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신글
남미 신규거래처 서칭
남미에 의료미용관련 신규거래처 찾고있는데 제가 검색중인 키워드는 한계가 있네요. 영업전문가님들은 뭐라고 검색하시나요? ㅠㅠ 참고로 저는 아래와 같이 구글링을 시작합니다. "distribuidores/proveedores + 제품군 + 나라" "제품군" "경쟁제품명 + 나라" . . .
께레따로
6일 전
조회수
1,134
좋아요
5
댓글
13
달러인상에 따른 공급가 인상 다들하시나요?
원자재상승으로 인해 연초에 이미 공지했느나 달러라는 변수때문에 한번 더 인상 씨게해야 제조사가 살아남는 환경이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라면값 동네 미용실값 인상된건이해해도 물건값 올리는건 이해못하는 거래처들에게 납득시키기가 어렵네요 시장이작아서 제조사가 마진포기하고 공급하는실정입니다..
카니덕
09.10
조회수
994
좋아요
5
댓글
3
String contract?? 아시는 전문가분 계신가요?
sring contract인지 agreement 인지라고 있다고 하는데 위의 계약이 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물물숲흙
09.08
조회수
807
좋아요
1
댓글
0
전시회 참가
전시회 참가를 위해서 경영진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꼭 들어가야하는 내용에 뭐가 있을까요...?
께레따로
09.02
조회수
909
좋아요
2
댓글
14
RangeMe 사용해보신 분 계신가요?
B2B 사이트인 rangeme에 브랜드/제품 등록을 하려 하는데, 바이어 어카운 생성이 안되서 타 브랜드들 레퍼런스를 볼 수 없는 상황이라 혹시 해보신 분 계시면 좀 여쭤보려고 합니다
boramm
08.30
조회수
538
좋아요
2
댓글
0
영업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화물차배차사무실에서 일을 하고있습니다. 새로운 거래처를 찾아 영업을 하려고합니다. 배차사무실은 어떡게 영업을 해야할까요 선배님들…
양파앙
08.23
조회수
2,270
좋아요
7
댓글
9
스타트업회사 > 개척 영업중인 영린이입니다 .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 답답한 마음과 조언을 얻고자 ,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 말이 주저리 주저리 많습니다 .. 앞뒤가 안맞아도 귀엽게 봐주세요 1.입사 저희 회사는 스타트 업 인 , 플랫폼 회사입니다 . 어플을 만들고 있고 , 근무 한지 1달이 되었습니다. 개발자 15명과 ,영업팀 은 저 혼자인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 전에 회사에서 8년 근무 후 , 다른 곳으로 이직 하려 던 참에 ,잡코리아 에서 면접 제의가 와서 면접을 보게 되었고 의류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연봉도 잘 맞춰주었고 , 회사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2. 입점 영업 의류 원.자재들을 토대로 플랫폼 식 의 어플 을 개발하여 , 입점 영업을 시작으로 하였습니다. 회사 자체적으로 DB가 있었고 , 텔레 마케팅 으로 부 터 시작을 하였고 이곳저곳 전화를 돌리며 몇 군데 업체도 계약 아닌 입점 계약도 성사 하였고 , 텔레마케팅 을 통해 미팅 약속도 잡고 입점 계약을 10군데 정도 성사 시켰습니다 . 하지만 여기서 부터 문제가 생기더군요 . 저희는 입점 과 동시에 판매자 ERP도 같이 써야 하는 어플 입니다 . 배달의민족 처럼 주문 이 들어오면 판매자 ERP형식처럼, 입점 을 하게 되면 주문자가 주문을 하였을때 , ERP를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ERP를 로그인을 하여 주문 을 받게 되고, 주문 확인 후 처리를 할 수 있게 끔 만들어 놨습니다 . (간략히 설명을 드리면) 하지만 , 기존 방식으로 업무 하고 있는 업체들은 귀찮다 , 지금도 잘하고 있는데 이걸 왜 써야 하는지 모르겠다 등 부정적인 반응이 대부분 많았습니다 . 저희 회사를 소개 를 하고 , 설명을 하여도 대부분 반응들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꾸준함이 답 이라고 생각 하고 , 꾸준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 3.개척 영업 슬슬 대표님 이랑 ,이사님께서 빠르게 입점 되는 업체가 안보이니 , 개척 영업을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묻으시더군요 . 모르는곳 가서 저희 회사를 설명하고 , 개돌 영업을 해보자 사무실을 검색해보고 다녀보자 모르는곳 가서 미팅 약속없이 다녀와봐라 . 네 , 좋습니다 혼자만의 생각보단 여러명과 회의를 통해서 나온 이야기이고 , 대표님과 이사님이 회의끝에 나온 내용이니 좋다고 생각합니다 . 잡코리아 ,인터넷 등 검색 후 다녀왔습니다 벌써 3일차 입니다 . 잡상인 취급하고 당연히 사무실에 모르는사람 오는게 싫다고 생각합니다 외부인 출입이니깐요 . 예상을 하고 갔기에 그런거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 언제까지 꾸준함이 정답 이라고는 하지만 언제까지 개척영업을 해서 입점계약을딸수 있을지가 제일 고민입니다 . 사무실에선 사실 영업팀이라 할일도 많이없고 무작정 나가라고 하시는데 ...갈때 를 정해 놓고 나가도 오늘도 허탕치고 들어오고 성과는 없고 이러니 너무 답답하고 .. 미쳐버릴 지경입니다 슬슬 눈치가 보이네요 .. 이제 곧 어플도 출시가 되는데 왜 이렇게 눈이 성과가 안보인냐 부터 시작해서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하고 미팅을 잡아야할지 .. 너무 고민이 많습니다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
스타트업영업
08.19
조회수
1,119
좋아요
9
댓글
4
새내기 영업사원 급여와 인센티브 적당한걸까요?
