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글쓰기
회원님, 일 관련 고민이나 업계 이슈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최신글
늦깍기 대학원 입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학강사를 하고싶어서 대학원 석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대학원을 어떻게 보내야 대학강사를 할 수 있을까요? 전공관련 경력이 13년정도 있습니다
늦깍기 대하원생
| 15시간 전
조회수
199
좋아요
2
댓글
13
대학원 성적 올A+ 주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학원 강의 성적에 대해 여러 교수님들께서는 어떻게 성적을 부여하시는지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절대평가이고, 수강생들 대부분 과제와 시험까지 모두 성실히 임해주고 있어 모두에게 A+을 고려하게 됩니다. 수업의 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이라면 이런 경우 모두 A+를 주는 경우가 많으신가요? 제 생각으로는 교수자로서 수강생의 출석과 과제를 비롯해 태도 및 성적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하여 성적을 부여한다면 모두에게 A+를 주는 것이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다만 성적이라는 것이 그 중에서도 더욱 성실히, 그리고 더 좋은 점수를 받은 학생과 그렇지 못한 학생이 나뉠수는 있겠고, 아무래도 학부와 대학원 강의에 학생들의 수준이 다르다 보니 성적을 우상향해 부여하게 되는 상황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교수님들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grape123
| 11.23
조회수
411
좋아요
4
댓글
6
비교과 프로그램, 과연 취창업만 일까요?
취업, 창업, 진로,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분야입니다만 비교과 프로그램이 거의 위의 카테고리로 수렴하는 것 같습니다. 비교과라는 것에 대한 정의가 무엇일지 요즘 들어 더더욱 고민이 되는데요. 비단 취창업 캠프나 진로지원 프로그램 만이 아니라 대학에서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대학이 지원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을지 의견을 좀 구하고 싶습니다. 여러 교수님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권교수님
| 11.15
조회수
174
좋아요
0
댓글
1
학생 지도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10명이 막 넘어가는 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규모일때는 미팅, 연구지도 등에 어려움이 없었으나, 10명을 조금 넘기니 1:1로 학생들과 미팅 시간을 잡는것도 여의치 않고 연구 지도 프로그레스 체크 또한 쉽지가 않네요. 여러 교수님들께서는 이보다 더 규모있는 학생들을 지도하시겠으나 아직 경험이 많지 않아 여러모로 학생지도에 대한 고민이 많이 듭니다. 일정을 관리하고, 학생 지도 현황을 체크하는 등 어떤 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지도하시는지 고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2020V
| 11.12
조회수
322
좋아요
2
댓글
1
신생저널 논문투고 IF
신생저널에 논문투고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SCI에 등록된지 1년정도 되었어도 impact factor가 나올까요? 한참 기다려야 나올까 싶어 신생저널 투고 경험있으신 교수님들께 여쭙니다.
뉴욕러닝
| 11.11
조회수
441
좋아요
1
댓글
4
연구논문 저자에 대한 질문을 드립니다.
모대학 모학과 정교수 승진업적 평가자료로 제출된 실적물 중 다음과 같은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자문을 요청받아서 집단지성에게 의견을 여쭙습니다. YES/NO의 심플한 의견도 환영합니다. 1저자{1}, 2저자{1}, 3저자{1}, 책임저자{2} 중괄호 안의 숫자는 저자의 소속이고, 1저자와 2저자는 3저자의 지도학생이고 책임저자는 1-3저자와 다른 소속의 교수. 승진심사 대상이 소속이 다른 책임저자. 3저자가 학생의 지도교수임에도 지도교수가 아닌 타 대학 교수가 책임저자 될 수도 있겠지요? 그럼, 해당 논문의 범주에서 지도교수의 역할은 무엇이었을까요? 과연, 책임저자의 실적물을 정교수 승진 연구실적으로 인정함이 타당할까요?
18년차 교수
| 11.09
조회수
600
좋아요
7
댓글
9
작은 실수를 반복하는 대학원생
제목 그대로 입니다. 연구 과제를 진행할 때 작은 실수를 계속 반복하는 학생이 있습니다. 성실하고 착한 학생이어서 학부에 이어서 연구실까지 계속 있는 친구입니다 야단도 쳐보고, 함께 꼼꼼히 체크해보기도 했으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고민입니다. 중요한 일을 맡기기에도 매우 어려워지고요. 저야 졸업하고 나면 그만이겠지만, 성실하고 의지가 있는 친구여서 이후 사회 나갔을 때는 이런 실수들을 반복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만, 쉽지가 않습니다. 경험많으신 교수님들께선 이런 학생을 어떻게 지도하셨는지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블루베리
| 11.09
조회수
402
좋아요
2
댓글
2
타대학 출강 가능한가요?
