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자유를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라

2022.11.21 | 조회수 64
늘풍성
고린도전서 9장 19절 “내가 모든 사람에게서 자유로우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 함이라.” MBC의 사태를 보면서 자유와 책임에 대하여 생각해 본다. 자유는 사회적 법률에 근거하되 도덕적 양심에 더 큰 무게를 두어야 가치가 있다. 양심과 도덕이 쳐 놓은 울타리 안에서의 제약된 삶이 진정한 자유다. 자유와 방종을 구분하지 못하면 고삐풀린 망아지처럼 제멋대로 날 뛰는 것이 자유를 누리는 것이라고 착각한다. 이러한 자유는 폭군이 쥔 채찍보다 위험해 사회에 크나큰 해악을 끼친다. 방종은 이성을 상실하고 감정에 기인할 때 시작된다. 그러기에 자유를 누리기에 앞서 선행되어야 할 것은 삶을 경계하는 일이다. 이성으로 감정을 다스리고 좋은 습관으로 나쁜 습관을 제어해야 한다. 인간의 연약한 본성을 자각하고 책임이 부여된 자유를 의식하며 스스로를 억제해야 한다. 삶은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수록 더 많은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지나친 자유가 위험을 초래한다고 인식하면 삶은 더 안전해 질 수 있다. 인간은 자유를 누리는 것에 막중한 책임을 가져야 한다. 자유의 변질은 곧 타락을 의미하기에 자유에 한계를 정함으로 더 고귀해져야 한다. 날마다 자제력을 수반함으로 자유를 확장해 나가야 한다. 자유는 수호하기도 힘들지만 되찾기는 더 어려운 것이다. 인간에겐 자유 없는 풍족한 삶보다 자유가 보장된 빈곤한 삶이 언제라도 낫다. 풍요로운 땅에 세워진 자유의 여신상은 한 발자국도 움직일 자유가 없어 불행하다. 자유롭게 말할 수 있고, 자유롭게 어디든 갈 수 있으며 자유롭게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땅에 산다는 것은 축복이다. 그러나 그 자유가 다른 사람의 자유를 침해하고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되지 않도록 나아가 사회에 물의를 주지 않도록 그 자유는 절제되어야 한다. 스스로 절제되지 않은 자유는 방종이 되며, 그 방종은 상대를 죽이는 칼날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자유인이면서 더 많은 사람을 구원하기 위하여 스스로 절제하며 다른 사람의 종이 되기를 자처했던 바울처럼 오늘 하루의 삶이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는 자유를 추구하는 하루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갈라디아서 5장 13.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노릇하라 형제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자유를 주시려고 여러분을 부르셨습니다. 그러나 그 자유를 여러분의 욕정을 만족시키는 기회로 삼지 마십시오. 오히려 여러분은 사랑으로 서로 종이 되십시오.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