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강의 주고 회사 코드 분석을 하라는데
제가 모르는 언어로 입사를 하였는데요. 그 언어 강의를 주면서 이 강의의 프로젝트 구조가 우리 회사 구조와 똑같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코드 분석을 준비해달라고 하셨어요 그럼 뭘 중점적으로 코드 분석을 해야하는 걸까요 제가 경력이어도 언어를 모르니까 이 프로젝트에 대한 구조와 API 요청 시 흐름을 말해달라는 걸로 이해를 했거든요? 근데 시키신 분이 출근을 하지도 않고 계셔서 뭘 중점적으로 분석해야하는지를 못여쭤보고 있는 상탭니다...!
짱짱휴먼
동 따봉
3시간 전
조회수
58
좋아요
0
댓글
1
취업하고싶어요
12년부터 자바 개발자로 일하였는데 작년 11월에 회사 나오고 쉴겸 프로젝트 대기하고 있었는데, 수주 실패로 무산되면서 쉬는게 강제로 연장되었어요. 요새 이력서를 넣어도 연락도 없고 솔루션 위주로만 다녀서 SI/SM은 업무나 경험이 없다고 저를 찾질 않아주네요.. 낮춰서 가고싶어도 면접에 가야 낮춰도 된다고 말할 기회가 생기는데 너무 힘드네요 가장으로써 집안에 미안할뿐입니다 .... ㅠㅠ 취업하고 싶어요
깔깔해적단
10시간 전
조회수
75
좋아요
2
댓글
0
후..
지금 통신관련직종 3년차인데 이직마려운데 주변에서는 지금 나가면큰일난다고 그냥 붙어있어라고 하는데 진짜 마렵다 어찌해야하오..
유향
어제
조회수
612
좋아요
1
댓글
4
지금 회사 관두고 싶은데 년수 채우는게 좋을까요
4년차, 9월 입사입니다 연봉도 낮고 연봉 동결에 신사업 되면 올려준다고 했다 불발됐고 아무 얘기도 없더군요 전망도 좋아 보이지 않고 커리어도 애매하고... 그래서 퇴사하고 싶은 마음은 큰데 요즘 취업도 어려운것같고 년수는 채우는게 좋을까요?
asse
어제
조회수
856
좋아요
3
댓글
6
개발자는 진짜 나이 안 보나요?
취업하고 싶어요
꼬슴도치
어제
조회수
1,479
좋아요
12
댓글
16
낙하산을 대하는 태도
대놓고 꼽주고 싶은 마음 꾹 참고 같이 일하는데 모두들 젠틀하게 받아들이네요... 저만 삐뚤어졌나봐요 ㅎㅎㅎ
뭐야너무해
어제
조회수
736
좋아요
2
댓글
6
전공 때문에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정보통신 병과에서 복무중인 대위 입니다 올해 6월 전역 예정인데 고민이 있어 여기에 올립니다 제가 대학을 군사학과를 주전공으로 하고 복수전공으로 컴퓨터 공학과를 했습니다 그래서 대학원을 진학했고 일반 대학원이 아닌 특수 대학원 사이버보안을 전공하였습니다 다행히 정보통신병과이다 보니 IT인프라나 사이버보안쪽 업무도 하였고 그쪽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이력서를 보니 전공이 애매하더라고요 IT 취업을 희망하는데 대학 주전공은 크게 상관이 없을까요??
이직은어려워유
2일 전
조회수
100
좋아요
0
댓글
4
이번 월에 퇴사했는데 고민이 있어요
회사를 다닌지 5년차 주로 si 개발 업무를 하고 개발업무가 아닌 다른 it시스템 지원업무도 해봤습니다 (rpa 플랫폼을 사용한 개발, saas 시스템 운영 등등..) 근데 이번에 어찌저찌하여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 (사람이슈 겸사겸사...)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하던 일을 계속해야할지... 새로운일을 도전해야할지 제 맘 조차 제가 잘 모르겠네요 개발 업무를 하자니 지난 5년간 사용하는 기술스택도 바뀌고 요구사항이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그래서 관련해서 요구하는 스택을 배워야할지... (타입스크립트, aws, k8s 등등) 그리고 개발일을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나랑 적성이 진짜 맞는건가? 하는 의문도 생깁니다.. 저만 그런걸까요?ㅠ 인생선배님들 의견 나눠주시면 감사합니다
고민고민합니다
2일 전
조회수
1,205
좋아요
27
댓글
19
it개발자였는데 퇴사 후 경단...qa자격증 취득 후 테스터 도전 어떻게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개발경력 10년인 백엔드 개발자였습니다. 코로나 + 첫째아이 학교 입학의 이슈로 인해 퇴사하였고 벌써 5년차가 되네요. 사실 재취업하고 싶은데 쉰 기간이 길다고 생각되고 잦은 야근과 과중한 업무로 다시 재취업하는게 어렵다고 느낍니다. 전에 프로젝트에서 잠시 qa업무를 맡은 적이 있는데 차라리 이 쪽이 저랑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제라도 자격증 취득 후 qa업무에 지원해볼까 생각이 드는데... 할 수 있을까요? 경력단절과 육아로 인해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네요.
ssong101
2일 전
조회수
1,103
좋아요
26
댓글
18
자바 4년하다가 씨샵으로 넘어가는거 저한테 이득일까요?
