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글쓰기
최신글
사업 희망자의 스타트업 입사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종대사에서 퍼포먼스/그로스 하고있는 마케터입니다. 만으로는 4년차 정도 하고있는데요. 최종 목표는 저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지금 근무중인회사도 자체 브랜드가 있어 zero to one 경험할 수있는 기회로 생각해서 입사하게되었는데요. 브랜드는 이제 런칭한지 1년 가량되었고 초기에 들어와 매출은 4~5배 키웠지만 아직 연매출이 1억 조금 넘는 상황입니다.(사실상 1인 운영) 1년간 배운것도 많았지만 브랜드 마케팅 뿐만아니라 광고주 퍼포먼스 매체까지 함께 관리하다보니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쉽지않고 무엇보다 tvc 예산축소로 종대사인 회사내 분위기 또한 무겁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계속 스타트업의 브랜드마게터의 공고로 눈이 가게되는데요. 두서없이 쓰다보니 푸념처럼 되어버렸는데 혹시 비슷한 고민을하셨던 선배님들이 있으시다면 한 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로수
10시간 전
조회수
29
좋아요
0
댓글
0
마케팅 분야 학력 많이 보는 편일까요?
고졸, 초대졸 등의 이유로 발목잡힐 일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흐스스스
16시간 전
조회수
111
좋아요
0
댓글
1
연봉 계약 질문
오퍼받은 회사가 있습니다. 기존 연봉에 더한 6,000만원 제시받았습니다. 그런데 회사 테이블상 온전한 계약 대신 1,000만원을 입사일에 그대로 주고 나머지 5,000만원을 12분할해서 준다고 합니다. 사이닝 보너스라고 표현하던데 좀 변형된 느낌입니다. 대신 다음해 연봉 때는 6,000만원 기준 재협상이고 1년 내 퇴사시 할당 계산해 미리 받은 금액 반환이고요. 혹시 의견 부탁드립니다.
음바
2일 전
조회수
1,390
좋아요
1
댓글
4
직장동료 청첩장모임 식비
제가 제 결혼식 청첩장 돌릴때 동료들한테 소고기 샀거든요? 4명 사주는데 술값까지 한 50만원 정도 나왔네요; 그랬는데, 그때 있었던 동료 중에 이번에 결혼한대서 밥산다길레 예약한 식당 보니까 고기 1인분에 5000원이네요 가격이 ㅋㅋㅋ (제 결혼식 모임때 모였던 인원 그대로 다시 모임) 그친구 요즘 형편이 어려운가 싶어서 참을라해도… 얼마 전에 주식이랑 코인해서 돈도 벌만큼 벌었다고 자랑하던게 생각나서 좀 어이가없습니다… 이거 제가 속이 좁은 건가요? 와이프는 그놈이랑은 조용히 멀어지라는데… 속이 답답합니다 ㅋㅋ
상처받은영혼
2일 전
조회수
679
좋아요
6
댓글
5
이직할때 원천징수영수증
안녕하세요! 이직 처음 해보는 20대 어린애입니다 ㅎㅎ,, 다름이 아니라 새로운 회사에서 입사 전에 2024년 원천징수 영수증을 제출하라는데요! 연말정산 전까지는 직전년도 (23년)까지의 영스증밖에 못 받는 거 아닌가요..?!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어린이닌간
3일 전
조회수
508
좋아요
0
댓글
1
매년 일이 더 어려워져요, 잘하는게 뭘까요
언론 홍보 업무로시작해서 sns, 온라인 바이럴, 인플루언서 마케팅 두루두루 넘어오다 보니 마케팅팀 팀장이 됐어요, 매년, 매분기 저에게 주어지는 업무와 미션이 점점 어려워 집니다. 오늘은 문득 ‘내가 이자리에 있을 만한 사람인가’ 자문이 들었습니다. 콘텐츠 중심의 업무에서 매출의 압박을 받으니 더 그런것 같아요. 매출이 안나오면 원인을 찾고 대안을 만들어야하는데 그원인을 찾기 힘들때, 해서 마땅한 제안을 할수 없을때 스스로 무력하게 느껴집니다. 퍼포나 광고로 시작한 타입이 아니다보니 더 스스로 더 부족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다들 업무 슬럼프나, 벽을 만난 것 같은 기분이 들때 무엇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오투낭
3일 전
조회수
403
좋아요
12
댓글
2
스마트스토어 와 자사몰
안녕하세요. 브랜드 마케터이고 MD출신은 아니어서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깊은 이해도는 부족해서 여쭙니다. 스스랑 자사몰을 같이 보유하고 있는데 저는 동일 컨디션이라면 중장기적으로 스스보다 자사몰의 키워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우선 스스는 네이버회원이고 찐팬을 만들기위해서는 자사몰로 유입시키고 무엇보다 CRM 퍼널을 정밀하게 설정해서 할수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딩 관점도 포함되고요 궁금한점은 스스에서 CRM을 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 외 생각이 너무 궁금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내코는만미터
3일 전
조회수
292
좋아요
0
댓글
5
오프라인 행사시 음식준비, 골치아프네요.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는데 매번 음식이 고민이네요. 직전행사때는 인원수대로 케이터링을 준비했는데 엄청 많이 남고, 한식 도시락 하셔도 잘 안드시고, 샌드위치 준비하면 밥 같지않아 부족하다고 하시고... ㅠㅠ 혹시 오프라인 행사 음식준비와 관련해 지혜 나눠주실분 있으신가요? 이렇게 했더니 반응이 좋았다던지 같은 경험도 감사합니다. 인원은 40명, 식대는 인당 최대 2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산골짜기햄스터
4일 전
조회수
274
좋아요
0
댓글
1
Product Marketing 커리어 질문
