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신뢰를 줄 수 있는 전화번호
회사 규모가 아직 작아서 대표번호가 없는 상태인데 제가 사는 곳이 경기도이고 집에서 일을 하는상태여서 번호를 받아서 내선번호 쓴다고 해도 031 경기도 번호밖에 안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 1577이나 1588시작되는 번호 설정 또는 070 인터넷 전화가 있는데 뭐가 더 나을까요? 15–로 시작되는 번호는 인터넷 전화보다는 많이 비싸네요. 그래도 070번호보다 신뢰가 더 가는 번호라면 쓸 의향은 있습니다.
코알라라라
| 어제
조회수
1019
좋아요
3
댓글
15
보험 영업팀장 리쿠르팅 노하우 궁금합니다.
코로나19 시대라 경력자를 구합니다. 보험영업 팀장을 구하려고 하는데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릴께요.
가족사랑
| 3일 전
조회수
978
좋아요
0
댓글
13
DM LIST
안녕하세요.. 영업부에서 영업관리로 일하고있는 영업쪽은 생초보인 신입입니다 그동안 총무쪽에서 일하다가 영업부는 처음 접해보는데 이번에 저희 부서장님께서 저한테 마케팅 DM LIST를 만들어보라고 하시는데 DB몬을 뒤적여도 사실 감이 잘 안와서용...혹시 팁이 있을까요?..ㅠㅠ
CYWORLD
| 3일 전
조회수
776
좋아요
1
댓글
3
영업사원 구하는법이 따로있을까요?
어플리케이션 개발하여 b2b영업하고있는 사장입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헤드헌팅도 열심히 하고있는데 사람 구하는게 정말 힘드네요 급여 복지 근무시간 다른 곳에 비해서 정말 좋은 편인데.. 스타트업으로 영업사원 구하는 꿀팁이 혹시 있을지요?
다오름FnB
| 5일 전
조회수
1488
좋아요
7
댓글
9
IT영업 인센티브
기술영업쪽으로 직원을 채용하려고하는데 소프트웨어 기술영업직원은 보통 소프트웨어 단가에 몇퍼센트를 영업인센티브로 제공하나요 ?? 제조업에서 B2B 채널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업체에서의 대략적인 인센티브 비율을 알고싶습니다.
AI영업맨
| 5일 전
조회수
665
좋아요
2
댓글
7
새로운 고객사를 찾는데 사용하시는 이론?
새로운 고객사를 발굴하는데 사용하는 이론? 전략? 이 따로 있으신가요? 기승전 관계 인 것 같아서 이런 식 말고 뭐 없는지 찾는데 딱히 고객심리, 만족 외 뭐 이론이나 전략은 부족한 것 같더라구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코르크크
| 5일 전
조회수
886
좋아요
1
댓글
5
이거 잡무인가요?
저는 소기업에서 일하는 해외영업입니다 기본적으로 바이어랑 영어,일어로 소통하고 개발응대,계약서,CI,PI,packing list 등 기본적 서류 쓰고 매출관리도 하지만 사실 현재 레귤러 거래가 엄청나게 많지 않기에 새 바이어 발굴하는 일이 치중하는 시간이 많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전임자가 자료를 다 지우기도 했고 만든 자료도 허접해서 제가 입사해서 거래메뉴얼,계약서,회사소개서(영문,일문)등 작성 전부 싹다 만들었습니다...(어차피 혼자서 다하니 도와주는 사람은 없었구요 이런 것도 잡무라고 해야되나요?사무보조가 하는 일 같기도 한데 이게 영업에 중요한 자료만드는 일이잖아요 중소기업이라 경력기술서랑 자소서에 뭘 적고 빼야할지도 모르겠네요
Roke
| 6일 전
조회수
1574
좋아요
5
댓글
25
정치로 죽이려고 덤벼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항상 눈팅만 하며 선배님들 지혜를 훔쳐가기만 하던 4년차 영업인입니다. 저는 관리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정이 있어 제대로 인수인계도 없이 바닥에 들어와서, 담당자가 되어 굴러다니면서 무얼해야 하는지 배웠습니다. 운이 좋게 실적도 나쁘지 않아서 지금은 그럭저럭 회사 내/외부 인정도 받고, 불만도 없다고는 못하겠지만... 어쨌거나 다니고 있습니다. 헌데 최근들어서, 회사에서 나름 힘있다는 분께서 자꾸 저를 압박하는 스텐스를 취하고 있어서 당혹스럽습니다. 얼마전, 주요 영업라인이 아닌쪽에 청탁(?) 비슷한 판매건을 정식요청도 아니고 회사 단톡에 올려 놓아서, 제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슬쩍 묵살한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 자꾸 별것 아닌 일로 상부 클레임을 걸어대더니, 오늘은 CEO에게까지 다녀왔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습다. 제게 문책이 들어오지 않은 걸로 보아서는 아직까지는 임원진도 되먹지 않은 소리를 한다고 물리신 걸로 보이는데. 당장은 괜찮겠지만 이런게 쌓이면 언젠가 제가 실적으로 휘청거릴때 치명타가 될것도 같아서 걱정도 되고. 멀쩡한 일처리를 놔두고 자꾸 자기 입맛대로 본인 업무와 하등 상관도 없는 영역을 휘두르려는 것도 화가 나는데, 같이 개싸움을 하기에는 파워 문제도 있고... 더러운꼴 보기도 싫어서 어찌해야할지 난감합니다. 조언, 격려, 비판, 뭐든 좋으니 여러 선배님들이 이런 상황이시라면 어찌 하실지 듣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호로로로리
| 11.29
조회수
1080
좋아요
4
댓글
24
기술 영업의 첫걸음
안녕하십니까, 공장자동화 쪽에서 엔지니어로 13년 정도 일하다가 건강과 여러가지 이유로 기술 영업 쪽 일을 하게되어 이제 1년 조금 넘은 사람입니다. 회사 자체에 영업을 전문으로 하시는 직원이 없었던 관계로 영업과 관련된 조언이나 자료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중간에 담당 영업 직원분이 퇴사를 하시고 새로 직원을 뽑지는 않았습니다.) 주 고객사가 공장 쪽이다 보니 코로나로 인해 담당자들 얼굴 보는것도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고 1년 넘게 영업을 하고 있지만 기술부 쪽 업무 지원과 견적 작성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 제가 지금 가고 있는 방향이 맞는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할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저에게는 다들 영업에 관련해서 선배들이시기에 감히 조언을 구해봅니다. 기술 영업을 하면서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공부해야 될 게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혹시나 글을 읽어주시는 선배님들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낙하
| 11.29
조회수
776
좋아요
4
댓글
13
브랜드 단체복이나 물품
안녕하세요 마케팅 홍보 상품으로 쓰려는데 회사 기업 로고를 노스페이스 같은 브랜드 물품에 넣어서 제작하고 싶은데 이런건 매장에 가서 의뢰를 해야하나요? 어떻게 진행하시나요?
