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명 정도 되는 회사이고 회계팀에 있습니다.
저희는 영업관리/지원하는 인원이 따로 없고 계약서는 회계팀, 매출은 매출관리팀이 따로 있어서 영업에서는 영업만 해오면 끝이었습니다.
차차 프로세스를 잡아가면서 계약서는 영업팀으로 넘기고 계약관리는 매출관리팀으로 넘겼는데,
영업팀에서 아래 두가지 이유로 매입 건에 대한 지출결의서 올리기가 힘들다고 자꾸 회계팀에 떠 넘기려고 합니다.
1. 1년 계약 품의에 매달 발행되는 계산서 상신이 번거롭다.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 똑같은걸 왜 매달 올려야 하는지)
2. 매출처에서 수금되는 일자가 언제인지 알수 없고 너무 많아서 매입처에 내보내야 하는 일자를 놓치고 있다.
저는 매출관리팀에서 매출수금 및 영업지원 일을 하고 있으니 매입도 관리해야 한다는 의견인데 매출관리에서는 모르는 척 하고 CFO도 프로세스를 몰라서 계속 일이 붕 떠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매출만 관리한다는 건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이라서요 ㅎㅎ..
스타트업에서 체계를 잡아가는 회사라 프로세스를 잡아가는게 어렵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오히려 타 회사에서 넘어온 경력직들이 불만을 표시하니 아이러니하네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