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이직 주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저는 3년차 앱개발자인데 인턴, 프리랜서 정규직 등 짧게짧게 보통 1년마다 이직을 했던 것 같아요. 경력들이 짧아서 이젠 정착해서 오래다니려고 하는데, 보통 몇년정도 다니면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 같나요? 현재 직장에서는 2~3년 정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메로나
2020.12.19
조회수
1,186
좋아요
1
댓글
8
데이터 수집 전처리 쪽 관련 이직 하려면 어떤걸 파봐야 할까요
이직을 준비 중인데 전 이커머스 쪽으로만 일 했다보니 이커머스 큰쪽으로 이직을 준비 하려 하는데 제가 주로 쇼핑몰 개발 B2B 정산 등 이런걸 해왔고 웹페이지 크롤링도 해왔었습니다 근데 큰데 (티몬 쿠팡 카카오 네이버) 다 떨어지다보니 멘붕이 왔고 어떤경력을 채워야 할지 고민입니다 PHP 로만 해와서 그럴까요 ㅠㅠ 그래서 지금 고민인게 si1년이라도 다녀봐서 자바를 다시 배워야 할지 아니면 지금 유통 회사 다니는데 회사가 플랫폼 개발 하고 싶어해서 그걸 잘? 수행해서 그걸로 이력을 채워야 할까요? ㅠㅠ
23사단
2020.12.19
조회수
254
좋아요
1
댓글
2
3년차 se 평균연봉이 얼마정도일까요.
현재하는일은 devops 도입시작. 셀스크립트 개발 가상화 도입 젠킨스도입 그 외는 윈도우 리눅스 인프라관리네요. nginx apache tomcat php-fpm mysql node등. 최근에는 도커서비스 도입했습니다. 평균 연봉이 어느정도일까요.
devops
2020.12.18
조회수
1,248
좋아요
2
댓글
5
현재 직무에서 좀 더 많은 기회를 얻으려면...
현재 포지션에서 연봉이 오를 만큼 오른듯합니다. 수입을 늘리려면 제 영역을 더 크게 가져가야 할거같은데.. 현재 회사에서는 쉽지 않아보이네요 좀 더 기회가 많은 곳으로 이직하는게 답인가 싶습니다.
유키즈온더보더
2020.12.18
조회수
229
좋아요
0
댓글
2
프론트엔드 개발팀으로 빌드업 과정에서 팀장의 역할?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팀으로 만들기 위한 과정에서 팀장이 해야하는 역할에 대해서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웹퍼블리셔들을 데리고 팀장이 된지 만 4년 되었습니다. 현재는 단순 퍼블리싱을 넘어서 자바스크립트나 vuejs로 UI컴포넌트 개발을 할 정도 까지는 발전한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 프론트엔드 개발팀으로 빌드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팀원들 자바스크립트 역량을 계속해서 키우고 있고요. 프론트 영역 안에서 비지니스 로직을 설계하고 백엔드 영역과 데이터통신을 한다던가 api를 받아서 컴퍼넌트와 연동하는 부분을 개발을 하는 등의 역량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추가로 소스 빌드환경이나 CICD등을 활용한 배포환경, 웹서버를 구성하도 관리하는 역량도 필요하겠지요. E2E 테스트환경이나 TDD개발방법론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회사에 디자인 시스템이 없다보니 마크업부터 css style 개발까지는 기본으로 해야 하고요. FE개발을 위해선 더 많은 부분을 고민하고 개발해야 하는 상황이다보니 개인에게 요구하는 역량이 제가 생각해도 조금은 과하다는 느낌입니다.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부에선 아직까진 디자인시스템을 도입할 의지는 없이 한땀한땀 디자인해서 UI개발 해주기를 희망하고 있고.. 우리 UI개발자들은 프론트엔드 개발로 역량을 넓히고 싶어하고.. 전 그 사이에 딜레마에 빠진 느낌입니다. 하지만 우리 팀원들을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성장시키는게 회사에서 저에게 주어진 미션입니다. 이런 과정을 겪어본 분들이 많을것 같은데 슬기로운 방법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수라
2020.12.18
조회수
354
좋아요
0
댓글
2
해도해도 잘 와닿지 않는 딥러닝...
안녕하세요? 세, 네권째 딥러닝 책을 읽고 있습니다. 그나마 이번책은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바닥부터 만들어가보는 책이라 흥미롭긴하고 어렵지는 않은데, 하고 있는 업무에 어찌 써먹어볼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 잘 모르겠다!! 가 2-3년째 하는 고민인 것 같습니다. Access Log 를 딥러닝과 사이좋게 지내도록 하고 계신분 있나요? 뭘 해보면 좋을지 참 감이 오지 않네요.
고독한 잡상인
2020.12.17
조회수
325
좋아요
0
댓글
6
15년차 개발자입니다. 연봉이 너무 적은걸까요?
처음에 막무가내 si회사에 있다보니 경력 및 스킬이 좀 개판이긴 하지만요. 이제 15년차 되가는 개발입니다. 이번에 이직하면서 6천 중반 정도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직하면서 여기나 블라인드 같은 곳을 보니 제가 개발자 평균 연봉을 다 깍아먹고 있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얼마 정도씩 받으시는지 궁금하네요.
우왕좌왕
2020.12.16
조회수
9,591
좋아요
4
댓글
35
3년차 개발자 평균 연봉
3년차 개발자입니다. 이직하려는데 제가 다니던 회사는 연봉동결로 인해, 현재 수령 연봉이 적어서요. 3년차 개발자는 보통 얼마나 받으시는지 궁금합니다.