코알라라라
| 11.29
조회수
360
좋아요
3
댓글
9
박명수 어록!
요즘 그냥 웃어 넘기질 못하네요;;; 1.가는 말이 고우면 얕본다 2.세번 참으면 호구된다 3.어려운 길은 길이 아니다 4.잘생긴 놈은 얼굴 값하고 못생긴 놈은 꼴값 한다 5.늦었다고 생각할때 늦은거다 지금 당장 시작해라 6.지금 공부안하면 더울때 더운데서 일하고 추울때 추운데서 일한다 7.고생 끝에 골병 난다 8.포기하면 편하다 9.성공은 1%재능과 99%빽이다 10.새벽에 먹는 맥주와 치킨은 0칼로리다 11.하나를 보고 열을 알면 무당 12.시작은 반이다가 아니라 시작은 시작일뿐 13.헌신하면 헌신짝된다 14.내일 할수있는 일을 굳이 오늘 할 필요 없다 15.일찍 일어나는 새가 피곤하다 16.즐길수 없으면 피해라 17.내 너 그럴줄 알았다~알았으면 제발 미리 알려줘라
허리케인 채
| 11.25
조회수
1221
좋아요
20
댓글
3
대기업 해외영업 스펙에 관해서
중소에서 해외영업하는데 대기업공고보다가 궁금해서요 일본 담당구하는데.. 토익 850~950정도에 일본어능통이 기본이었습니다 그럼 3개국어 능통이 기본이라는건데 저게 대기업 해외(일본)영업 보편적인 스펙인가요? 사실이라면 정말 더 많이 노력해야겠습니다
Roke
| 11.25
조회수
365
좋아요
0
댓글
6
신입 영업사원 연봉과 조건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후반이며. 제조업계에서 잠시 근무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퇴사를 하였고 다른 업종을 돌다가 유사 업종으로 최근에 면접을 보고 합격까지 통보를 받은 상황 입니다. 기존 경력은 짧아서 신입으로 지원을 하였습니다. 연봉 3000만원. 차량 지원 괜찮은 조건일까요??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네트워크에 대해
| 11.25
조회수
510
좋아요
1
댓글
3
디테일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년 2번씩 전략회의로 PPT 를 만들어서 전략 및 보고를 하는데요. 오늘 파이널 본을 제출하고 뿌듯한 마음에 회사를 나섰는데 퇴근하는 길에 슬쩍 봤는데 3개나 틀렸더라구요 ;;; - 전체적인 별도 첨부 파일의 전개 숫자 오류( 1번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5번에 가 있거나..) - 한페이지에서 강조한 색깔 표시가 듀얼 모니터땐 인지를 못했는데 미세하게 색깔이 다른 걸 확인 ㅡ.ㅡ - 본문에 엑셀로 작업해서 옮겼던 숫자의 , 가 둘째 자리로 가 있음. 으아아... 벌써 5년차인데도 왜 이런 디테일이 떨어지는 걸까요? 마음속으로 틀렸다는 가정을 한 채로 크로스 체크를 두번이나 했는데도... 다행히 기안 관리하는 직원이 저랑 친해서 내일 오전 출근하기전에 수정하면 사업부 보고 전에는 맞출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매번 이렇게 수습하는걸 보면 프로페셔널함이 떨어지는게 스스로 자괴감이 드네요 ㅠ 선배님들은 디테일을 어떻게 챙기셨나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갑틀러
| 11.24
조회수
611
좋아요
4
댓글
9
Sales & Marketing 이란 부서가.
외국계 기업과 일하다 보면 부서 이름이 세일즈앤마케팅 이 보일 때가 있는데요. 제가 알기로 비슷하지만, 엄연히 다른 직무와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저렇게 붙어 있는 경우는 같이 해도 된다고 판단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그냥.. 리소스가 부족해서? 일까요?
인텔리
| 11.22
조회수
1871
좋아요
5
댓글
13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