소프트웨어 유통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곧 2년차를 맞이하는데 연봉이 세전 2천 중후반대입니다. 영업외에도 다른 업무들도 처리하고 있고요(마케팅/어드민) 첫 회사다보니 인센티브나 이런것들이 다른곳은 어떻게 책정되어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인센티브가 분기로 계산하며, 마진이 세전월급 * 2 를 넘겨야 7:3 비율로 나옵니다. 급여나 인센티브 구조가 다른곳들도 비슷한지 업계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알로알로
08.19
조회수
13,418
좋아요
2
댓글
11
이정도면 퇴사하는게 맞나요
추가내용: 나이는 30대 초반이고 4년제 졸업하고 영업직 4년했고 업종만 변경한 후 영업근무한지 3년됐습니다. (업종이 달라서 이전에 4년 근무한게 큰 플러스요인은 되지 않습니다) 회사 매출이 줄었다고 인센 퍼센트가 낮아져 요 몇달은 세후400초~400중반으로 받고 있습니다. ——————————————— 영업직 근무중입니다. 회사 장단점 나열해봤는데 계속 일하는게 맞는가 생각이 들어서 의견 여쭙고자 글 올려봅니다. 연봉은 기본급4천에 실적따라 +@인센티브 받음 세후로 하면 월 400초반-500정도? 받고 있습니다 근무시간은 계약서상은 10:00-19:00인데 실제로대부분은 8:30 -22:00까지 근무하고 있습니다 장점 1. 업계에서 이름대면 알정도로 유명함 2.상사 , 직장동료 , 후배 사람이 다 좋음 3.직원식당있음 단점 1. 연차 자유롭게 사용불가 2.월목표 달성 못 할것 같으면 퇴근 불가 - 기존 고객 전화해서 매출 당겨야함 - 개인실적 일목표 금액 달성 못하면 퇴근 불가 3.오버타임 수당 안줌 (80시간정도) 4.불투명한 인센티브 제도 -월급명세서를 봐도 퍼센트가 안맞음 5.점심 제시간에 먹는경우 거의 없음 6.매출이 안나오면 갑자기 주 6일로 바뀜 7. 주말 공휴일에도 페이퍼 워크 해야함 실시간으로 업무카톡옴 동종업계에서는 연봉이 낮은 편은 아닌데 12시간 근무한것까지 감안하면 기본급만 받는것과 다름이 없어서 존버를 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이직을 하는게 맞는지.. 모든 영업직이 이렇나요? 첫직장으로 영업쪽 몇년 다니다가 이번에 지금 다니는 곳으로 옮긴더라 영업직이 다 이런건지 판단이 안 섭니다. 객관적으로 봤을때는 어떤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오리
08.15
조회수
5,339
좋아요
19
댓글
46
창업 준비서적 추천 부탁드려요
제조물 유통업(자동차부품계열)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사업지침서(?) 수준의 책을 추천 받고 싶습니다 사업자등록부터 창업준비, 각종 지원사업, 세무관련 등 지식이 전무해서 검색해서 보고있는데 자료가 정리가 안되네요ㅠㅠ
계리
08.08
조회수
759
좋아요
5
댓글
2
해외고객 스타일을 문의드립니다
해외영업 하는사람으로써 해외고객들의 장단점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1. 독일 고객 2. 인도 고객
초코베이베
금 따봉
08.02
조회수
755
좋아요
2
댓글
8
영업쪽에서 힘든 분야는 어디일까요?
대충 생각나는건 제약/의료기기/보험/딜러 라고 생각하는데, 추가로 해당 분야는 힘들다 라거나 경험들을 듣고 싶습니다. 이곳에는 절대 오지말라던가.. 등등
주토피아
07.29
조회수
989
좋아요
1
댓글
3
거래처의 슈퍼갑질을 견디기 힘듭니다.
안녕하세요 평소에 관련 직무 및 직장생활에 있어서 큰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 다른 도움을 받기위해 글하나를 남깁니다. 제목그대로 거래처의 슈퍼갑질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거래처 담당자들을 상대해봤지만, 이번 글의 주인공은 단연 그중에서도 독보적입니다. 업무시간이외에 연락을 하는 경우는 기본이며 업무중에 약 30통가량 통화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자기들 내부에서 필요한 자료가 있는 경우에는 시간단위로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빈번하구요... 오죽하면 옆동료분들도 역대 최고 빌런이라고 입을모아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슈퍼갑질로 위경련, 궤양을 앓았고 퇴사욕구가 날만큼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그냥 참고 견디는 것이 답일지, 직무를 변경하든 내부에서 포지션을 변경하든 무언가 변화가 필요한 시점인지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맥그리거
07.27
조회수
809
좋아요
4
댓글
3
외근시 미팅 녹음 녹화 가능 하나요?
외근 미팅시 녹음 이나 촬영이 가능 하나요? 문제가 되지않을까요? 이번 입사한 회사에서 영업활동으로 외근 나가면 전미팅 녹음 촬영을 하라고 합니다. 이런영업은 처음 이라서 맞는지 궁금합니다.
서빗영업
07.27
조회수
1,716
좋아요
3
댓글
27
원가관리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은데요
원가교육 자료를 봐도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뭐부터 공부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초코베이베
금 따봉
07.17
조회수
818
좋아요
3
댓글
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