안녕하세요 개발 4년차입니다. 현재 첫회사에서 두번째 회사로 옮긴 상태인데 개발언어가 기존회사랑 다릅니다 이 회사에서 2년 정도 하고 옮길 생각인데요 면접을 보러 다닐때마다 이 년차에 자바는 기획부터 설계 혹은 리딩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근데 이 회사를 계속 다니면 솔루션회사라 설계 혹은 기획이나 개발적으로 뭔가 늘을 것 같긴한데 고민입니다. 혹은 2년정도하다가 다시 자바로 넘어갈 수 있을까요 현재 회사는 풀스택으로 지원했습니다.!
짱짱휴먼
동 따봉
2일 전
조회수
1,748
좋아요
44
댓글
32
AI개발자 되려면
어디에서 배워야할까요? 유명하고 좋은 교육기관/부트캠프 순위가 어떻게 되나요?
ai2025
3일 전
조회수
832
좋아요
4
댓글
6
개발자에서 사업개발 직무 변경 시 초봉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개발 경험이있는데 더 늦기전에 사업개발 직무로 전환하려 합니다. 사업개발 면접을 진행하고 있는데 희망연봉을 말할 때 좀 고민이 되더라구요.. 직무 변경 시 연봉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사업개발 신입 연봉을 얼마로 잡아야할까요? 개발 경험이 있어도 신입 연봉으로 말하는게 좋을지 개발경험이 있으니까 해당 경험 고려하여 말하는게 좋을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MAC
3일 전
조회수
1,609
좋아요
27
댓글
23
대기업은 학벌보다 학점 많이 보나요?
안녕하세요. 인사담당자 분들에게 궁금한게 생겨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연세대 이과대 졸업했는데 전공이 맞지 않아 방황을 좀 했고, 개발자로 전향하면서 대외활동 하느라 학점이 많이 낮습니다ㅜㅜ(2점 후반대) 그래도 졸업하고 개발자 경력을 조금 쌓았습니다. 근데 처음으로 대기업 공채 지원하려고 하는데 성적이 많이 걸리네요. 후기 보면 지방대 3점대 후반 분들도 붙으시는 경우 종종 있던데, 만약 인사담당자분이라면 연세대 2점대 후반보다 지방대 3점대 후반을 더 높게 쳐주시나요? 절대 지방대 비하하거나 하는 것 아니고 다들 열심히 하셨던 분들이니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정말 딱 객관적인 사실이 궁금합니다 저도 희망이 있는지 알고 싶어서요. 맞아요 다 제 탓이죠........ 근데 불성실하거나 대학시절 엄청 놀고다녔으면 억울하지도 않을텐데 나름 수업도 열심히 들었고 방학마다 영어나 개발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ㅜㅜ 무슨 말을 해도 다 변명이겠지만 저희 과가 점수 짜게 주는 편이라 3점 후반대만 돼도 성적장학금 받으면서 다닐 수 있었습니다. 학교 특성상 재수강 기회도 3번밖에 없었고, 학점이 낮아서 컴공 복수전공은 꿈도 못꿨습니다(그 당시 경쟁률 높아서 3점 후반대 돼야 복전 가능했습니다) 스펙 자체는 나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헤드헌터 분들에게도 여러 번 들었습니다) 전에 일했던 회사에서도 성실하고 책임감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었는데 학점이 대기업 지원할 꿈도 꾸지 말아야 할 정도일까요? 인생에서 한 번 방황한 걸로 기회조차 얻지 못하면.. 정말 많이 우울하고 가혹하네요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객관적인 조언해주시면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냥발바닥새발바닥
은 따봉
3일 전
조회수
4,043
좋아요
63
댓글
74
투표 후배선물
나는 남자직원인데 같이 일하는 회사 남자 후배에게 호텔 기프트카드 15만원권을 선물했어. 왜냐하면 나의 일을 같이 하는 부사수가 올해 생겼거든. 그리고 이 친구가 결혼할 여자 친구랑 호텔뷔페에 간다고 해서. 내가 가지고 있었던 유효기간 2년 남겨둔 해당 호텔 기프트카드를 선물했어. 고마움의 표현이고 알다시피 나한테는 둘이상 가면 과한지출이 될거 같아 내가 쓰기도 뭐하고해서 선물로 기꺼이 줘 버렸지. 이걸 와이프에게 얘기했는데 너무 이해를 못하네. 얘기를 들어보면 너무 과한 선물이래. 자기한테는 그 정도 선물을 안하면서 남한테 과한 선물을 했다는거야. 그리고 알고 있었던 호텔기프트카드였고 주기전에 상의를 안했다는게 자기의 맘을 상하게 했대. 난 내가 너무 고마워서 고마움을 표현한건데. 매 상황에서 와이프의 감정까지 파악하면서 행동을 해야 한다면 나도 너무 힘들거든. 누가 문제지..?
개구리멤
억대 연봉
4일 전
조회수
3,578
좋아요
13
댓글
20
이직시 희망연봉
안녕하세요. 현재 연봉을 한장 초반으로 받고 있는데, 동종업계 임원으로 간다면 희망연봉을 얼마나 불러야 할까요? 그리고 연간계약직이라는데, 이런 경우에는 연봉이외에 무엇을 더 챙겨봐야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ihijij8
동 따봉
4일 전
조회수
2,515
좋아요
42
댓글
3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