있는지 조언 구합니다
네이네이네이
은 따봉
12.18
조회수
3,700
좋아요
78
댓글
48
SCM 데이터 툴 공부 추천
안녕하세요 제조업 내 SCM 직무에서 6년정도 일하고있는 대리급입니다. 전문성을 키우자는 생각으로 현재 주로 다루는 엑셀, PPT (중급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에서 좀 더 나아가 데이터 다루는 툴을 공부하고자 합니다. VBA, 파워BI, 파이썬, SQL 등 들어본건 있는데 정확히 무엇이 저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전현직 선배님께서 방향성 잡아주실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호따이끙
12.16
조회수
890
좋아요
17
댓글
6
개발조달 vs 양산조달
어차피 둘다 조달이다.. 구매가 아닌.. 그래도 뭐가 커리어 쌓기 좋을까요..?
포지션 변경
12.16
조회수
735
좋아요
29
댓글
30
이직할때 원천징수영수증 질문
제가 얼마나 월급 받았는지 타업체에서 확인하기 위한 서류(?) 로 알고 있는데 저희 회사는 따로 상여는 없고 유류비지원을해주거든요 유류비지원을 타업체에 증빙할 방법이 있을까요? 이부분이 꽤나 저한텐 큰 부분이어서요 아니면 이걸 현재회사에 법카 반납하고 월급으로 달라고 하면 회사에 피해가는게 있을까요?
realism
동 따봉
12.16
조회수
1,194
좋아요
39
댓글
22
대중국 사업 전개 시점...시니어분 의견 필요..
다들 계획은 수립해보셨을텐데요. 대중국 사업 수립해보면 어떨까요. 첨언 부탁드립니다.
호롤룰루철학관
은 따봉
12.15
조회수
1,603
좋아요
46
댓글
37
뷰티 기업 이직
지금 화장품 주로 유통하는 벤더사에서 영업관리 하고 있는데 자사 제품이 있는 브랜드사로 넘어가고 싶어요 영업관리 / 구매쪽으로,, 전공은 무역이고 HSK6급, 토익 850, SQLD 취득했습니다 국제무역사, 무역영어1급 취득 예정이구요 이직하기 위해 더 필요한 자격증이 있을까요 ?
alalaala
은 따봉
12.12
조회수
1,424
좋아요
51
댓글
29
구매쪽으로 구직 활동중입니다...
상장회사 제조업체 구매로 7년 일하다, 가족과 부동산 2년 하고 화장품 케이스 제조업체에서 6개월 일하다, 전 제조회사의 재입사권유로 2년간 일하고 있었는데, 사업정리로 인하여 길바닥에 앉게 생겼네요..(12월말 퇴사예정) 11월 중순부터 사람인에서 인,부천 쪽 구매로 구직활동 중인데 입사지원은 많이 했으나 이력서 열람만하고 면접 보라고 오는 곳이 하나 없습니다..나이가 삼십중반인데 연봉이 문제인지(4초반입니다) 나이가 애매한지 감이 안잡히네요.. 집 대출은 꾸준히 빠지는데 처자식이 있어 걱정이 많습니다..
대출아 비켜라
동 따봉
12.11
조회수
1,706
좋아요
45
댓글
25
초대졸 이직시도 ㅠㅠ
이력서 넣고 싶은 회사 대부분이 대졸이상만 뽑아서 힘이 빠지네요 ㅠㅠ 학력이 부족하면 아무리 지원해도 서탈이겠죠?ㅠ
코코넛파이
은 따봉
12.09
조회수
1,367
좋아요
53
댓글
33
계약직 면접
수출지원 계약직인데 영어 면접 보려나요? 볼수있다 써있긴한데 계약직도 영어면접을 보나요? 산휴대체직이에요
어어어더어
12.08
조회수
793
좋아요
18
댓글
13
해외영업지원에서 업무 변경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30대 초반이며 해외영업지원 경력 2년이 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계약직으로 근무했었고 현재 구직 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민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조금 긴 글이 되겠지만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해외영업지원 업무를 하며 흥미도 많이 느끼고 적성에 잘 맞았기 때문에 추후 동일 업무로 커리어도 쌓고 업무의 폭도 넓혀보고자 하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제가 계약직으로 근무할 당시 회사 내에서 업무 및 성장의 한계를 많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근무하며 저의 역량을 넓힐 수 있는 직종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구직을 하다 보니 제가 지원하고 싶은 업무는 주로 계약직으로 뽑거나 해외영업직으로 뽑는 것들이 많더군요. 그러다 보니 열심히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내 업무가 메리트가 떨어지는 건가..? 직무로써 인정받지 못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직무 전환을 고민하게 되었고 해외영업보다는 영업지원/무역/물류 쪽과 적성이 더 맞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SCM/구매부/포워드와 협업하며 업무를 진행했었고 관심이 갔던 직무들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 취업을 하여 자리를 잡고 싶습니다. 제가 담당했던 업무와 위 업무들의 연결점이 있는지 or 어떤 부분을 발전시켜야 해당 분야로 취업할 수있는지에 대해 현업에 계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신입으로 지원 예정입니다) 제가 담당했던 업무는 아래와 같이 요약해 보았습니다. [해외 고객스 계약관리] 납기 관리 - 당월 매출 예정 프로젝트 납기 관리 선적 관리 - 고객사&포워딩 업체와 운송 일정 조율 - C/I & P/L & CO 발급 및 B/L 컨펌 및 송부 - 수출 시 발생하는 문제 대응 수금 관리 - Invoice 발행 - 월 매출채권 마감 - 미수채권 관리 - 각 프로젝트 별 수금일정 관리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bingbong
은 따봉
12.05
조회수
1,490
좋아요
55
댓글
36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게 맞는건지 확인 차 문의드려요.. 올해 직장 운이 아닌건지.. 4번 정도 직장을 옮겼습니다. 3번째 직장은 업무량은 많으나 포워딩을 배우면서 직정을 잘 다니다 건강 상의 문제로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 직장은 수출포장 회사인데.. 디스크 관련 수술로 인해 포지션이 애매 모해 진 상태입니다. 나이도 많은편이라 다시 포워딩 또는 다른 직종으러 연봉을 낮춰서 가려하면 괜찮을지 궁금해서 선배님들에게 문의 드립니다,
무초보
12.04
조회수
1,269
좋아요
17
댓글
17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