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전 의사협회장의 비웃음

03.26 16:20 | 조회수 3,036
성과지상주의
나는 이렇게 공권력을 비웃고 마치 본인들은 법보다 위에 있는 존재인냥 자신들이 마음 먹으면 국가도 마비시킬 수 있다는 냥 하는 이런 집단이 있는 나라에 살아야 하나 자괴감이 든다. 대체 정의가 무엇이고 평등은 어디로 갔나? 이건 진짜 아니다.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전공의들 원칙대로 처벌해야한다. 여기서 멈추면 영원히 의사들은 선민의식에 찌들고 국민은 그냥 밑에는 전의협회장이 지껄이는 소리다 우리 펑범한 회사원들은 혹시라도 일하다가 실수를 저지르면 직장에서 잘릴까 전전긍긍한다. 혹시라도 저녁에 동료들이랑 반주로 맥주 먹고 대리운전비 18,000원을 아낄까 말까를 가지고 전전긍긍한다. 만약 음주 걸리면 회사도 잘리고 인생이 꼬이니까. 근데 저들은 법도 없고 더군다나 음주운전으로 사람죽인 의사까지 티브이에 부끄럼도 없이 나와서 안하무인이다. 이게 과연 맞나.... 진짜 인생이 서글프다.
첨부 이미지
4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5
다 떠나서 저는 애초에 문제 없이 잘가고 있던 것을 건든게 잘못이라고 생각해요. 2050년에 의사가 부족하다구요? 그럼 2050년엔 지금 2030이 노인일텐데.. 2030이 몰려있는 수도권에 의사를 늘렸어야죠. 아..지방 의료체계가 붕괴된다구요?? 지금 의사 2천명 늘리면 바로 의사 되나요?? 수련기간이 꽤 긴걸로 알고 있는데...?? 사과 나무 심었다고 사과 바로 나지 않습니다. 지방 의료 붕괴가 벌어지고 있는 것은 지금 바로 당장 입니다. 정부가 말하고 싶은게 도데체 뭐가 문제란건지 이해가 되지 않아요. 2050년에 의사가 부족하다는거에요? 지방의 의료가 붕괴하고 있다는게 문제에요?? 의사 부족은 노령 인구 증가가 기반된 주장이고, 지방의료 붕괴는 지방 인구 순유출에 의한 인프가 붕괴가 원인인데...넓게 보면 인구 문제이고 좁게보면 고령화와 도농격차문제라고 봅니다 둘은 해결책이 같을수도 있고 분리해서 따로 해결할수도 있는데..굳이 의사를 악마화해서 짓밟는게 맞는건지 싶어요. 의새, 천룡인 거리시는 분들은 진심으로 파업에 동참한 모든 의사가 돈미새로 보이는건가요?? 하나인 문제처럼 말하지만 사실상 본질부터 다른 문제를 하나의 솔루션이 답인양 말하는 정부는 무조건 옳구요?? 환자는 어떻게 하냐구요? 우리 한국인은 원래 강압적인 분위기로 누르려고 하면 들고 일어났어요. 예상 못했던거 아니었잖아요? 중립을 박을게 아니라 이렇게 확장되기전에 한쪽을 확실히 강력하게 지지를 했어야져.. 정부든 의사든.. 이제와서 난 어째?? 라고 한다면 “한 발 늦으셨네요”가 답이겠죠. 국민의 80퍼센트가 정부의 의사 수 증가에 찬성한다는데 저는 조건부찬성입니다. 2050 의료인 부족이 원인이면 수도권 의사를 늘리는 것 찬성하구요. 지방의료인프라 붕괴가 원인이면 지방 의료 시설 확충 및 인프라 정비(임상 전문 병원 설립 등)의사와 환자를 지방에 고정시킬수 있는..넛지를 만들어야한다고 봅니다 즉,누구처럼 부산에서 헬기타고 서울병원으로 아무 이유없이 전원하는 것을 막아야 지방 의료인들도 경험 많이 하고 성장하고 인프라가 구축되는거라고 보거든요. 희망한다면, 가까운 친인척이나 지인이 암에 걸리면 부산대병원이 좋겠어요? 분당 서울대병원이 좋겠어요? 의 답이 지금은 “분당 서울대병원이요”이겠지만.. 적어도 3~5년 뒤에는... “환자의 현재 위치와 가까운곳이 좋겠죠?” 라는 답으로 치환되기를 기원하네요.
성과지상주의
작성자
03.27
BEST님 말씀대로 정부가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백번 양보해서 정부가 똥볼을 찼다고 쳐도, 저는 이건 도저히 납득이 안됩니다. 1. 대한민국에 어떠한 직업군이 본인들 직업인 수를 본인들이 정합니까? 2. 면허는 정부가 대상자들에게 발급한거고, 다시 말해 발급권자입니다. 즉 정원 및 발급대상수의 결정은 정부에게 있습니다. 근데 그걸 왜 의사들 허락을 맡아야 하죠? 그렇게 따지면 로스쿨 입학정원 결정하는데 변호사협회랑 전국 법조인들 허락 맡아야 해요? 이공계 출신 대학 정원 늘릴때 산업 전반에 있는 이공계 직종 근무자들 동의 얻어야 해요? 자꾸 뭔가 의사는 어떠 어떠한 이유가 있고라고 하는데, 저는 원론적인 접근을 말하는 겁니다. 3. 택시파업이 왜 오래 못 가는지 아세요? 다들 한달 벌어서 한달 살기 때문입니다. 근데 의사들은 왜 이럴 수 있냐고요? 그 만큼 현재의 제도가 의사집단의 평균 소득을 보장 받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의약분업전에는 의료보험을 한군데만 내던게 지금은 약 지어 먹으려고 해도 병원을 가야하는 구조입니다.
42

리멤버 회원이 되면 4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