학교의 허가를 득하면 타 대학 출강이 가능할까요? 단순 세미나가 아닌 정기적인 출강에 해당합니다. 제도적으로는 가능하다면, 실제로 출강할 때 분위기라던지.. 타대학 출강에 대한 학교 내 시선이나 분위기는 어떤가요? 경험있는 교수님들 계실지요
블루베리
| 11.08
조회수
451
좋아요
2
댓글
7
mooc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보강에도 k-mooc 를 적극 활용하신다는 내용을 보고 다른 교수님들께서는 어떠실지 궁금하여 글 올립니다. kmooc 활용도,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한창 무크에 대해 주목도가 높았을 때보다는 조금 시들해지는 분위기인거 같아 궁금하네요.
스승의은혜
| 11.05
조회수
472
좋아요
1
댓글
6
월요일 강의 보강 어찌하시나요?
이번학기 월요일 수업은 휴일이 많았죠. 추석, 개천절, 한글날 세번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강고사때도 고민이 있었지만, 기말이 한달정도 남은 시점에서 월요일 강의 하시는 여러 교수님분들 어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기말고사 출제도, 보강여부도 고민되네요.
로직스
| 11.03
조회수
585
좋아요
2
댓글
5
모티베이션이 낮은 학생을 리딩하는 방법
랩 인원이 많지 않은데도 이 안에서 그룹도 나눠지고 학생들의 성향도 모두 제각기 입니다. 서로간에 트러블이 있는 학생들도 있고, 연구에 소극성을 띄는 학생도 있고요 모두를 원활히 이끄는게 쉬운 일이 아니란 것을 알지만 특히 가장 어려운건 모티베이션이 낮은 학생을 리딩하는 것입니다. 노하우가 있을까요? 여러 교수님들께 여쭙니다.
grape123
| 11.03
조회수
414
좋아요
3
댓글
2
미네스바스쿨 숙대 파트너십 맺었군요
개인적으로 미네르바스쿨에 관심이 많습니다 플립드 러닝의 교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숙대와 파트너십 맺은 소식을 늦게 접했네요 미네르바 내에서는 커리큘럼을 따라가는 학생들도 힘들겠지만 학생들 사이에서는 교수님들이 정말 힘들거라는 이야기가 돈다고 하더군요 마땅히 그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네르바스쿨 다른 교수님들께서는 어떻게 보시나요
코끼리
| 11.02
조회수
224
좋아요
1
댓글
1
임용에 탈락했던 학교 재지원할 경우
혹 이전에 임용에 탈락했던 학교/학과 동일 포지션으로 공고가 다시 올라와 재지원 하게 되는 경우도 더러 있으실까요? 물론 지원 자체는 가능하겠지만 의미없이 스크리닝에서 탈락하게 될지, 혹은 일전에는 아쉽게 탈락하게 되어 재지원 시 임용까지 결정되는 케이스들도 있을까요?
초파리
| 11.01
조회수
495
좋아요
2
댓글
8
지도학생들 논문 교정
교수님들께서는 영어논문 교정 어디까지 개입하여 손을 봐주시나요? 한 두명이 아니다보니 일일이 봐주는게 보통일이 아니네요. grammarly같은 툴로 한번 체크하고 오도록 하고 있는데 단순 문법적인 수준 체크가 아닌 문맥과 연구 내용에 영향을 끼치는 부분에 대해서는 여전히 손 볼 곳들이 많습니다 물론 주요 골자/최종 디렉팅은 제가 하는게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랩실 내 메이트를 이루어 서로 1차 리뷰해보도록 하는 등의 마땅한 방법이 있을지 고심하고 있습니다. 여러 교수님들께서는 어디까지 or 어떻게 영문 논문 교정을 맡아주시는지 경험과 고견을 구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grape123
| 10.28
조회수
359
좋아요
4
댓글
0
교내 센터 보직은 늘 쉽지 않네요
교내 센터의 보직을 맡아 정부사업, 연구보고에 센터 프로그램 관리까지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연구와 수업준비에 영향을 받게 되네요. 아무리 연구원 선생님들이 계시다해도 손놓을 수 없고, 구조개혁 같은 시즌이 다가오면 만사를 뒤로한채 센터 일에 집중하게 됩니다 지금은 그 정도 상황은 아니지만.. 센터 보직을 겸하는게 수업과 연구보다 많은 리소스가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교수님들께서는 이런 경우 어떻게 균형을 맞추시는지요?
workn888
| 10.27
조회수
435
좋아요
8
댓글
2
대표전화 : 02-556-4202
06158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6층
(삼성동, 제이에스타워)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