제조 대기업에서 소위 말하는 PM, BM 업무로 일하고 있습니다 (과장 1년차) 최근 커리어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 다들 아시다시피 pm,bm은 해당 회사에 뼈를 묻는다면 도움이 되는 직무인데 제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선 무익한 직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sqld나 adsp 등 데이터분석 자격증 같은걸 준비해볼까 하는데 이런 자격증 취득 행위가 의미 있을까요? 솔직히 몸 편한 부서로 이동해서 남는 시간에 부수입 창출에 신경을 써보는 것도 고민 중입니다 그때 부수입과도 연계 가능한 내용을 고민중였거든요..
월평균3천만원
5일 전
조회수
467
좋아요
4
댓글
1
AI를 이용한 미디어 플랜, 마케팅 전략
광고나 마케팅 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매출이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매체나 TV 그리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고지를 하고 인지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통한 구매를 권유하며 매출을 증대하려는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우리 회사가 집행하는 마케팅 활동 중에서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래서 마케팅 비용을 어떻게 분배해야 할까? 담당자 입장에서는 주어진 마케팅 예산은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어떤 미디어에 얼마나 광고비를 투여해야 할지 마케팅 비용은 얼마로 책정해야 할지 등 비용 관련 이슈는 언제나 존재한다. 이런 질문에 대해서 AI를 활용하면, 최적의 예산분배와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솔루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AI를 활용한 분석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과 장점을 가진다. 첫째, 분석시간을 단축한다. AI 분석 솔루션은 미디어별 자료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자료에 대한 빠른 검토와 분석을 진행하여 매출 연관성이 낮은 변수를 제거하고, 사람이 직접 분석하는 것에 비해서 믿을 수 없을 만큼의 빠른 시간 내에 매출에 영향력이 중대한 마케팅 변수를 찾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둘째, 객관적인 결과를 도출한다. AI 분석 솔루션은 다양한 통계분석기법 적용을 통해 휴먼 에러가 개입할 여지를 주지 않으며,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Simulation과 모델링 결과를 제공해 마케팅 관련 의사결정에 결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셋째, 최적화 계획(Optimization planning)을 도출한다. AI 분석 솔루션은 머신러닝 기법을 사용해 마케팅 자료를 학습하며, 매출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예산의 최적 배분 및 매체별 최적 광고비 관련 플랜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시나리오별 예상 결과를 제공해 마케팅 계획 수립 시 의사결정에 결정적 도움을 줄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다. 넷째, 최근 변화를 모델에 반영한다. AI 분석 솔루션은 기존의 모델에 최신 데이터에 의한 분석을 업데이트하여 현재 마케팅과 매체 상황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제공한다. 이러한 결과를 활용하여 현재 상황에 적합한 미디어 플랜과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AI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및 광고/미디어 비용에 대한 솔루션은 궁극적으로 기업들에게 최적의 비용에 의한 최고의 효과에 대한 Simulation과 예측을 통해서, 그간 사람에 의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광고비와 매체전략에 적극적인 활용이 필요할 것 같다. 미디어오딧코리아(MAK)는 AI솔루션인 ROMMA (Return on Marketing & Media-investment Analysi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의 내용과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김기훈 상무([email protected])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김기훈 | 미디어오딧코리아
5일 전
조회수
59
좋아요
0
댓글
0
인스타툰/캐릭터 협업 마케팅용 1차 DB 공유 합니다!
“인스타툰/캐릭터 협업 누구랑 하지? 우리 브랜드와 협업 시너지가 가장 잘 나올 인스타툰/캐릭터는 누구일까?” 브랜드 마케팅이나 콘텐츠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면서 이런 고민이 많았는데요. 혹,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해서 먼저 1차 DB를 기업 마케팅 담당자님들과 공유 하고자 합니다 :) 1차 DB는 총 30개 정도로 리스트업 되어 있습니다! 제가 모르고 있는 인스타툰/캐릭터의 DB를 많은 분들께서 제보해주시거나 지속 업데이트 해나가면서 이 DB를 계속 업데이트해나가고 싶어요! 한국 캐릭터 기반의 콘텐츠 산업에의 발전과 해당 콘텐츠와 기업 간의 건강한 성장을 기대하며,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필요한 누구나 아래 구글 스프레드 시트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bupU6bS4vYUZ0VDP4t6dclRHSoDoOBzhh9By88ImCXs/edit?usp=sharing
이응삼
6일 전
조회수
108
좋아요
1
댓글
0
하림 마케팅
하림 마케팅팀 어때요? 공고랑 헤헌 연락이 계속 오는데 괜찮나요?