구해줘잡스
2020.12.16
조회수
1,136
좋아요
0
댓글
4
이전 직장동료가 이직 상담 하셨던 기억.
미모의 여자동료분이셨는데 어느날 연락와서 그 당시 제가 다녔던 회사로 이직 고민중이라고 하더군요, 새로운 분야인데 적성이 맞을지 모르겠다. 지금 직장도 괜찮은데 옮기는게 고민된다 라고 하길래... 그럼 면접을 보고 합격하면 그때 최종고민해라 라고 알려드렸는데... 서류 불합격하셨어요... ㅜㅜ 이직에 대해 고민이 많이 되신다면 최종 합격후에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불필요한 고민도 많거든요.
방랑개발자
2020.12.16
조회수
325
좋아요
2
댓글
1
프로젝트 끝나니 후련하네요.
애초에 말도안되는 일정과 인력 그리고 제 욕심이 겹쳐서 극심한 스트레스속에서 몇달을 보내고 어제 프로젝트가 끝이 났습니다. 많이 배운 프로젝트긴 했는데 몸에 데미지도 많이 쌓였네요. 바빠서 건강검진도 못받았는데 몸이 망가졌으면 어쩌나 덜컥 겁이 나긴 하네요.;; 다음 프로젝트는 좀 쉬운걸로 쉬어 가야겠어요...
방랑개발자
2020.12.15
조회수
143
좋아요
0
댓글
1
휴...3일차네요
안녕하세요ㅠㅠ 이직을 했습니다.... 월요일부터 스카웃이되서 출근은 하였습니다ㅠㅠ 그런데 월요일에 동기라면 동기? 1명있었으며 같은 경력직입니다... (나이는 2다리 넘게 차이남) 그런데 현장을 가도 눈치가 없습니다... 아무렴 경력이라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쪽은 저희둘다 여기프로그램을 모르니 배워야하는데.... 뭐 배울생각도 안하고.... 그냥그냥..... 직책은 과장.... 저는 사원..... (노트북도 저는 물려받고..그래서 저는 있어여 그분은 새거 발주넣었다고.... ) 너무 불공평합니다ㅠㅠ 진짜 빨리커야하나봐요ㅠㅠㅠㅠㅠ 습득력에선 제가 이기니깐 ㅎㅎ뭐 잘되겠죠ㅠㅜ 서러워서 아침부터 끄적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서기버섯
2020.12.15
조회수
281
좋아요
0
댓글
2
직무 관련 질문은 요즘 어디에 하시나요?
개발자 커뮤니티(?) 활발한 곳이 있나요? 제가 예전에는 kldp 같은 곳에 질문도 올리고 답변도 듣고 했는데요. 요즘은 어디가 핫플레이스 인가요? stackoverflow, quora 는 질문 하는 곳이 아니라, 나와 동일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ㅎ 궁금한 것들이 있는데, 물어볼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서요. 혹 잠깐 머리 식히러 들어오셨다가 제 질문에 답변해 주시는 것도 좋겠군요. ㅎ 지금 궁금한 사항은 cloud (azure, asw, gcp) object storage 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권한이 있는 사람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게끔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권한이 있는 사람이 link 복사해 줬을 때 권한이 없는 사람이 받을 수 있으면 안되고요. cloud 서비스(asure, aws) console 사용자 계정 말고, web application의 사용자 계정 및 그룹으로 파일 read에 대한 권한을 확인하여 위와 같은 조건에 부합하는 microservice를 개발하려 합니다. 일단 지금까지 알아본 방법중 가장 그럴듯 한 것은, S3 FS로 object storage를 mount 한 서버에 사용자 계정을 확인하여 download 요청에 응답을 해주거나 거절해주는 application server를 구축하면 됩니다. 이 방식은 별도의 application server를 개발하고, server source를 소비해야 하므로,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object storage api 만으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지, 그리고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뭐 이런 질문입니다.
클론장군
2020.12.15
조회수
174
좋아요
0
댓글
0
이직을 하는게 좋을까요?
제가 이직을 망설이는 이유는 내일채움공제 때문인데 (1년 정도를 더 다니면 제가 낸 돈을 제외하고도 240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어요) 이직 하고싶은 이유는 더 큰 회사에서 이직 제안이 오기도 했고 회사가 1년 안에 망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여름에 퇴사한 분이 아직도 퇴직금을 받지 못했단 소식을 들었고 급여일도 일주일이나 늦춰졌습니다. 회사 돌아가는걸 보면 좋아질 것 같지도 않고 제가 회사에 기여하는 부분이 많은데 그만큼 연봉을 줄 능력도 안되는 것 같아요 ㅎㅎ.. 내일채움공제 좋은 제도지만 발목을 잡네요.. 쉽게 포기하기 힘들어요 ㅠㅠ
비오는날
2020.12.14
조회수
371
좋아요
0
댓글
6
뭐든 해봐야 알죠?
재택근무 힘들어요. 어려워요. 재미있어요. 복잡해요. 뭐든 한번 해봐야 알죠....
전력질주
2020.12.14
조회수
88
좋아요
0
댓글
1
윈도우 아니면 맥 어떤 거 쓰세여?
우리나라는 윈도우 비중이 훨 많은 것 같긴한데 맥도 은근 많이 쓰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일하면 맥 쓰고 회사단위는 윈도우 쓸 것 같긴한데 어떤가요?
크루아상
2020.12.14
조회수
404
좋아요
0
댓글
14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