시혀새마으그고
02.18
조회수
1,927
좋아요
6
댓글
10
홍보 전무가로 경쟁력을 가지려면
안녕하세요 어느덧 홍보 11년차로 접어들고 있는 인하우스 홍보 담당자입니다 요즘 삶에 의욕이 생겨서 자격증 취득을 하려고 하는데 혹시 이 분야 커리어에 도움이 될만한게 있을까요 영어 이런 어학 자격증 빼고요. 딱히 홍보쪽 관련 자격증은 못들어본것 같아 고견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
하헤히호휴
02.17
조회수
792
좋아요
1
댓글
4
매체 효과 측정 데이터의 중요성
우리나라에서 기계식 시청률 조사가 언제 시작되었을까? SBS가 개국하던 1991년에 MSK라는 회사에 의해서 서울지역 275가구로 처음 시작됐다. 고작 275가구? 물론 패널 숫자는 작지만, 우리나라 매체효과 조사 역사에 있어서 기념비적인 시작이었다고 볼 수 있다. 그 이후 시청률조사는 발전을 거듭하여 90년대 후반부터 두 개 회사(당시 Nielsen과 TNS)가 경쟁하여 마침내 현재 전국 4천가구로 확대되었다. 우리나라 인구를 감안한다면 그리고 도시화를 고려하면 현재의 시청률조사가구인 4천가구는 매우 의미 있는 자료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정치조사를 할 때 겨우 1천여명에 대한 개인 조사를 하고 있다.) 2000년초에 시청률 조사와 관련해서 두 회사가 본격적인 경쟁을 했는데, 당시에 전국적인 시청률조사 가구는 주요 대도시에 1,500~2,000가구에 대한 표본 조사를 했었다. 이 조사에 대해서 KOBACO를 중심으로 주요 방송국 및 광고대행사에서 시청률검증위원회를 구성해서 매년 양사에 대한 시청률 조사에 대해서 검증하고 관리했었다. 시청률조사회사와 그 데이터에 대한 실사는 주요 대학의 통계 및 광고관련 교수들이 세부 검증을 담당했다. 이런 시청률 자료가 우리나라 TV컨텐츠와 광고계에 무슨 기여를 했을까? 그 시기에 우리나라 방송사와 케이블의 치열한 시청률 경쟁 덕분에 우수한 한류 드라마와 컨텐츠들이 만들어졌고, 이는 세계 컨텐츠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시작이 되었다. 엄정하게 관리되던 국내 시청률자료를 바탕으로 국내에서의 인기와 시청률 정도를 파악하고, 인기있는 컨텐츠를 해외에서 수입하게 되었다. 그 이후 우리나라 한류의 인기는 폭발했었다. 그런데 디지털매체가 60% 이상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현재의 디지털 매체효과 자료는 어떤가? 아쉽게도 2000년 초반같이 공적으로 관리되는 자료는 거의 없고, 1ST Party 데이터라고 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위주로 광고와 컨텐츠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1st Party 데이터는 해당 매체의 Performance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에 한계가 있다는 이슈가 있다. 물론 이런 문제는 우리나라만 해당되지는 않지만, 오히려 매체효과 측정과 관련해서는 시대를 거꾸로 가는 느낌이 없지 않다. 업계 차원에서 공적인 관리가 매우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미국이나 유럽 등 선전국에서는 광고주협회 차원에서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효과 검증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빠른 시간안에 디지털 매체효과에 대한 공적 점검이 시급한 일이다. 이는 우리나라의 디지털 컨텐츠 발전을 위한 경쟁력 점검과 평가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김기훈 | 미디어오딧코리아
02.14
조회수
71
좋아요
3
댓글
0
리멤버 서류 간편지원 합격 후 연락 없음
특이하게 회사 채용 사이트에도 없고 리멤버에만 공고 올라 온 기업이고(대기업입니다), 서류 통과 알림까지 받았는데요. 그 이후 전혀 연락이 없고, 심지어 알림톡레 기재된 인사 담당자 메일에 문의를 보내도 답이 없습니다; 리멤버 지원하시면서 이런 경우 있으셨던 적 있나요? 연휴 기간이 겹쳤다고 하더라도 10일 이상 아무런 안내가 없으니 조금 당황스럽네요
dlsnsjd
02.14
조회수
164
좋아요
1
댓글
0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